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분석(엘라스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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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Executive Summary
Ⅱ. 상황분석
1. 외적 환경 분석
2. 자사 마케팅믹스 분석
3. 소비자 분석
4. 경쟁 분석
Ⅲ. SWOT 분석을 통한 기존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파악
Ⅳ. 마케팅 목표
Ⅴ. 마케팅 전략 (마케팅 믹스 제시)
1. 제품전략 ― 고급 화장품화
2. 가격전략 ― 유지
3. 유통전략 ― 유통망 변화 & 다양화
4. 촉진전략 ― 촉진 수단들의 통합적 관리와 실행
본문내용
Ⅱ. 상황분석
1. 외적 환경 분석
1) 소비자 ― 소비 경향
2002년 2~3월에 실시된 한국소비자보호원의 `소비문화에 관한 국민의식 조사'에 따르면, 현재 소비생활수준에 대한 만족도는 `그저 그렇다'가 45.5%, `만족', `불만족'은 각각 26.4%, 28.1%로 나타나, 99년에 비해 `만족'은 11.9% 증가하고 `불만족'은 20.9% 감소하여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높아졌다. 또한 향후 소비생활에 대해 `좋아질 것'이라는 응답이 47.8%, `별 차이 없을 것'이 39.3%, `나빠질 것'이 6.9%로 나타났다.
통계청이 발표한 '도시근로자가구 가계수지동향'에 따르면, 2000년 국내 전체 가구의 경상소득이 5년 전에 비해 12.4% 늘어나는 동안 가계지출은 27.7% 증가, 소비성향이 크게 높아졌다. 또한 2002년 1/4분기 도시근로자가구의 월평균 가계지출은 작년동기대비 6.8% 증가한 220만1천 원으로 집계되었으며, 가계지출 중 소비지출은 188만9천 원으로 7.7% 증가해 연간 증가율이 외환 위기 이전과 맞먹는 수준으로 나타났다. [한국경제] 2002-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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