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과 스포츠관광] 올림픽 성공사례를 통한 평창 올림픽 성공 유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올림픽의 역사와 현황
2. SWOT 분석을 통한 올림픽 스포츠관광
3. 올림픽을 통한 관광 활성화 성공 사례
4. 동계 올림픽 개최를 통한 발전 방향과 전략
5. 평창 올림픽의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본문내용
-
▶ 제우스신에게 바치는 그리스인들의 평화와 화합의 제전. 종교, 예술, 군사훈련이 삼위일체를 이룬 헬레니즘 문화의 찬란한 결정체.
▶ 목 부러 뜨리고 눈알 파내는등 혈전, 남성들만의 나체경기
.
.
.
1) 올림픽 관련 조직
1> 국제올림픽위원회(IOC: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2>올림픽 조직위원회(OCOG:Organizing Committee of the Olympic Games)
3> 세계연맹(IF:International Federations)
4> 각국 올림픽위원회(NOC:National Olympic Committee)
2) 올림픽 중계 현황
1>1988년 서울 올림픽 당시 160개국에 중계
2>1992년 바르셀로나 대회 시에는 193개국
3>1996년 애틀랜타 대회에는 무려 214개국에 중계
→ 중계국 수, 중계 시간, 시청자 수의 비약적인 증가
3) 올림픽마케팅 활용 유형
1) 기술과시 (Technology Provider)
2) 프로모션 툴로 활용
3) 종업원 사기앙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