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지도안] 국어(상) 진달래꽃 수업 파워포인트 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어 상 진달래꽃의 교수-학습을 위한 파워포인트 자료 입니다.
음악자료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시 낭송 부분에서 학생들이 시를 낭송 할 때에
하이퍼텍스트 기능을 사용해서 잔잔한 음악을 깔아줍니다
(ex. Romance-유키구라모토)
가요의 가사에서 찾을 수 있는 음악적 요소들은
시에서 찾아볼 수 있는 음수율 각운 등의 요소들이
문학 텍스트 뿐 아니라 쉽게 접할 수 있는 가요에서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한 작업입니다.
우리결혼했어요로 학생들과 친숙한 크라운제이의 '그녀를뺏겠습니다'
음악을 틀어주며 함께 부르며 수업을 진행하면 흥미있는 수업이
될 수 있습니다.
목차
1. 이별의 정한을 노래한 시 '진달래꽃'
2. 시 낭송
3. 시 분석하기
4. 학습활동 혼자하기 2-1
5. 가요의 가사에서 찾을 수 있는 음악적 요소들
6. 학습활동 혼자하기 2-2
7. 학습활동 호자하기 2-3
본문내용
국어 상 진달래꽃의 교수-학습을 위한 파워포인트 자료 입니다.
음악자료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시 낭송 부분에서 학생들이 시를 낭송 할 때에
하이퍼텍스트 기능을 사용해서 잔잔한 음악을 깔아줍니다
(ex. Romance-유키구라모토)
가요의 가사에서 찾을 수 있는 음악적 요소들은
시에서 찾아볼 수 있는 음수율 각운 등의 요소들이
문학 텍스트 뿐 아니라 쉽게 접할 수 있는 가요에서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한 작업입니다.
우리결혼했어요로 학생들과 친숙한 크라운제이의 '그녀를뺏겠습니다'
음악을 틀어주며 함께 부르며 수업을 진행하면 흥미있는 수업이
될 수 있습니다.



1. 이별의 정한을 노래한 시 '진달래꽃'
2. 시 낭송
3. 시 분석하기
4. 학습활동 혼자하기 2-1
5. 가요의 가사에서 찾을 수 있는 음악적 요소들
6. 학습활동 혼자하기 2-2
7. 학습활동 호자하기 2-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CT 교육의 현황 및 문제점
  • 학습 및 일상생활의 문제해결에 정보통신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이다. ICT 활용교육은 각 교과의 교수 ․ 학습목표를 가장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정보통신기술을 교과과정에 통합시켜, 교육적 매체로써 ICT를 활용하는 교육이다. 예를 들면, 교육용 CD-ROM 타이틀을 이용하여 수업을 하거나 혹은 인터넷 등을 통한 웹자료를 활용하여 교수 ․ 학습을 하는 형태이다. 5. ICT 소양교육과 ICT 활용교육의 관계실제로 교과학습에

  • 고전문학 교육론 매체 활용한 수업하기
  • 상물, 인터넷 등의 매체 자료를 국어수업에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이 국어교육의 요소들을 학습하는데 있어서 좀더 흥미를 갖고 적극적인 수업태도를 보이며 매체를 대하는 태도에서도 기존의 무비판적인 자세에서 조금은 새로운 시각으로 보게 할 수 있게 한다. 학습지도안구분교수-학습 내용 학습목표1. 고전문학작품의 가치를 안다. 학생들이 작품을 친근한 대상으로 느끼도록 한다.2. 수업시간에 다양한 매체를 활용함으로써 작품세계에 대한 이

  • 국어과목 학습 지도안 본문 국어과목 지도안 다양한 표현과 이해
  • 目 次 I. 대단원1. 단원명2. 단원의 개관3. 단원학습 목표4. 단원의 구조 및 지도 계획5.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II. 소단원1. 단원명2. 단원의 개관3. 단원의 학습목표4. 단원의 구조 및 지도 계획5. 단원지도상의 유의점 6.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7. 지도 과정8. 형성평가별첨 ICT 수업자료(파워포인트) 및 봉산탈춤 동영상 자료 I. 대단원1. 단원명3. 다양한 표현과 이해(1) 봄 봄(2) 봉산(鳳山)탈춤2. 단원의 개관이 단원은 의사 소통에 사용되는 다

  • [국어교육] 고등학교 문학 수업 -고려속요 `가시리`
  • < 국어 교재연구 및 지도법 >고등학교 문학 수업- 고려속요-제 출 일 : 2007년 12월 5일 (수) < 목 차 >Ⅰ. 교수ㆍ학습 지도안Ⅱ. 수업 대본Ⅲ. 수업중 학습지Ⅳ. 참고자료1. 단원2. 고려가요3. 수업 내용1) 원문2) 핵심정리3) 내용 연구4) 낭송4. 형성평가5. 이해와 감상6. 심화 자료Ⅰ. 교수ㆍ학습 지도안지도교사부 장교 감단원명- 고려 속요 - 수록 교과서 : 지학사, 디딤돌, 천재교육, 금성, 문원각, 블랙박스, 교학사, 한교, 상

  • [수업지도안] 국어과 시(詩) 단원 본시 교수, 학습 지도안
  • 학습자의 집중력이 약화되므로 너무 오랜 시간 멀티미디어를 사용하지 않는다.9) 평가는 수용과 창작의 측면 모두를 포함한 범위로 설정해야 한다.10) 문학 작품에 대한 이해와 감상의 결과만이 아니라 과정도 평가해야 하며, 평소에 스스로 문학 작품을 읽는 태도에 대하여도 평가해야 한다.11) 평가는 선다형, 논술형, 면접법, 관찰기록 등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하여 작품의 수용과 창작능력을 평가해야 한다.2.2. 국어과 시(詩) 수업 지도안2.2.1. 철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