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경제학] 유가 상승이 자동차 시장 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서론
<1> 국제 유가의 상승
<2> 자동차 시장의 변화
02 본론 1
<1> 경차 없어서 못 팔아~!
1) 수요에 미치는 영향으로 알아본 경차수요의 증가
미래가격의 예상으로 인한 경차 수요의 증가
유가 상승으로 인한 소득효과
심리적 영향으로 인한 수요의 증가
정부보조
2) 중고차 시장에서의 경차 수요 또한 증가
03 본론 2
<2> 중대형차 비경제적, 그래도 수요는 증가
경차와 중형차의 연비비교
중형차에 대한 정부규제
그럼에도 불구한 중대형차 수요의 꾸준한 증가
04 결론
<1> 경차 시장의 결론
<2> 중대형차 시장의 결론
05 참고자료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1 경차 없어서 못 팔아~~!
1. 수요에 미치는 영향으로 알아본 경차 수요의 증가
미래가격의 예상으로 인한 경차 수요의 증가
가격이 오르기 전에 사는 것이 낫다!!”
미래가격이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하면
그 재화에 대한 수요가 증가
경형차 수요 118.4% 증가
중형차 수요 30.9% 증가
CDV차 수요 19.9% 증가
대형차 수요 18.4% 증가
(한국자동차공업협회 4월 내수판매 현황)
- 참고문헌
-
-자동차 공학회 2003년 경차보급활성화를 위한
workshop
-한국조세연구원
-http://blog.naver.com/pokara61?Redirect=Log&logNo=15003157689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98&aid=0001967967
-http://news.jknews.co.kr/article/news/20080527/7242655.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