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경영론] 디즈니 마케팅전략과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디즈니사의 연혁과 소개
2. SWOT, STP 분석
3. 마케팅전략
-내부,외부 마케팅
-현지화, 표준화 전략
- 기타 마케팅
4. 마케팅사례
- 성공사례
- 실패사례 (유로디즈니)
5. 결론 및 전망
본문내용
Disney사

창 업 자 : Walt Elias Disney
설립년도: 1923년
소 유 주 : Michael D. Eisner
본 사 : 캘리포니아 버뱅크
매 출 액 : 353억 달러(2006년)
자산규모 : 436억 달러
모 토 : We create happiness by providing the finest in entertainment for people all ages everywhere

디즈니 현황 및 연혁
 1923년 오늘날의 월트디즈니社 공식 출범 
1928년 월트디즈니 프로덕션 설립
1955년 디즈니랜드 개장 
1966년 월트디즈니 사망 
1971년 월트디즈니 월드 개장 
1982년 EPCOT센터 개장 
1983년 도쿄 디즈니랜드 개장 
1983년 디즈니 채널 방송 개시
1984년 마이클 아이즈너 월트디즈니 CEO임명 
1992년 파리 디즈니랜드 개장 
1995년 캐피털시티스-ABC인수
 1998년 디즈니 애니멀 킹덤 개장 
2005년(3/13) 로버트 아이거 CEO 선임


S T P 분석

Brand Slogan 건전한 즐거움을 제공 한다
Segmentation
미취학 아동 ,어린이 (8~12세) ,청소년 (13~18세)
2~30대 미혼 성인 및 자녀가 없는 기혼성인 
2~30대 자녀가 있는 기혼성인, 40~50대
60대 이상
Targeting 미취학 아동 및 어린이 (자녀가 있는 2~30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alsrn***
    (2010.06.05 18:26:4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생각보다 내용이 부실하네요
  • sjb***
    (2009.05.24 12:27:04)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성공을 거두어 왔다. 그러면, 기업들이 글로벌 마케팅에 노력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는 글로벌 마케팅에 여러 가지 장점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글로벌 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은 인력과 자원의 효율적 활용에 따른 비용 절감일 것이다. 글로벌 마케팅을 도입하면 여러 나라의 복잡한 마케팅 부서를 통합함으로써 인건비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촉진 전략을 표준화함으로써 광고, 판촉물과 포장 제작에 관련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다.

  • [관광서비스론] 관광기업의 서비스사례
  • 기업들의 관심은 어떻게 하면 고객의 욕구를 최대한 충족시킬 수 있는가도 모아질 수밖에 없다. 이는 다시 기업의 서비스 차별화 전략을 낳게 한다. 90년대 중반부터 기업의 마케팅전략은 차별화 전략을 부각시키는 쪽으로 선회되었다. 차별화 전략이란 그 어떤 경쟁자보다도 소비자를 만족시키고자 하는 전반적인 마케팅 전략을 의미한다. 성공적인 차별화는 고객들로 하여금 경쟁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보다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먼저 선택하도록

  • [국제경영론] 모닝글로리 의 해외진출 사례분석
  • 기업이미지가 부족하다는 점 등은 후진국 및 개발도상국들의 저렴한 제품과의 경쟁과 선진국 기업들의 강력한 홍보 채널을 앞세운 팬시 제품과의 경쟁에서 매우 불안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팬시시장은 점점 확대되고 있으며, 기존의 문구 시장 또한 생활환경의 변화로 인해 시장 자체가 변화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모닝글로리’는 다음과 같은 전략으로 지금보다 더욱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이다. 1. 메인

  • [경영학] 해외 진출 성공 기업 -LG 전자, 제너시스 기업의 BBQ 치킨 사례
  • 성공을 거두고 있는 두 개의 기업을 선정하여 조사하는 동시에 어떠한 한국적 요소가 세계 경영환경에서 강점이 되었는지 이해하는 데에 초점을 맞춰 보고서를 작성 할 것이다. LG전자 인도법인은 한국적 조직문화 즉 기업내적인 측면에서의 방식을, BBQ(제네시스)사례는 기업외적인(기능적) 측면에서의 방식을 조사 할 것이다. 우리가 한국적 경영방식의 중요성과 시기적 적절성을 조사를 통해 감지하듯이 현업에 있는 기업가들의 마인드 또한 우리와

  • [해외진출, 외국진출, 세계시장진출] 두산주류BG의 일본진출,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SONY(소니)의 미국진출, 엔씨소프트(NC소프트)의 중국진출, 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진출 및 한국기업 세계시장진출의 개선 방향 분석
  • 두산주류BG의 일본진출,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SONY(소니)의 미국진출, 엔씨소프트(NC소프트)의 중국진출, 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진출 및 한국기업 세계시장진출의 개선 방향 분석Ⅰ. 개요Ⅱ. 두산주류BG의 일본진출1. 두산의 소주가 올 상반기 일본시장을 석권했다2. 두산주류BG의 마케팅 전략Ⅲ.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1. 도쿄 디즈니2. 유로 디즈니3. 홍콩 디즈니 vs 상하이 디즈니1) 홍콩 디즈니2) 상하이 디즈니Ⅳ. SONY(소니)의 미국진출Ⅴ. 엔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