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컨벤션 기획사 설립 및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컨벤션이란
2.컨벤션 Connecter
3.기업목표와 비즈니스 모델
4.기대 효과 및 결론
본문내용
컨벤션의 정의

※ MICE(meetings, incentives, conventions, and exhibitions)선진국에서는 컨벤션을 MICE 관점에서 보며, 이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컨벤션 Connecter

빈번해진 국제교류 속에서 국내외에 개최되는 국제회의 및 관련 부대행사 (동반자 행사, 사교행사, 관광행사, 이벤트행사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이와 동시에 해당 컨벤션 행사 참가자의 숙박, 관광, 교통, 통역 등의 종합서비스를 연계하여 제공하는 기업


설 립 취 지

본 기업은 기업홍보, 시장정보수집, 신제품에 대한 고객의 반응 조사, 유통망 확대 등 종합적인 효과를 얻기 위해 최적의 마케팅 수단으로 국제 박람회에 참관 및 참여하는 국내 업체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전문화되고 차별화 된 여행 일정 및 정보제공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 기업 경쟁력 제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발전] 제2컨벤션센터 건립을 통한 광주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 컨벤션산업 현황 및 타당성2.1 김대중컨벤션센터 (제1컨벤션센터)2.1.1 설립목적2.1.2 센터소개2.2 김대중컨벤션센터의 경제적 파급효과2.2.1 경제적 파급효과Ⅲ. 광주 컨벤션산업의 문제점3.1 추진력 미흡3.2 존립기반의 위기3.3 인프라 체계의 미흡과 낮은 인지도Ⅳ. 지역경제 활성화전략으로서 제2컨벤션센터4.1 이용활성화 목표와 방향4.2 활성화 방안4.2.1 부대시설 확충과 관광문화 환경조성4.2.2 제2컨벤션센터의 인지도 제고를 위한 노력4.2.3 타

  • [환대산업론] 컨벤션에 대해서
  • 컨벤션 현황3-5 미국의 컨벤션 산업 육성 현황3-6 미국 컨벤션 산업의 특징 및 시사점4. 컨벤션 파급효과4-1 각 분야별 파급효과(경제부분 제외하고 3-2에서 자세하게 설명)4-2 산업 경제적 파급효과5. 컨벤션 뷰로 5-1 컨벤션 뷰로의 개념5-2 컨벤션 뷰로의 역할5-3 컨벤션 뷰로의 업무영역5-4 컨벤션 뷰로 유형5-5 한국의 컨벤션 뷰로 운영 현황5-6 외국과 한국의 컨벤션 뷰로 비교5-7 향후 컨벤션 뷰로 운영전량 방향5-8 컨벤션 기획사 자격제도 비교6.

  • [국제회의] 한국과 일본의 컨벤션 산업
  • 관광객의 수는 아직 미비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국을 가장 효과적으로 알리고 이미지를 제고 시킬 수 있는 방안은 국제 회의 유치와 함께 관광 산업을 발전 시키는 것이다. 한 학기 동안 국제회의 기획 및 운영 공부와 여러 실무진들과의 만남을 통해서 우리는 다시 한 번 컨벤션 산업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게 되었다. 국제회의 참석자들의 체재일수가 통상 7일 이상이 되고 이에 따른 외화소비액은 일반 관광객의 2.2배 이상이 되어 이들로부터의 벌어

  • [관광사업론] 국제회의기획업의 활성화 방안
  • 기획업체(PCO)라고 하고 이러한 업을 국제회의기획업이라 한다.우리나라는 2003년도에 처음 컨벤션기획사 시험이 실시되었지만 컨벤션기획사는 국제회의기획업무를 대행하는 독립적 회의 컨설팅(independent meeting consultants)유형의 PCO이다. 즉 각종 컨벤션 및 전시회 등의 개최 관련 업무를 행사 주최측으로부터 위임 받아 부분적 또는 전체적으로 대행해 주는 조직체로서 전문기업 또는 개인을 말한다. 우리나라는 1989년 12월부터 관광진흥법이 개정되면서

  • [학사] [경영 관광경영...] 벡스코와 부산의 미래 전략 산업으로서의 발전 방안
  • 컨벤션이 산업화단계로 성립되기까지는 아래와 같은 사회적 여건이 뒷받침되었다. 첫째, 컨벤션에 대한 사회적 수요의 증가이다.둘째, 교통산업의 획기적인 발전이다.셋째, 관광 및 호텔산업이 성장했기 때문이다.넷째, 과학기술의 발달도 컨벤션산업의 성장에 기여했다.다섯째, 선진국가들의 경우에는 호텔과는 독립적으로 또는 연계해서 컨벤션센터나 컨퍼런스 센터 등이 속속 건립되며내서 컨벤션 기획가들은 컨벤션이나 전시회 등을 개최하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