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과 스포츠관광] 올림픽 성공사례를 통한 평창 올림픽 성공 유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올림픽의 역사와 현황

2. SWOT 분석을 통한 올림픽 스포츠관광

3. 올림픽을 통한 관광 활성화 성공 사례

4. 동계 올림픽 개최를 통한 발전 방향과 전략

5. 평창 올림픽의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 제우스신에게 바치는 그리스인들의 평화와 화합의 제전. 종교, 예술, 군사훈련이 삼위일체를 이룬 헬레니즘 문화의 찬란한 결정체.
▶ 목 부러 뜨리고 눈알 파내는등 혈전, 남성들만의 나체경기

.
.
.
1) 올림픽 관련 조직

1> 국제올림픽위원회(IOC: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2>올림픽 조직위원회(OCOG:Organizing Committee of the Olympic Games)
3> 세계연맹(IF:International Federations)
4> 각국 올림픽위원회(NOC:National Olympic Committee)


2) 올림픽 중계 현황


1>1988년 서울 올림픽 당시 160개국에 중계
2>1992년 바르셀로나 대회 시에는 193개국
3>1996년 애틀랜타 대회에는 무려 214개국에 중계
→ 중계국 수, 중계 시간, 시청자 수의 비약적인 증가


3) 올림픽마케팅 활용 유형


1) 기술과시 (Technology Provider)
2) 프로모션 툴로 활용
3) 종업원 사기앙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창동계올림픽 개체의 의의와 경제효과 및 성공적인 추진방안0
  • 평창동계올림픽 개체의 의의와 경제효과 및 성공적인 추진방안0 Ⅰ. 서 론평창동계올림픽이 드디어 3번 만에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이는 국가적인 경사이며, 대한민국의 국위선양의 최고의 기회가 되며, 국가브랜드 값어치를 올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이했다. 평창도 지난 두 차례의 실수를 거울삼아 가용한 인적 네트워크를 총가동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별 맞춤형 홍보 전략을 세워 유치전을 진행해 왔다. 7일 자정 평창은 남아공 더반에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 & 분석 및 평창 올림픽에 관련 여러 스포츠 마케팅 전략
  • 스포츠 마케팅 - 성공한 스포츠 마케팅- 월드컵 성과2. 육상 선수권 대회 스포츠 마케팅 실패 사례 & 분석- 육상대회 실패요인- 육상대회 마케팅 사례3. 평창 올림픽 현 진행상태와 성공을 위한 마케팅 대안- 평창 개최 계획- 현 진행상황- 평창 슬로건- 기대도- 파급효과- 경제적 효과- 기업들의 마케팅 사례Ⅲ.결론1. 설문지 분석2. 평창 올림픽에 관련 여러 스포츠 마케팅 전략 예상3. 평창 동계올림픽 SWOT 분석Ⅰ.서론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 & 분석 및 평창 올림픽에 관련 여러 스포츠 마케팅 전략
  • 통한 국민 관심 유발(평창 올림픽 성공 유치 관련 내용)결론2. 평창올림픽 종목 체험국민들이 직/간접적으로 체험하며 관심을 유발 시킨다.SWOT분석결론O :스포츠 선진국 진입국민적 자부심 증가아시아 동계스포츠 허브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증가T : 낮은 인지도 글로벌기업 투자 외면대북 관계 불안정S : 지역주민의 강력한 지지정부,IOC 적극적 지원수도권 과의 접근성W : 재정적자 누적무리한 개발계획관광자원의 부족외국인들을 위한 서

  • [관광경영] Mega Event(국제행사지)의 지속적인 관광 상품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사후관리 및 지속적인 관광객 유치)
  • 스포츠 대회, 학술회의, 회담을 유치할 예정이다. 2011 대구 세계 육상 선수권 대회, 2012 여수 세계 박람회 2014 인천 아시아 경기 대회 등 이벤트 범위만으로도 유치를 함으로써 관광산업에 있어 또한 국가 경제에 있어 큰 기반을 될 사건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메가 이벤트(Mega-Event)를 계획하는 데 있어 유치 성공을 위해 단지 지역 개발, 건설 주안점을 두고 실행된다면 진정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동기 예를 들어 다른 나라의 문화를 알고 싶다거나 메

  • 스포츠 산업과 국제 정세의 연관 관계
  • 스포츠이벤트의 사회, 문화적 효과 4. 국제 정치 패러다임과 국제 스포츠 대회 유치1) 국제 정치의 패러다임- 이상주의, 현실주의, 자유주의2) 체제차원에서의 올림픽 유치 분석(1) 전통적 현실주의 - 1936년 베를린 올림픽(2) 신현실주의- 1980년 모스크바 올림픽- 1984년 LA 올림픽(3) 자유주의- 1988년 서울 올림픽- 2008년 베이징 올림픽 3) 주요 국제스포츠대회 국가별 개최현황 5. 국제스포츠대회의 성공적 유치 사례와 유치 방안1) 국내 국제스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