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개발과정(미래파 에센스 마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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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⑴ 아이디어의 창출
<<환경분석>>
1) 인구 통계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경쟁적 환경
4) 기술적 환경
5) 문화적 환경
⑵ 아이디어 평가
SWOT 분석
1) 내적강점
2) 내적약점
3) 외적기회
4) 외적위협
⑶ 제품개념의 개발과 테스트
1) 속성
2) 이미지
3) 사용상황
4) 사용자
⑷ 마케팅 전략의 개발과 사업성 분석
1) 목표시장의 선정
1. 인구통계학적
2. 사회계층
3. 라이프 스타일
4. 구매 계기
5. 추구 효익
6.제품 사용률
7.상표 충성도
2) 수요예측
⑸ 제품 개발
1) 핵심제품(핵심적 이점)
2) 유형제품(제품의 특성)
⑹ 시험 마케팅
⑺ 상업화 (출시)
1 가격 전략
2 촉진 전략
1) 광고
2) PR
-결론-

본문내용
-서론-
신제품 개발은 국가적으로 또는 기업차원에서 대단히 큰 사업이다. 그러나 많은 신제품들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지 못하고 있는데, the conference board 에 의하면 신제품의 40%가 실패한다고 한다. 특히 의약품의 경우 신제품의 61%가 식품부문의 경우 신제품 가운데서 86%가 실패한 것으로 보고 되고 있다. 이와 같은 보고서들은 성공적인 신제품 개발이 얼마나 어려운가를 보여준다.
이러한 상황에서 (주)태평양이 2004년 6월에 선보인 시트타입의 ‘미래파 에센스 마스크’는 남성화장품 시장에 팩 돌풍을 일으킨 주역이다.
따라서 우리 조는 신제품 ‘미래파 에센스 마스크’가 어떠한 마케팅 전략으로 인하여,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하였는가에 대하서 조사해 보았다.
우선 신제품 개발 과정은 다른 마케팅 과정과는 다른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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