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분석(엘라스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4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Executive Summary
Ⅱ. 상황분석
1. 외적 환경 분석
2. 자사 마케팅믹스 분석
3. 소비자 분석
4. 경쟁 분석
Ⅲ. SWOT 분석을 통한 기존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파악
Ⅳ. 마케팅 목표
Ⅴ. 마케팅 전략 (마케팅 믹스 제시)
1. 제품전략 ― 고급 화장품화
2. 가격전략 ― 유지
3. 유통전략 ― 유통망 변화 & 다양화
4. 촉진전략 ― 촉진 수단들의 통합적 관리와 실행
- 본문내용
-
Ⅱ. 상황분석
1. 외적 환경 분석
1) 소비자 ― 소비 경향
2002년 2~3월에 실시된 한국소비자보호원의 `소비문화에 관한 국민의식 조사'에 따르면, 현재 소비생활수준에 대한 만족도는 `그저 그렇다'가 45.5%, `만족', `불만족'은 각각 26.4%, 28.1%로 나타나, 99년에 비해 `만족'은 11.9% 증가하고 `불만족'은 20.9% 감소하여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높아졌다. 또한 향후 소비생활에 대해 `좋아질 것'이라는 응답이 47.8%, `별 차이 없을 것'이 39.3%, `나빠질 것'이 6.9%로 나타났다.
통계청이 발표한 '도시근로자가구 가계수지동향'에 따르면, 2000년 국내 전체 가구의 경상소득이 5년 전에 비해 12.4% 늘어나는 동안 가계지출은 27.7% 증가, 소비성향이 크게 높아졌다. 또한 2002년 1/4분기 도시근로자가구의 월평균 가계지출은 작년동기대비 6.8% 증가한 220만1천 원으로 집계되었으며, 가계지출 중 소비지출은 188만9천 원으로 7.7% 증가해 연간 증가율이 외환 위기 이전과 맞먹는 수준으로 나타났다. [한국경제] 2002-05-1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