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텔레콤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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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분석
2. 산업분석
3. 제품분석
4. 환경분석
-경쟁사분석
-고객분석
5. 마케팅전략
6. 결론
본문내용
기업선정동기

한국의 이동통신 산업을 세계적 수준으로 양산시키는데 획기적 기여를 한 SKT는 앞으로도 모바일 서비스와 관련한 미디어 산업에서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러한 SKT의 발전과정에서 앞으로 맞이하게 될 복합이동통신사업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자 SKT를 선정하였다.


산업분석


Wibro(Wireless Broadband Internet 무선광대역 인터넷)
-언제 어디서나 시속 60km 이상의 속도로 이동중에도 다양한 단말기를 이용, 높은 전송 속도로 무선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가 바로 와이브로다.
HSDPA(high speed downlink packet access : 고속하향패킷접속)
-고속하향패킷접속을 통해 3세대 이동통신 기술인 W-CDMA 나 CDMA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3.5세대 이동통신방식이다
HSUPA(high speed uplink packet access : 고속상향패킷접속)
-HSUPA’는 기존 이동통신 기술에 비해 상향 전송속도가 획기적으로 빨라 사진, 동영상,대용량 파일 등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양방향 전송할 수 있는 최첨단 이동통신 기술이다.




항목HSDPA 

참고문헌
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김영곤, 이병철 저 21세기북스
KTF,즐거움을 파는 회사 이화자,흐름출판 2005
시장 지향적 마케팅전략 학현사 2002
삼성경제연구소 [Economic Outlook] 2006년 경제전망
[SERI 경제포커스] 이동통신산업의 부가서비스 경쟁 2005.01.17 최병삼
통신기업의 콘텐츠산업 진입 의미와 전망 (SERI Issue Paper 중에서)
이동통신산업의 부가서비스 경쟁 (SERI 경제 포커스 중에서)
IMT-2000 CDMA 이동통신 기전연구사, 엄금용, 2004
ISDN 시대의 이동통신 학문사 양해권, 최영희 공저, 2000
IMT-2000 이동통신 원리 진한도서 김현욱,김연규,이성범,이명성 2001
현대광고론 리대룡, 김봉헌, 김태용 공역 한경사 2002
디지털시대광고론 양영종 형설출판사 2002


SK텔레콤 http://www.sktelecom.com/
재정경제부 http://www.mofe.go.kr/
통계청 http://www.nso.go.kr/
정보통신부 http://www.mic.go.kr/
KTF http://www.ktf.com/
SHOW http://www.show.co.kr/
3G+ http://www.3g-plus.co.kr/
티월드 http://www.tworld.co.kr/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http://www.tta.or.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IT뉴스 http://www.inews24.com/
통신위원회 http://www.kcc.go.kr/
LG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
LG텔레콤 홈페이지 http://www.mylgt.co.kr/
디지털타임즈 http://www.dt.co.kr/
전자신문 http://www.etimes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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