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롯데호텔 기업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9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서비스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호텔산업의 특징과 시장분석 및 롯데호텔의 경영현황, 마케팅전략등을 조사분석하여 롯데호텔의 성공요인에 대하여 고찰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론
1. 호텔 산업이란
(1) 호텔 산업의 특성
(2) 호텔산업의 글로벌(Global)화
Ⅱ. 본론
1. 호텔 롯데에 대해서
(1).호텔 롯데의 현재
(2)롯데 호텔의 역사
(3) 호텔롯데의 체인점
2.경쟁사분석
(1) 신라호텔
(2) 파라다이스 호텔
3. SWOT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eat)
4. 호텔 롯데의 경영
(1) 호텔영업시스템의 변화
(2) 고정비용 절감 비용
(3) 아웃소싱
(4) 지식경영
5. 마케팅 전략
(1) 호텔 인터넷마케팅
(2) 제휴 마케팅
(3) 시장분할 마케팅
Ⅲ. 결론
1. 롯데호텔의 미래
- 본문내용
-
롯데호텔의 마케팅 특성
(1) 고객만족 서비스 중심의 마케팅
롯데호텔의 마케팅 중의 하나는 서비스이다. 롯데호텔의 CEO인 권원석 사장은 서비스정신으로 "한번 오신 고객이 다시 찾는 롯데호텔"을 롯데호텔의 서비스 정신으로 내세우고 있다.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은 1979년, 잠실에 위치한 롯데호텔은1988년에 설립되어 대전, 울산, 제주, 부산에서도 롯데호텔을 찾아볼 수 있다. 이렇게 롯데호텔이 특급호텔로 번창한 이유는 이 서비스정신 때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이러한 서비스가 호텔에서는 마케팅의 중요한 일부이기 때문이다.
(2)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마케팅
다운타운, 오피스타운 및 시청, 정부종합청사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공공기관이 인접해 있기 때문에 소공동의 롯데호텔에는 비즈니스에 관련되어 많이 이용되고 있다. 또 한국의 문화유산이 담겨있는 덕수궁과 경복궁도 가깝게 위치해 있고, 남대문과 동대문 쇼핑센터가 가까이 있어 지하철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태원과 남산도 가깝게 위치해 있기 때문에 외국인이 관광하기에도 좋다. 그리고 서울에서 조용한 일정을 보내고 싶거나 무역센터, 올림픽타운이 가까운 잠실의 롯데호텔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중략>
- 참고문헌
-
1. 호텔경영학, 현학사
2. 호텔경영론, 1998, 유정남
3. Hotel Hospitality Marketing(-호텔·회식·관광 마케팅), 2001, 정규엽, 연경 문화사
4. http://www.hotellotte.co.kr/ - 롯데호텔 홈페이지
5. http://www.shilla.net - 신라 호텔 홈페이지
6. http://www.paradisehotelcheju.co.kr - 파라다이스호텔
7. http://gotelrestaurant.co.kr - 한국관광정책 홈페이지
자료평가
- 너무좋네요 ㅎㅎㅎ잘쓸게요
- josephi***
(2013.06.07 13:33:46)
- 리포트다운 리포트네요~
- tjgo***
(2008.10.22 18:03: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