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매스미디어의 정의와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 잘 했습니다!
  • rbgu***
    (2013.04.20 23:14:4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jsk3***
    (2009.03.16 16:21:22)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참고잘했습니다..
  • verygoo***
    (2006.09.11 20:22:18)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참고잘했습니다
  • hhs2***
    (2006.09.01 22:03:06)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제3자 효과 -`나`와 `남`보다 제3자
  • 이론, 밴드웨건효과 etc)제3자 효과 지각을 규제와 검열에 대한 호의적인 태도와 연결시키고 있다. 그러나 검열은 단지 제3자 효과의 결과만은 아니다. 의제 설정 이론(agenda-setting), 침묵의 나선형 이론(spiral of silence), 사회적 행동 효과(social behavioral effects) 또한 끌어들일 수 있다. ▶ 의제 설정 이론(agenda-setting)의제설정 이론은 신문이나 방송과 같은 대중매체가 대중들의 의제설정에 기여하고 있다는 이론이다. 매스미디어에서 말하는 의제설정기능은

  • 주류광고에 나타나는 여성의 이미지와 상품화에 관한 연구
  • 방송광고를 할 수 없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들에게 접근하고 있다. 애프터스쿨의 유이가 모델로 활동하는 ‘처음처럼 쿨’ 의 경우 알코올 도수가 16.8도로 공중파 TV에서도 광고가 허락된 것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포스터 등 인쇄광고를 통해 대중에게 어필하고 있다. 6. 성 상품화의 해소방안° 여성 주체의 매스미디어 여성이 매스미디어의 노예가 되지 않고 적극적인 매스미디어의 이용으로 이러한 여성의 성 상품화 문제를 해결하는데 노

  • 온라인 저널리즘의 정치적 동학 논객 사이트를 중심으로
  • 미디어에 구현된 기술적 특성은 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는 저널리즘의 실천의 측면에서도 유의미한 함의를 던지고 있다. 전통적인 저널리즘이 채택하고 있는 기술들은 대부분 커뮤니케이션 과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매스미디어가 실행하고 있는 기술은 주로 생산에 관한 내용이 중심이다. 신문의 대중화는 생산기술의 향상으로 가능했으며, 방송 또한 대부분 시청자들과 무관한 생산

  • [미디어사회]매스커뮤니케이션(대중매체)에 대한 연구
  • 이론(reinforcement theory)매스 미디어의 폭력적인 내용은 사회적 통제가 약하거나 이미 폭력적인 기질이 있는아동에게만 선별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5) 매스 미디어의 친사회적 효과(prosocial effect)매스 미디어는 사회적응력을 키우고 바람직한 가치관을 형성하는 등 긍정적 기능을 한다.예: 사회교육 프로그램, 공공 캠페인 방송 제 3 주 매스 미디어의 역사1. 신문의 역사(1) 근대 신문 성립의 배경- 상공업의 발달: 원자재 가격, 소비시장, 증권 등에 대

  • 언론의 자유와 책임
  • 이론을 받아 들여 언론체제의 개혁에 반영시켰는데 그 대표적인 실례 중의 하나가 곧 상업방송들의 공영화였다. 그러나 이 이론은 자칫하면 언론에 대한 정부의 통제를 강화언론의 자유를 제한할 우려가 있다는 비판을 받게 됐으며 또한 신문, 잡지 등은 전통적으로 자유주의 언론이론의 색채가 강하여 이러한 인쇄미디어에는 적용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의 시점2. 우리가 정의한 언론의 자유는 무엇인가? (~로 부터의 자유)저널리즘에서 언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