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글로벌, 경영전략,경제학,마케팅,유통관리] 글로벌 경영전략의 배경과 경영전략의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세계경제의 글로벌화



2. 경영전략의 학문적 발전과정



3. 경영전략의 의의와 주요과제
(1).국제경영전략의 의의
(2).글로벌 전략의 주요과제



4. IBM의 글로벌 경영전략
본문내용
IBM을 강타하고 있는 변혁은 얼마 지나지 않아 전 세계 모든 기업들에게 확산될 것이다. 20세기에 IBM은 다국적 사업 모델을 어떤 기업보다 먼저 받아들여서 경영, 생산, 서비스 본부를 갖춘 완벽한 형태의 지사를 전 세계 여러 국가에 설립했었다. 하지만 군더더기 하나 없는 조직을 갖춘 인도의 IT 벤처기업과 중국의 제조업체들이 다국적기업과는 비교도 안 될 만큼의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상황에서 거대한 조직은 부담이 될 수밖에 없었다. 이제 IBM은 ‘세계 통합 운영(globally integrated operation)’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시도하고 있다. 이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는 한편 더욱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경쟁력을 높이고 더 많은 계약과 매출, 수익 성장률을 달성하려는 것이다.

IBM식 세계화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콜로라도州 볼더에서 IBM이 어떻게 일을 처리하는지 살펴보면 된다. 로키산맥 기슭에 위치한 짙은 갈색의 IBM 건물은 1960년대부터 90년대까지 데이터 저장기기를 생산하는 공장으로 사용되었다. 공장 조립 라인은 사라진지 오래지만 6,200명에 달하는 직원들은 여전히 최고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들 중 상당수는 100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 센터와 훼손된 컴퓨터를 지원하는 기기 복구 센터에서 근무한다.

가장 눈여겨 볼 곳은 거의 동일한 모습의 국제 통합운영통제 센터 두 곳이다. 통제 센터는 NASA(미국항공우주국)의 관제 센터(Mission Control)와 흡사한 넓은 방으로 이루어져 있다. 줄지어 늘어선 책상 위에는 전 세계 426개 데이터 센터의 상황을 보여주는 컴퓨터 스크린이 놓여 있고, 엔지니어들이 이를 모니터링한다. 정면의 벽에는 CNN이나 국내외 날씨, 심지어는 지진 발생 지점까지 보여주는 거대한 전자 모니터가 걸려 있다. 만약 어떤 지역에서 컴퓨터 연결을 방해하는 일이 발생하면, 이곳에서 즉시 파악하고 볼더 지부나 다른 센터의 전문가들을 호출하여 문제를 해결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마케팅 방안 / 황은혜)(3) 정부2005년 법정관리에서 벗어나게 됨에 따라 활발한 영업활동이 가능해 졌다. 그로인해 글로벌 브랜드와 국내 브랜드 간에 경쟁이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97년 외환위기의 직격탄을 맞고 빈사직전까지 갔던 ‘프로스펙스’와 ‘르까프’가 제품력과 유통망을 발판 삼아 체력을 빠르게 회복, 국내시장에서 글로벌 브랜드들과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외환위기 여파로 화의와 법정관리에

  • 2024년 경영학원론 핵심요약서
  • 경영학원론과 경영전략 (3p) 조직행동론 (22p) 인적자원관리 (32p) 마케팅 (41p) 회계재무관리 (62p)부록 경영투자금융 관련 시사용어 (82p)- 3 -þ 경영 vs 경영학- 경영 :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한정된 자원을 생산분배소비하는 활동을 관리하고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일련의 활동- 경영학 : 위와 같은 활동을 위해 ‘계획화 → 조직화 → 지휘 → 통제’하는 의사결정을 연구하는 학문þ 학자별 경영의 정의- 페이욜 : 고전학

  • 경영전략 Restructuring필립스 월풀 TCI
  • 마케팅 전개의 어려움국가별 및 상표별 판매와 유통의 별개로 비효율5개국 10개 공장의 제품생산으로 인한 중복생산생산시설 낙후로 인한 생산성 저하구조조정의 어려움가전제품 부분을 비핵심 사업으로 인식매수기업 물색 중 월풀을 파트너로 지목3.2 월풀- 월풀의 문제점미국에 국한된 기업인식 탈피 욕구유럽 또는 아시아로 적은 자본과 위험으로 진출 결정필립스와 접촉 시작3.3 필립스 & 월풀 전략적 제휴 과정필립스, 월풀에 경영 의사결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과 사례분석
  • 경영전략의 수립 계기를 마련한 것으로 볼 수 있다. 특히 이러한 인식의 변화는 소비자들의 가치관을 바꾸어 놓았으며, 소비 행태도 바꾸기 시작했다. 오늘날의 기업경영자나 마케팅관리자는 인간적 가치와 생활의 질, 그리고 사회의 공익성을 중시하고 소비자 만족과 자연 및 생활환경을 함께 고려하는 사회 시스템적 접근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이르렀다.) 장흥섭 경북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그린마케팅 소고제 2 절 연구의 목적 및 방법마케팅

  • 뚜레주르,제빵산업,시장분석,파리바게뜨,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마케팅 전략을 구축한다면 뚜레쥬르가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갈 수 있는 기회는 충분하다. 참 고 문 헌2011.05.09 이코노믹 리뷰 커피의 경제학식지않는 ‘커피신드롬’ 문화혁명이 시작됐다.2011.05.09 이코노믹 리뷰 커피의 경제학‘커피홀릭’ 대한민국2010.11.09 SBS TV 경제 마켓&트렌드 신웰빙 보양식고기보다는 채소 2009.10.09 노컷뉴스 경제 식품업체에 부는 우리 곡물 바람 2009.12.02  한국외식산업연구소 ‘외식업계 홈 서비스 확대’2011.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