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광고기획서] 박카스 웰빙 드링크 시장 1위 탈환을 위한 광고캠페인 전략 분석 및 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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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8.10.2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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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브랜드선정이유
2. 상황분석 - 제품
경쟁자
소비자
3. SWOT분석
4. STP분석
5. 광고캠페인분석
6. 광고전략제안
본문내용
박카스의 변천사

박카스-F로의 브랜드 변경

박카스-D (Double)로 브랜드 변경

박카스 D-카페인 출시

제품 분석

피로회복과 자양강장의 기능을 강조
엄청난 브랜드 파워의 박카스

매출액의 정체. 비타 500에게 1위 자리를 내줌.

동일 카테고리인 다양한 자양강장제

비타민 음료의 시장 침투.
-> 비타민 음료와 자양강장제를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한 소비자들 자양강장제 대신 비타민 음료를 구입함으로써 최대의 경쟁자로써 대두.

- 제품 컨셉 : 국내 최초 마시는 비타민C
- 제품 출시 : 2001년
- 핵심 전략 : 맛의 차별화(브랜드는 카피해도 맛은 카피 불가능)
브랜드 마케팅(마시는 비타민 C = 비타 500)
또한 비타 500은 레몬 20개, 오렌지 15개, 사과 60개를 먹어야 섭취할 수 있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다. 비타 500 한 병을 통해서 비타민C 일일 섭취량을 가뿐하게 섭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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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용빈약...
  • jwl0***
    (2008.12.09 04:5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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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카스 이구요다음이 용기가 바뀐 박카스-내복액, 박카스-F, 박카스-D 입니다.이 제품이 박카스-F 전에 출시되었던 박카스-디 (드링크) 인데요박카스-Drink 부터 이 용기가 박카스를 상징하는 용기가 되어 지금 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2. 박카스의 성공전략3M : Mass production (대량 생산)Mass communication (대량 광고)Mass sale (대량 판매)가격우위전략, 타게팅전략50년의 전통, 높은 브랜드 충성도휴머니즘적 광고소비자 참여, 사회 공헌적 캠페인청량감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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