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론] 교육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직의 특수성
1. 인간을 대상으로 하고, 그 중 미성숙자를 대상으로 하는 직업이다.
2. 사람의 정신생활을 대상으로 하는 직업이다.
3. 피교육자의 성장을 조장하는 직업이다.
4. 봉사직으로 공공 사업직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개론]교사론
  • 교육학개론제7장 교사론학습목표교사의 개념과 교직의 역사적 변천과정을 안다. 2) 교사의 다양한 업무와 그 필요성에 대해 이해한다. 3) 교사의 역할 및 그에 따른 교사의 권리를 알고, 교사와 관련하여 교육현실의 문제점을 분석할 수 있다. 4) 바람직한 교사의 자질과 태도를 안다.5) 교직의 당면과제와 그 발전적 전망을 제시할 수 있다. 7장에서는 교육에서 교사의 역할, 교직의 역사, 교직의 제문제, 교사의 업무, 교사의 권리 등을 중심으로 교

  • [교육학] 13장 교사론
  • 13장 교사론*교직을 이해하는 기본적인 관점을 의미.1)성직관 -성직관이란?①교직을 세속적인 직업과 달리 성직으로 보는 관점.②이상적이고 도덕적인 교사상을 설정.2)노동직관 -노동직관이란?노동직관은 교사도 학교라는 직장에 고용되어 정신적 노동을 제공한 대라고 보수를 받아 생계를 유지한다는 점에서 일반 노동자와 같다는 입장.3)전문직관-전문직관?①오늘날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교직관.②교직을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토

  • 교육학 교사론
  • 교육학적 식견을 가지고 있어야한다. 또한 교사는 학습자에 대한 포괄적 이해와 교육 내용에 관한폭넓은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4. 교 사 상4. 전문적 자질의 소유자*1) 교사는 역사의식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훌륭한 교사는 탁월한 실력과 품성의 소유자임과 투철한 역사의식의소유자여야 한다. 다시 말해서 교육의 주체자로서 교사는 적어도세계적 시야에 서서 교육적 노력에 몸 바쳐야 하는 역사인 이어야한다는 것이다. 올바른 역사의식

  • [교육]프레이리의 교사론을 읽고
  • “프레이리의 교사론”은 나에게는 처음 생각했던 것 보다 어려운 책이었다. 간단하게 읽을 수 있는 편지 글이려니 생각했는데 첫 번째의 “프레이리를 읽기 위하여”에서부터 내용을 이해하기 힘들어 같은 문장을 여러 번씩 다시 읽어보아야 했다. 그 동안 20여 년을 배우는 위치에 있다가 현재 학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입장까지,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게 만든 책이었다. 특히 다양한 이론들이 이렇게 많이 있는데 나의 현실 속에서는 과연 얼

  • [교육학] 교육의 철학적 기초, 교사론 -`최신 교육학개론`을 중심으로
  • 교육학개론』, 학지사.서정화 외(1984), 『교사와 교직사회』, 배영사.권경란(2004), 『초등학교 교사의 교직관에 관한 연구』, 대구대교육대학원.한국교원단체 총연합회(1997), 『예비교원을 위한 교사론』, 교육과학사.김인석(2003), 『중학생이 기대하는 교사상 연구』, 인제대 교육대학원, 2003박현주․심춘자, 『초․중등 교사발달 과정에 관한사례연구』,『敎育學硏究』, 제 40권 제 1호, 韓國敎育學會.이원(2005), 『교사발달에 영향을 주는 요인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