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과경영] [환경과경영]환경이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경영학원론]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환경호르몬 문제, 트랜스지방의 유해성 제기, 지구온난화 문제 등 자연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경영은 이제 환경친화를 고려하지 않는다면 생존이 위태로워 지고 있습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이런 환경문제를 중심으로 환경이 인간에 미치는 영향을 국내외 사례등을 중심으로 조사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서 론

1. 환경 호르몬

2. 산성비

3. 오존층의 파괴

4. 자연분해성 플라스틱

5. 농약사용 감소

6. 중금속과 인간

7. 반딧불 복원운동

8. 수변의 복원
본문내용
인간에게 있어 환경은 무엇인가. 나 자신을 중심으로 봤을 때 환경이란 나를 둘러싼 모든 것을 말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자연환경, 나를 둘러싼 건물, 공기, 그리고 내 주위의 모든 사람들 이 모두를 환경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허나 레포트의 주제를 생각해보면 우리가 흔히 말하는 환경, 즉 공기, 물, 산, 바다등 인간의 주위에 있는 모든 자연환경을 말하는 것 일테고 미치는 영향에 대해선 18세기 이후 급격히 악화된 자연환경이 인간에게 어떤 악 영향을 미치는가 또 어떻게 이 문제를 조금이나마 풀어볼수 있을까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다.
순리대로 잘 돌아가던 자연이 파괴되어 가는 현재 그 이유중 하나가 되고 있는 환경 호르몬과 환경 호르몬이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 보았다.
우선 호르몬이란 무엇인가.
호르몬이란 생체의 특정한 세포에서 만들어져 분비되는 물질의 일종으로 세포에서 만들어진 호르몬은 혈액으로 유출된 후 먼 곳에 있는 표적세포에 생화학적인 효과를 나타내는데 이러 한 효과를 나타내는 물질을 일반적으로 지칭하는 말이다. 어떤 호르몬은 하나의 표적장기에만 작용하고 또 호르몬은 여러 세포들에 작용한다.
그럼 환경 호르몬이란 어떤걸 말하는 걸까. '환경호르몬'이라는 명칭은 일본에서 사용된 명칭으로서 정확한 명칭은 '외인성 내분비 교란 화학물질' 이다. 생물체에서 정상적으로 생성, 분비되는 물질이 아니라 인간의 산업활동을 통해서 자연계에 생성, 방출된 화학물질이 생물체에 흡수되면서 생물체에서 호르몬처럼 작용하는데 호르몬의 작용을 억제하기도하고 또 강화시키기도 하면서 극 미량으로 생체의 발육과 성장 각종 기능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다. '환경호르몬'이라는 명칭이 처음 사용된 것은 1997년 5월 일본NHK에서 방송된 '사이언스 아이'라는 TV 프로그램에서 '외인성 내분비 교란 화학물질' 보다 시청자들이 이해하기 쉬운 이름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상담에 의해 결정되었다고 한다. 일본이외 다른 나라에서도 'Environmental Hormone' 라고 불린 예도 있어 '환경호르몬' 이라는 명칭이 완전히 일본명칭은 아니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연환경 공부중인데 좋은 참고하였습니다
  • minge***
    (2013.12.11 22:37:0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아여^^
  • tjgo***
    (2008.10.22 18:01:27)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환경과 뉴스 콘텐츠』. 한국언론진흥재단. 2011최수민, 국내외 스마트 TV 시장 동향 분석, 한국인터넷진흥원 2012 최승호. 에듀테인먼트를 통한 e-Learning콘텐츠의 활성화 연구 2008한국교육한술정보원. 교육 콘텐츠의 품질 인증을 위한 목록집. 2006한영수. 구글TV와 애플TV로 미리 본 스마트TV 시장의 경쟁.『LGERI 리포트』1099호. 2~15. LG 경제연구원. 2010한영수, 스마트TV 시장의 전쟁. LG경제연구원. 2010황준호. 스마트 TV가 방송시장에 미치는 영향.『KISDI Premiu

  • CESCO 세스코 마케팅 성공분석
  • 경영’의 전형으로 보도됐다)는 거의 모든 일간지에 실렸다. 뿐만 아니라 각종 TV와 라디오 프로그램, 월간지와 여성지, 인터넷 사이트 등에서도 세스코는 다루지 않으면 안 되는 화두이자 아이콘이었다. 소형 사업소 및 대형 사업체, 일반인 들은 해충방역 전문업체는 CESCO라는 인식이 뇌리에 박히게 되었습니다. 주변에서도 바퀴벌레의 출현으로 인하여 광고를 통하여 알게된 세스코를 사용하고 있다. 비록 비용은 조금 비싸다고 하지만 방역업체에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경영철학에서 비롯된 것으로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려고 노력한 결과이다.44) Edaily 신문, 2004년3월 9일자 기사) 이러한 구조는 업무 효율성 외에도 구성원간의 자연스러운 접촉을 증대시켜 수평적 과정 형성에 기여한다.② 공동체 의식이 강한 기업문화. 농심은 인간존중의 문화를 강조하고 있다. 구성원들을 고용이나 비용의 대상이 아닌 가족으로 생각하며, 한번 가족은 영원히 생사를 함께할 가족이라는 이념으로 구성원들의 단합을 도모한다. 이러한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경영철학에서 비롯된 것으로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려고 노력한 결과이다.44) Edaily 신문, 2004년3월 9일자 기사) 이러한 구조는 업무 효율성 외에도 구성원간의 자연스러운 접촉을 증대시켜 수평적 과정 형성에 기여한다.② 공동체 의식이 강한 기업문화. 농심은 인간존중의 문화를 강조하고 있다. 구성원들을 고용이나 비용의 대상이 아닌 가족으로 생각하며, 한번 가족은 영원히 생사를 함께할 가족이라는 이념으로 구성원들의 단합을 도모한다. 이러한

  • [경영] 기술 경영에 대해서
  • 경영혁신, 감성 마케팅의 4가지 틀의 구체적인 방법들을 체계적으로 수립하여 21세기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 수 있고, 다른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도태되지 않도록 기술경영의 틀을 세워야 한다.2. 기술경영의 틀 형성과 범위기술경영은 그 범위가 넓고 다양하며, 많은 요인들이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어떠한 관점에서 그것을 이해할 것인가에 따라 다양한 견해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본 리포트에서는 수업시간과 교재에서 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