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김연아] 김연아의 그랑프리 우승으로 본 브랜드가치와 요소 및 향후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김연아의 브랜드가치분석 및 이를 형성하는 주요한 요소와 향후 발전방안에 대한 분석글
목차
ⅰ. 절망 속에도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다!
ⅱ. 세계 대회를 휩쓰는 김연아의 저력
ⅲ. 김연아의 브랜드 가치와 주요 요소
ⅳ. 김연아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기 위한 전략
본문내용
ⅰ. 절망 속에도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다!
08년 10월 27일 새벽 우리나라의 빙상계에는 또 다른 하나의 위대한 역사가 이루어 졌다. 빙상이나 수영에서는 우리나라의 경우는 거의 사각지대나 다름이 없지만 최근에 쏟아지고 있는 성적들은 우리의 불모지였던 스포츠 영역에서도 희망의 서곡이 보이기 시작했다는 점이다. 지난 중국 올림픽 경기에서 우리의 호프 박태완이 수영에서 쾌거를 올려 우리의 국민들의 마음을 감동하게 하였고 또 다른 분야인 빙상계에서도 우리의 샛별 김연아라는 혜성의 등장은 국내외적으로 경기가 불안하고 이로 인한 수많은 경제적 고통이 수반되는 시점에서 이들의 역할은 국민의 아픈 가슴을 잔잔하게 적셔주는 하나의 희망의 세레나데와 같은 존재이며 나아가 사막의 오아시스와 같은 청량감을 주고 있는 것이다. 더욱이 최근 들어 미국발 금융위기로 인한 환율의 폭등과 외국자본의 썰물 같은 유출로 인하여 국내 경제상황이 뒤숭숭한 이때 김연아의 국제 그랑프리 대회에서의 압도적인 승리는 우리의 빙상계에 새로운 기회를 구축함과 동시에 힘들고 어려운 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는 작은 힘이 되고 있는 것이다. 김연아는 어디서 그와 같은 파워가 넘쳐나는 것일까? 작고 아담하면서 한편으로는 앙증맞은 듯한 외모 속에서 강렬하게 타오르는 그 무엇 그것이 무엇이며 김연아의 숨겨진 가치와 그 가치의 구성 요소들 그리고 김연아가 이를 개발해 가야하는 주요한 시사점들에 대하여 간략히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개인브랜드 가치 형성 및 발전에 대한 다양한 저서 및 논문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유시장분석(매일우유,남양우유,서울우유) 및 마케팅전략
  • 분석을 통하여 무엇이 이 우유시장에서 세 업체가 부각되었는지 알아보고 향후 기업별 발전 방향과 지금 전국적으로 재앙으로까지 표현되고 있는 구제역과 관련해서 낙농 및 유가공 업체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할지 알아보도록 하겠다.Ⅱ. 본론1. 우유시장의 현황산업의 특성우유시장은 제품의 보존기간이 비교적 짧다는 특성을 지녀, 내수중심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또한 최근 소비자들의 식품에 대한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므

  • 자기소개서 자소서*자기소개서10선/합격자기소개서예문81종/면접질문 이력서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샘플 자기소개서예시 학업계획서 면접1분자기소개서샘플
  • 및 포부기능성과 따뜻함을 모두 갖춘 충실한 사회인으로 서고 싶어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저는 00기업과 매치되는 요소가 많으며, 또 앞으로 매치되는 요소는 더욱 더 많아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00기업이 기치로 내걸고 있는 ‘도전하는 인재, 혼자가 아닌 함께 하는 인재’라는 기업 인재상을 벌써 제 가슴 깊숙이 새겨두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를 성취해내기 위해서 일단 지금 공부하고 있는 일본어를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수준급으로 올려놓

  • 스포츠 마케팅과 국내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 전략을 개발해야 한다. 우리나라는 그동안 아주 다양한 국제 스포츠 이벤트를 훌륭하게 잘 치렀다. 1986년 아시안 게임과 1988년 서울 올림픽, 2002년 월드컵 그리고 2011년 세계육상선수권대회와 2014년 아시안 게임을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국제 스포츠 이벤트는 개최지의 경제적, 사회적 그리고 정치적으로 많은 이익을 주었다는 것이 밝혀졌고, 국가 브랜드 가치는 금전으로 계산할 수 없는 부가가치를 가져다

  • [식품경영학] 우유시장 기업분석 - 서울우유 남양유업 매일유업
  • 분석을 통하여 무엇이 이 우유시장에서 세 업체가 부각되었는지 알아보고 향후 기업별 발전 방향과 지금 전국적으로 재앙으로까지 표현되고 있는 구제역과 관련해서 낙농 및 유가공 업체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할지 알아보도록 하겠다.Ⅱ. 본론1. 우유시장의 현황산업의 특성우유시장은 제품의 보존기간이 비교적 짧다는 특성을 지녀, 내수중심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또한 최근 소비자들의 식품에 대한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므

  • [경영전략] KB국민은행의 전략과 방안
  • 분석1) 마케팅 및 영업역량마케팅의 핵심역량은 고객을 욕구에 따라 세분화하여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접근률을 얼마나 높일 수 있는가에 달려있다고 할 수 있다. ① 세분화/차별화를 통해 동질적인 고객집단임을 인식하고 차별화 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마케팅비용 부담을 축소한다. 시장/고객부분을 생각해보면 고객특성을 분석하고 세분화하여 목표고객을 선정 및 가치개발을 한다. 실행방안으로는 고객에 대한 정기적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