[국제경영] 캐논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1) 연혁
(2) 사업현황
(3) 시장현황
(4) 사업분야

2. 기업성과 분석
(1) 글로벌 전자기업으로서의 10년간의 경영성과
(2) 산업분야별 경영성과
(3) 카메라분야 경영성과

3. CI 사업부분
(1) 카메라부분 사업연혁
(2) 전략 분석
(3)경쟁사 비교 분석
(4) SWOT분석

4. 캐논의 미래
본문내용
1. 기업소개
(1) 연혁
- 설립 : 1937년8월10일
- 본사 : 소재지 도쿄도(東京都) 오타구(大田區) 시모마루코(下丸子)
3-30-2
- 대표이사 : 회장 미타라이 후지오
- 대표이사 : 사장 우치다 츠네지

(2) 사업현황
- 매출, 종업원 등 전 세계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 특히 영상부분 매출액은 2006년 기준 약32조원 가량으로 우리나라의 현대자동차보다 높은 수준이다.
(3) 시장현황

<▲ 그림 1-1 케논사의 주가변화 > <▲ 그림 1-2 2006년 캐논사 매출액 >

(4) 사업분야
- 사무용 이미징 기기 (28%)
: 흑백네트워크 복합기, 사무용 컬러복합기, 풀컬러 복사기, 퍼스널 복사기/복 합 기외
- 컴퓨터 주변 기기 (34%)
: 레이저 프린터/복합기, 잉크젯 프린터, 잉크젯 복합기. 이미지스캐너 외
- 비즈니스 정보 기기 (3%)
:비지니스 정보기기, 컴퓨터 정보기기. 도큐멘트 스캐너. 핸디 터미널, 전자계 산기/ 전자사전 외
- 광학기기 및 기타 (10%)
: 광학기기 및 기타, 반도체 노광장치, 액정 노광장치, 방송 기기, 의료기기 외
- 카메라 (26%)
:디지털 카메라 , 디지털 캠코더, 필름 카메라, 렌즈, 액정 프로젝터
2. 성과분석
(1) 글로벌 전자기업으로서의 10년간의 경영성과
* 2006년 글로벌 전자산업의 실적분석 통한 특성
- 기업들의 수익성이 규모와 비례하지 않음
- 실적의 뚜렷한 양극화
: 비교대상 16개 기업 중 평균영업이익률 상회하는 기업은 5개사
- 대부분의 기업들은 대개 특정 사업에서 수익 창출
- 캐논의 경우 모든 분야에서 골고루 탁월한 성과를 보임
<▲ 그림 2-1 2006년 글로벌 전자기업 경영성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Canon 캐논 경영전략
  • 경영현황1. Canon의 연상이미지2. Canon의 전략산업변화분석3. Canon의 기업이념4. Canon의 기업문화5. Canon의 사업분류6. Canon의 각 분야별 활동7. Canon의 글로벌화경영전략1. Canon의 핵심역량2. Canon의 SWOT분석3. Canon의 4P분석재무분석향후과제Contents캐논의 연상이미지1933년 미따라이 박사에 의해 의학용 현미경 제작을 목적으로 설립.1935년 처음으로 카메라 생산을 시작함으로써 2차 세계대전 후 상업용 카메라를 본격적으로 생산1947년 Canon 카메라주

  • [국제물류론] 제록스 VS 캐논 경영전략 비교분석
  • 보 고 서제 목: 유사한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국제적 유통망을 가진 두 기업의 비교 분석- 제록스 VS 캐논과 목 명:국제물류론학 과:학 번:이 름:제 출 일:2005년 11월 9일 (수)담당교수:목 차제 1장 서론제 1절 연구배경제 2절 연구목적제 3절 연구방법제 2장 본론제 1절 제록스 VS 캐논 현황1. 기업 소개 및 회사개요2. 기업의 규모와 매출 제 2절 제록스 VS 캐논 경영전략1. 제록스의 경영전략2. 캐논의 경영전략3. ADVANCED STRATEGY3-1. POSITIONING ST

  • [글로벌 성공기업 사례분석] 캐논, 포스코, GE, TESCO 성공요인 및 국제 경영 국제마케팅 전략 분석
  • 국제기업과 국제경영 1) 국제기업과 국제경영의 차이 2) 일반적인 국제화 과정과 신흥공업국 국제화 과정 3) 기업국제화의 공통적 결정요인 4) 기업국제관리의 유형에 따른 분류 Chapter 4 : 기업의 국제화 1) 기업의 국제화 유형 : 계약방식에 의한 해외진출 2) 국제화 발전단계 : Dunning의 발전 단계설 3) 국제화 소유 정책 4) 글로벌 시대의 해외 직접투자와 M&A Chapter 5 : 국제경영 성공기업 사례분석- 경영전략, 국제마케팅, 성공요인 분석TESCOGE - General

  • [국제경영] 전략적 제휴의 개념과 유형
  • 캐논이 생산한 중형 복사기를 코닥의 상표로 판매하기로 하였고, 모토롤라와 도시바는 마이크로프로세서 개발을 위해 상호 노하우를 공유하기도 했다.2. 전략적 제휴의 동기국제기업간의 전략적 제휴도 인수합병(M&A)이나 합작투자와 마찬가지로 경영위험의 제거, 규모의 경제실현, 상호 보완적 자원의 확보 등의 목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시장 확보라는 차원에서 경쟁기업간의 제휴가 이루어지기도 한다. 특히 선진국시장에 있어서 소비자

  • [국제물류] 녹색물류
  • 확충녹색물류 추진 지원제도1. 녹색물류 인증제도 1) 녹색물류기업 인증 평가항목2) 녹색물류 보급사업 선정 평가항목3) 녹색물류 인증제도 도입에 따른 파급효과2. 새로운 물류지표 개발 3. 녹색물류 파트너십녹색물류의 발전방향1. 환경전략과 시스템 구축2. 녹색물류인증제도의 적극적 홍보 필요 3. 녹색물류인증제도의 일본 그린경영인증제도와의 차별화 4. 법제도의 정비를 통한 진흥책5. CO₂ 배출량 산정방법의 정교화 필요출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