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일본의 유아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일본에 대한 개괄

- 일본은 혼슈, 규슈, 시코쿠, 홋카이도 등 4개의 주요한 섬과 수천 개의 작은 섬들로 이루어짐

- 정부형태는 내각책임제이며 국가의 수반은 왕이고 정부의 수반은 수상임

- 47개의 현과 여러 가지 작은 지역 단위로 행정 구역이 구분되어 있음

- 타인종의 대부분은 한국인이며 일본어를 사용함

- 일본에서의 의무교육은 만 6세에 시작하여 만 17세 종결됨

2. 유아교육의 이념 및 역사적 발달

1) 유아교육의 이념

- 학교는 훌륭한 시민을 도야시키는 도덕적 공동체이며 사회화의 기초적 훈련장소로 여겨짐

- 유아교육기관에 가장 기대하는 것 : 다른 아이들과 함께 놀이하고, 나누고, 감정 이입하는 것을 배우며 특히 집단의 일원으로서 사회화되어 가는 과정을 도와주는 것

- 일본의 교육은 문화 전승과 국가 정책을 위한 강력한 도구가 되며 학교교육 과정은 장차 일본의 시민으로 요구되는 태도, 지식, 감정 및 기술을 주입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음. 교육이 개인과 국가 발전에 본질적인 요소라고 믿으며 이를 위해 사회의 모든 수준에서 능동적으로 모든 자원과 역량을 동원해야 한다는 관점이 일반적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페이지수는 7페이지라고 되어있는데 마지막 7페이지는 아예 백지입니다.
  • lalala35***
    (2012.11.19 15:09:09)
회원 추천자료
  • [문화와교육B형] ▶다른나라교육제도를다룬문헌선택,우리나라교육제도와 다른점을 지적, 요인분석
  • 교육을 실천하려는 개혁을 계속하고 있고, 그 위에는 항상 평등이라는 개념이 존재한다.2. 작가 소개코모토 요시코는 1950년 오카야마시 출생으로 1970년 오카야마현립 단기대학 보육과를 졸업하고 동시에 스웨덴으로 이주했다. 1974년 스톡홀름 교육대학 유아교육과를 졸업했고, 이후, 말뫼에서 장애아 교육에 종사했다. 1992년 룬드대학 의학부 뇌신경과 작업치료학과를 졸업했고, 그 외에 동 대학 드라마 교육학, 심리학을 수료했다. 1999년 스코네 지방

  • 심리학 - 중2병에 관해서
  • 유아기~아동기 때 겪은 안 좋은 기억들 이나 부모에게서 충분한 사랑을 받지 못해서 생긴 애정결핍이 중2병으로 발전 할 수 도 있다. (잦은 부부싸움, 부모의 이혼, 강압적 가정교육, 방치 등) 자기망상: 특정 소설이나 애니 등을 과도하게 많이 봐서 그 내용이 마치 현실인마냥 착각하거나 망상하게 되면서 중2병으로 발전 할 수 있다.교육출판 전문 기업 좋은책 신사고에서 중학생 회원 426명을 대상으로 중2병 관련 설문조사를 한 결과 28%가 현재 중2

  • [호텔경영] 신라호텔 기업분석
  • 일본인, 중국인, 프랑스인 등 외국인 전문 조리사 40여명이 있다. 양식주방에 근무하고 있는 프랑스인 조리장은 22년간의 요리경력으로 세계 유수한 호텔에서 경험을 쌓은 화려한 경력의 소유자로 프랑스요리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으며, 주 1회씩 정기적으로 주방장급 이상의 조리사들에게 기술지도를 하고 있다.중식주방의 조리사들은 모두 중국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주방장은 홍콩, 대만 등 중국요리의 본고장에서 연수를 받은 노련한 조리전

  • 한국인의 국민성 보고서 14
  • 일본에서는 이런 경우 거의 100% 거절의 의미로 이해한다고 하지만, 우리나라 국민들은 상당히 직접적인 표현을 좋아하기 때문에 일본과 달리, 이런 경우 대부분 부탁을 들어주겠다는 의미로 해석하면 된다. 물론 이렇게 정에 약한 국민성이 꼭 좋다고만 말할 수는 없을 것이다. 사회 전반에 걸쳐 맺고 끊음이 분명하지 않아 지인들이 부탁을 해올 경우, 국민들 대부분이 이를 거절하지 않고 들어주는 경우가 많아서 우리 사회의 큰 폐단 중 하나인 학연

  • [졸업][유아교육]세계화 속의 21C 한국 유아교육의 발전 방향
  • 논문제목: 세계화 속의 21C 한국 유아교육의 발전 방향Ⅰ.서론1.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2.연구 문제Ⅱ.이론적 배경1 유아교육의 의의2 유아교육의 필요성Ⅲ.세계의 유아교육1. 한국의 유아교육2. 영국의 유아교육3. 독일의 유아교육Ⅳ.세계의 유치원1. 한국의 유치원-이화유치원2. 영국의 유치원-스프링우드 유치원3. 독일의 유치원-발도로프 킨더가르텐Ⅴ.세계 유아교육의 동향Ⅵ.한국 유아교육의 발전방향1. 유아교육의 변화예고2. 발전방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