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의 이해] [대중문화의이해]수익모델로서의UCC의의의와문제점및전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대중문화의 이해]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웹 2.0시대의 도래는 대중이 일방적으로 정보를 수용하는 수동적입장이 아닌 직접 컨텐츠를 제작하고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능동적 참여자로의 전환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최근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UCC(User Creative Contents)의 개념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과 전망을 중심으로 조사 분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UCC란?
(1) UCC의 개념
(2) UCC의 등장배경
(3) UCC의 수익모델
(4) UCC의 활용사례
(5) UCC의 활용현황

2. UCC의 이론적 기반
(1) 기본 가정
(2) 이론의 개관
(3) 이용과 충족이론에 대한 평가

3. UCC시대의 능동적 수용자
(1) 다매체다채널 시대의 능동적 수용자의 특징
(2) UCC시대의 수용자 역할 변화

4. UCC의 문제점
(1) 불법복제
(2) 자극적 콘텐츠 제작
(3) 명예 훼손, 저작권 등의 법률적 시비

5. UCC가 가진 문제점의 해결방안과 전망
(1) 유저들의 자기 노력
(2) 제도적 규제 마련
(3) 수익 모델 확립
(4) UCC의 향후 전망
본문내용
UCC가 가진 문제점의 해결방안과 전망
1. 유저들의 자기 노력
- UCC의 문제점들에 대해 정부나 업계에서 확실한 대안 없음
- 관련 법규의 미비 속에 규제 없이 달려온 UCC
- 올바른 UCC 문화에 대한 유저의 관심과 노력이 중요
- 인터넷 콘텐츠의 불법 펌질이나 무단 사용, 배포에 대해 유저 스스로 제어할 수 있는 인식변화와 자발적인 노력 필요
2. 제도적 규제 마련
- 유저들에게 저작권 관련 공지와 표준 규약 설파, 저작권 표시 장려
- 불건전 UCC 콘텐츠에 대해 정보통신위원회가 기술적인 방어장치 적용
- 음란한 UCC는 철저한 심의와 강력한 삭제, 시정요구를 강제할 방침
3. 수익 모델 확립
- UCC 제공을 통해 가장 일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수익
광고를 통한 방법
영상 콘텐츠 유료 서비스
- UCC 제작의 주체인 유저들에게도 이 수익이 점차 가시화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UCC 활성화 방안
  • UCC 활성화 방안Ⅰ. 서론초기 인터넷 환경은 빠르고 정확하게 양질의 콘텐츠를 찾아내는 정보 추구가 주요 목적이었다면 현재 인터넷 환경은 디지털 기기의 보급과 데이터 전송 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멀티미디어가 중심이 된 오락 추구의 목적을 가진 환경으로 점차 진화해 가고 있다. 이와 더불어 엔터테인먼트 및 여가생활 관련 시장이 온라인으로 이전되면서 이용자의 참여와 개방성을 가장 큰 특징으로 하는 웹 2.0 시대가 도래하였다. 웹 2.0 환경에

  • [매스컴과대중문화] 지상파 TV
  • 의 각목에 해당하는 것을 말한다. ㅡ 지상파 방송 : 방송을 목적으로 하는 지상의 무선국을 이용하여 행하는 방송 즉, 방송이라 함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시사 등에 관한 보도, 논평 및 여론과 교양, 음악 오락 연예 등을 공중에게 전파함을 목적으로 방송국이 행하는 무선통신의 송신을 말한다. 방송이라는 전통적인 개념은 협송의 단계를 거쳐 개송의 단계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는 전망이 대두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기존의 텔레비전이 점차 다

  • 문화콘텐츠의 OSMU 활용 실태 분석에 따른 방안 -OSMU의 사례 분석과 그에 따른 바람
  • 문화콘텐츠의 OSMU 활용 실태 분석에 따른 방안 OSMU의 사례 분석과 그에 따른 바람직한 OSMU의 방향1. 서론연구의 배경 및 목적문화콘텐츠라는 개념은 문화산업의 중요성을 인지하기 시작한 개념으로부터 출발하였다. 새로운 세기를 맞이하여 문화라는 것을 산업이라는 측면과 밀접하게 연관지어 인식하게 된 것이다. 이제는 문화의 산업화라는 개념이 조금도 어색하지 않으며,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문화콘텐츠산업의 장점은 서로 분야가

  • [매체발달사] 인터넷의 특성에 따른 인터넷신문과 인쇄신문의 비교연구
  • 의 모델은 초고속 통신망을 타고 사회의 수많은 모습을 바꿔놓았다. 특히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유래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인터넷 관련 인프라와 제반 문화가 급속도로 발달한 국가이다. 그래서 인터넷이 한국 사회와 갖는 관계는 더욱 밀접하며, 그 영향력 역시 엄청나다고 해야 할 것이다. 미국의 경우 드러지 리포트가 빌 클린턴 미 전대통령의 성추문을 폭로한데서 그쳤다면, 한국에서는 오마이뉴스가 대안 언론으로서 위상을 점점 높여가고

  • [졸업][마케팅] 한식브랜드의 중국진출전략
  • 의 제품 노출을 위한 적극적 홍보23제 6 장 아이템 운영상의 유의점231. 중국 문화의 이해242. 중국 법률의 이해243. 중국 전문가 양성의 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