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롯데호텔 기업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서비스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호텔산업의 특징과 시장분석 및 롯데호텔의 경영현황, 마케팅전략등을 조사분석하여 롯데호텔의 성공요인에 대하여 고찰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1. 호텔 산업이란
(1) 호텔 산업의 특성
(2) 호텔산업의 글로벌(Global)화

Ⅱ. 본론
1. 호텔 롯데에 대해서
(1).호텔 롯데의 현재
(2)롯데 호텔의 역사
(3) 호텔롯데의 체인점
2.경쟁사분석
(1) 신라호텔
(2) 파라다이스 호텔
3. SWOT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eat)
4. 호텔 롯데의 경영
(1) 호텔영업시스템의 변화
(2) 고정비용 절감 비용
(3) 아웃소싱
(4) 지식경영
5. 마케팅 전략
(1) 호텔 인터넷마케팅
(2) 제휴 마케팅
(3) 시장분할 마케팅

Ⅲ. 결론
1. 롯데호텔의 미래
본문내용
롯데호텔의 마케팅 특성
(1) 고객만족 서비스 중심의 마케팅
롯데호텔의 마케팅 중의 하나는 서비스이다. 롯데호텔의 CEO인 권원석 사장은 서비스정신으로 "한번 오신 고객이 다시 찾는 롯데호텔"을 롯데호텔의 서비스 정신으로 내세우고 있다.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은 1979년, 잠실에 위치한 롯데호텔은1988년에 설립되어 대전, 울산, 제주, 부산에서도 롯데호텔을 찾아볼 수 있다. 이렇게 롯데호텔이 특급호텔로 번창한 이유는 이 서비스정신 때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이러한 서비스가 호텔에서는 마케팅의 중요한 일부이기 때문이다.
(2)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마케팅
다운타운, 오피스타운 및 시청, 정부종합청사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공공기관이 인접해 있기 때문에 소공동의 롯데호텔에는 비즈니스에 관련되어 많이 이용되고 있다. 또 한국의 문화유산이 담겨있는 덕수궁과 경복궁도 가깝게 위치해 있고, 남대문과 동대문 쇼핑센터가 가까이 있어 지하철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태원과 남산도 가깝게 위치해 있기 때문에 외국인이 관광하기에도 좋다. 그리고 서울에서 조용한 일정을 보내고 싶거나 무역센터, 올림픽타운이 가까운 잠실의 롯데호텔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중략>
참고문헌
1. 호텔경영학, 현학사
2. 호텔경영론, 1998, 유정남
3. Hotel Hospitality Marketing(-호텔·회식·관광 마케팅), 2001, 정규엽, 연경 문화사
4. http://www.hotellotte.co.kr/ - 롯데호텔 홈페이지
5. http://www.shilla.net - 신라 호텔 홈페이지
6. http://www.paradisehotelcheju.co.kr - 파라다이스호텔
7. http://gotelrestaurant.co.kr - 한국관광정책 홈페이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좋네요 ㅎㅎㅎ잘쓸게요
  • josephi***
    (2013.06.07 13:33:4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리포트다운 리포트네요~
  • tjgo***
    (2008.10.22 18:03:31)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번 레포트에서는 국내와 중국시장 분석, 그리고 다른 기업의 중국진출 성공, 실패 사례 등을 통해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을 전망해 보도록 하겠다. 2. 이마트 소개 및 발전사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E마트는 한국 최초의 할인점으로서 93년 창동점 1호를 시작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이룩하여 11년째 접어드는

  • [인적자원관리] 현대백화점과 삼성테스코 홈플러스간의 교육제도 비교
  • 및 역할 분담4월 28일회사에 대해 전반적인 조원 개개인의 학습인터뷰 내용에 대한 분석적 접근: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자세한 인터뷰 질문 사항 추가4월 29일편집 및 보충 설명 후 제본기업에 대한 재연락, 학습을 위한 자료 요청4월 30일 기획서 제출5월 1일∼ 5월 6일까지인터뷰 질문 추가 및 회사에 대한 전반적 이해필요한 인터뷰 질문 내용 추가5월 19일 3시∼ 현대백화점 인적 자원 서비스센터 방문방문팀: 송소연, 한상준, 장

  • 롯데정보통신 기업면접입사직원 후기
  • 기업심화(사업소개)3. 업종소개4. 채용절차5. 직무분석연혁(역사와 주요업적)1996회사설립1998별정통신사업 개시롯데그룹 전산관련 인력통합, SM사업 개시1999롯데제과 LDCC ERP개발 롯데그룹사 신정보 시스템 구축(제과,호텔,리아 등)2000롯데그룹사 ISP/BPR(후지필름,호남석유화학,칠성 등) 인천공항 1,2청사 면세점 시스템 구축2001롯데연수원 사이버 캠퍼스 구축 롯데쇼핑 신재무/신구매 시스템 구축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 서비스 개시2002

  • [A+] 발로 뛰는 스타트업 총 요약 및 정리 중간+기말
  • 기업가정신조직 관리와팀 빌딩(10~12p)4. 4 주차 강의노트- 영화로 보는기업가정신설득(13~15p)1. 1주차 강의노트질의응답 시간1. 프랜차이즈 매장을 내는 것도 창업이라고 할 수 있는가?(창업의 범주에 대한질문)답변: 프랜차이즈 매장을 내는 것 또한 창업이기는 하나 프랜차이즈 매장의 경우 일반적인 창업과 달리 운영 방식이 정형화되어 있고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는 차이점이 있다. 새로이 창업을 한다면 제품 제조, 판매, 서비스에 초점

  • [관광경영] 서비스마케팅 각 분야별 성공사례 분석(A+)
  • 서비스의 구성요소3. 서비스의 의미4. 서비스 마케팅이란?5. 서비스마케팅의 필요성6. 서비스 마케팅의 특성II. 본 론 -서비스기업 분야별 기업소개 및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 패밀리 레스토랑 (TGI 프라이데이) 2. 이동통신사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분석3. 대형할인마트(유통업체)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E-마트)4. 항공사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아시아나 항공)5. 영화관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분석(CGV)6. 호텔 서비스마케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