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NISSAN)의 위기극복과 사례와 시사점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4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닛산 소개
2.본론1
닛산의 위기와 원인
3본론 2
닛산의 위기극복
4결론
닛산사례의 교훈과 향후과제
- 본문내용
-
NISSAN REVIVAL PLAN의 성공요인
● 원칙을 중시하는 카를로스 곤의 리더쉽
카를로스 곤은 회사의 문제 해결을 위해 말이나 지시가 아닌 솔선수범을 통해, 구성원들과 함께 헌신적인 노력을 하였다. 즉, 곤은 늘 긴장감과 위기 의식을 갖고 회사의 성장을 위해 쉼 없이 문제 해결에 솔선수범하는 경영자였다. 곤은 "Seven eleven"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회사에 가장 먼저 출근하고 가장 늦게 퇴근하는 사람으로 생활하였으며, 맡고 있는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문제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찾아가 문제 해결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하였다.
일례로 곤은 북미 미쉐린의 CEO 시절, 중요 공장인 애드모아 공장이 폭풍으로 폐허가 되어, 공장 직원들이 직장을 잃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에 휩싸여 있을 때, 공장을 직접 방문하여 공장 관계자들은 실직을 염려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분명히 밝히고 공장 재건에 여러 날을 함께 동참하였다. 이러한 결과 공장은 재건에 1년 이상은 걸릴 것이라는 예상을 뒤엎고 불과 13주만에 재건되어, 조업을 개시하게 되었다.
결국, 가는 곳마다 탁월한 성과를 창출했던 카를로스 곤의 경영 방식은 기본에 충실한 경영이었으며, 경영의 궁극적인 목적을 구성원의 사고와 행동의 혁신에 두었다. 곤은 비즈니스 스쿨의 입문서에 적혀 있는 ꡒ현상을 파악하여 문제점을 정확히 찾아낸다, 해결 과제의 우선 순위를 결정한다, 문제 해결을 위해 상하간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다.ꡓ 등의 상식적인 내용을 지속적으로 실행하여 성과로 연결시킨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 [전략경영] ㈜파라다이스 경영종합분석
- [산업심리학]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에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일본의 유아교육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 [리더십] 역대 대통령 리더십분석
- [공정무역]커피 불공정 무역에 대한 해결방안
- 2023년도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자기소개서(서류합격) / 일반문과생의 승무원 준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