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텔레콤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분석
2. 산업분석
3. 제품분석
4. 환경분석
-경쟁사분석
-고객분석
5. 마케팅전략
6. 결론
- 본문내용
-
기업선정동기
한국의 이동통신 산업을 세계적 수준으로 양산시키는데 획기적 기여를 한 SKT는 앞으로도 모바일 서비스와 관련한 미디어 산업에서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러한 SKT의 발전과정에서 앞으로 맞이하게 될 복합이동통신사업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자 SKT를 선정하였다.
산업분석
Wibro(Wireless Broadband Internet 무선광대역 인터넷)
-언제 어디서나 시속 60km 이상의 속도로 이동중에도 다양한 단말기를 이용, 높은 전송 속도로 무선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가 바로 와이브로다.
HSDPA(high speed downlink packet access : 고속하향패킷접속)
-고속하향패킷접속을 통해 3세대 이동통신 기술인 W-CDMA 나 CDMA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3.5세대 이동통신방식이다
HSUPA(high speed uplink packet access : 고속상향패킷접속)
-HSUPA’는 기존 이동통신 기술에 비해 상향 전송속도가 획기적으로 빨라 사진, 동영상,대용량 파일 등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양방향 전송할 수 있는 최첨단 이동통신 기술이다.
항목HSDPA
- 참고문헌
-
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김영곤, 이병철 저 21세기북스
KTF,즐거움을 파는 회사 이화자,흐름출판 2005
시장 지향적 마케팅전략 학현사 2002
삼성경제연구소 [Economic Outlook] 2006년 경제전망
[SERI 경제포커스] 이동통신산업의 부가서비스 경쟁 2005.01.17 최병삼
통신기업의 콘텐츠산업 진입 의미와 전망 (SERI Issue Paper 중에서)
이동통신산업의 부가서비스 경쟁 (SERI 경제 포커스 중에서)
IMT-2000 CDMA 이동통신 기전연구사, 엄금용, 2004
ISDN 시대의 이동통신 학문사 양해권, 최영희 공저, 2000
IMT-2000 이동통신 원리 진한도서 김현욱,김연규,이성범,이명성 2001
현대광고론 리대룡, 김봉헌, 김태용 공역 한경사 2002
디지털시대광고론 양영종 형설출판사 2002
SK텔레콤 http://www.sktelecom.com/
재정경제부 http://www.mofe.go.kr/
통계청 http://www.nso.go.kr/
정보통신부 http://www.mic.go.kr/
KTF http://www.ktf.com/
SHOW http://www.show.co.kr/
3G+ http://www.3g-plus.co.kr/
티월드 http://www.tworld.co.kr/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http://www.tta.or.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IT뉴스 http://www.inews24.com/
통신위원회 http://www.kcc.go.kr/
LG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
LG텔레콤 홈페이지 http://www.mylgt.co.kr/
디지털타임즈 http://www.dt.co.kr/
전자신문 http://www.etimesi.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