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무가지 시장에서 `메트로`의 성공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메트로 선정 동기 및 기업 소개
무가지 시장 환경 분석
SWOT 분석
경쟁자 분석
Value Chain 분석
C-Level 전략
B-Level 전략
결론




본문내용
* 무료 일간지 신문이 가지는 특징

- 일반적인 시장과는 달리 구독자, 광고주 라는
두 소비자를 가진다.

- 기사를 직접 생산하지 않는다.

* 신문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도입

- 수익구조

- 특정 공간을 활용한 유통

- 즐기는 신문, 생활 신문


* 어디까지 성장할 수 있을까?

*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어떠한 전략들이 필요할까?





Circulation

■ 1995 Stockholm
■ 1997 Prague
■ 1998 Gothenburg, Budapest
■ 1999 Holland, Helsinki, Malmö

■ 2000 Chile, Philadelphia, Toronto, Rome, Milan
(Lombardy), Warsaw, Athens
■ 2001 Montreal, Barcelona, Boston, Madrid,
Copenhagen, Hungary national
■ 2002 Paris, Marseille, Lyon, Hong Kong, Aarhus,
Seoul

■ 2003 Zaragoza, Seville, La Coruña (Galicia),
Pusan
■ 2004 Toulouse, Lille, Valencia, Alicante, Denmark
national, Bordeaux, New York, Polish national,
Rotterdam, Sweden national, Nice, Lisbon
■ 2005 Castilla La Mancha, France West (Nantes,
Rennes), Strasbourg, Malaga, Vancouver, Ottawa,
Bologna, Genoa, Turin, Veneto (Verona, Padova), Elche,
Amsterdam, Porto, St Petersburg, Dublin and Spanish
national.

■ 2006 Bohemia, Moravia
■ Castellon, Canary Islands and Basque countr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2000년 이후의 매스컴 조직의 집중화 현상과 조직의 변화
  • 2000년 이후의 매스컴 조직의 집중화 현상과 조직의 변화목 차■ 서 론■ 본 론Ⅰ. 방송 산업의 소유, 조직, 제작 환경의 변화1. 방송산업의 소유구조 변화(1) iTV의 방송재허가 추천거부(2) 지상파 방송3사의 소유구조 변화※ SBS의 지분구조 변화에 대한 분석※ 방송3사의 자회사 소유구조2. 방송조직의 구조 및 변화(1) KBS(2) MBC(3) SBS(4) 최근 방송3사들의 사업 확장 및 진출 형태(5) 신규 방송 산업 시장 진출3. 방송 조직의 제작 환경 변화(1) 독점화

  • [신문산업, 신문개혁] 신문산업환경의 변화에 따른 신문시장 정상화, 신문개혁의 당위성과 한국, 미국의 신문산업 현황, 신문산업의 위기를 통해 본 향후 신문개혁 방향 및 과제 분석
  • 신문산업환경의 변화에 따른 신문시장 정상화, 신문개혁의 당위성과 한국, 미국의 신문산업 현황, 신문산업의 위기를 통해 본 향후 신문개혁 방향 및 과제 분석Ⅰ. 서론Ⅱ. 신문산업의 특성 1. 이중 상품 구조2. 금전과 정치적 지대의 이중 거래Ⅲ. 신문산업환경의 변화1. 신문매체의 증가2. 지면경쟁과 광고량 증가Ⅳ. 신문시장 정상화 저해 요인 1. 고가의 신문 광고요금2. ABC의 미온적 실시로 인한 거품 판매부수의 공인3. 내부자 거래 등 부당한

  • [언론] 언론의 구조적 특징, 순기능, 역기능, 언론의 정책보도와 언론의 현안, 쟁점 및 언론의 개선을 위한 제언
  • 의 정책보도1. 신문의 정책보도1) 새로운 시도 돋보인 신문2) 부정적 평가 위주의 정책검증 정치불신 자극2. 방송의 정책보도1) 단순나열에 그친 방송의 정책보도2) 일관성정책검증 없는 토론방송 요약 보도3) 지역개발 공약 남발, 홍보 수단 된 후보 소개 보도Ⅴ. 언론매체별 현안과 쟁점1. 신문 저널리즘의 위기, 신문산업의 위기1) 신뢰도의 상실과 구독률 저하2) 신문법 3) 지역신문발전법4) 신고포상금제5) 사면초가의 신문광고시장6) 무료신

  • [마케팅] 시장세분화(Segmentation)의 다양한 종류와 사례
  • 시장 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라고 한다. 이러한 시장 세분화의 기법은 물론 미국 등의 선진 기업에서 먼저 이루어졌고, 현재 우리 기업들도 이러한 시장 세분화에 의해 마케팅 전략을 세우지 않고서는 살아남기 힘든 만큼 아주 중요한 방법으로 자리잡고 있다.이렇듯, 시장세분화의 다양한 분류에 따른 국내․외 기업들의 마케팅전략과 그 사례들을 통해 소비자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성공과 실패의 원인을 따져보고, 조원 각자의 분석을 통해 마케팅

  • [매체경영] 무료신문 메트로(metro) 매체경영 사례 분석
  • -매체경영 사례 분석-목 차-●선정 동기 / 무료 신문에 대해●소 개● 신문 시장 / 무가지 시장 현황●조 직 구 조●경영 / 마케팅 전략 분석●성 공 사 례● SWOT / 향후 시장 전망▣선정 동기 / 무료신문에 대해“무료 신문이 기존 신문과 다른 점은 철저하게 마케팅 관점에서 독자와 광고주를 염두에 두고 신문을 제작하고 배포한다는 점이다. 무료신문의 주된 독자층은 구매력은 상대적으로 높으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