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개론, 미셀공드리, 이터널 선샤인] 이터널 썬샤인...미셀 공드리의 유희적 영화언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거 내고 단번에 A+ 받음 ㅋ
본문내용
Michel Gondry 의 유희적 영화언어


미셸 공드리의 영화를 아는 사람이라면 모두 한 번쯤은 그의 영화연출 기법에 정신을 잃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는 인간의 내면세계(기억 내지는 꿈을 통한 인간의 모습)를 현란한 기법들을 통해 관객에게 토해 놓는 독특한 감독이다.
현실과 환상, 현실과 꿈, 현실과 내면의 기억 세계를 오가는 그의 영화들은 관객에게 지금까지는 경험해 본 적 없는, 혼란과 익살의 경계를 교묘히 줄타기 하며, 단순한 줄거리 전달식의 영화가 아닌 충분히 생각하고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여지를 남겨준다.
그의 이러한 유희적 영화 언어는 이터널 선샤인을 통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회자되게 된다. 인간의 기억이라는 것을 소재로 남녀 간의 사랑을 논한 이 영화는 오프닝부터 관객들을 감독의 의도대로 이끌어 간다. 관객에게 씨를 뿌리고 마지막에 거둬들이기 위해 의도 된 이 오프닝은 두 남녀의 심리가 아주 잘 묘사 될 수 있는 기법들이 등장한다. 따라서 이 영화에서의 오프닝은 상당히 중요한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

잠에서 깨어나는 등장인물 조엘, 출근을 하기 위해 집을 나선 그의 눈에 누군가 긁어 놓은 자신의 차가 들어온다. 감독은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이 장면을 조엘이 쪽지를 적어 옆 차에 끼워 놓게 함으로서 관객들의 기억에 조금 더 깊게 새겨 놓는다.
그리고 기차역에서 몬톡행 기차를 타게 되는 조엘의 모습과 풍경을 앙상블 쇼트로 처리함으로서, 그의 우발적인 행위로 인한 긴박감을 보여주며, 도심지를 벗어난 한적한 시골 역 역시 앙상블 쇼트를 통해 주인공의 심리를 간접적으로 표현해 준다. 이와 연결된 쇼트로 후반부에 나오는 파티장소의 바닷가와는 반대로 사람이 없는 한적한 겨울 바다 역시도 주인공의 심리를 잘 말해주고 있다.
갈매기가 날고, 모래를 파헤치는 조엘의 행동 뒤로, 희미하게 등장하는 클레멘타인. 조엘의 클로즈업 쇼트로 보여 지는 모습과는 달리 멀리 희미하게 윤곽만 드러나는 그녀는 조엘이 지금 그녀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를 통해 둘 사이의 거리감과 관계를 말 해 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학] 프랑스 소설 `수면의 과학`
  • 공드리가 말하고 싶었던 것은 꿈은 환상, 판타지, 공포 등 온갖 상상을 제공하는 공간이라는 것이다. 현실과 꿈의 경계를 넘나드는 공드리의 작업은 어린 시절 누구나 한 번쯤공상했던 세계 중 하나일것이다.그의 작품들은 모두 독특하고 기발하다. 사랑이라는 기억을 지우려는 ‘이터널 선샤인’과 왜사랑은 꿈처럼 되지 않는지에 대한 고찰인 ‘수면의 과학’은 줄거리 자체부터 초현실적인 상황들을 보여주는 연속이다.5)그는 전작 ‘이터널 선

  • [미술감상지도법] 영상이미지를 활용한 미술 감상 교수-학습 프로그램 설계
  • 언어를 창조해 낼 수 있다.따라서 꼴라쥬는 풀로 붙일 뿐만 아니라 못으로 박거나 스태플러로 고정시키거나 실로 꿰매는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그리고 꼴라쥬는 이차원적인 평면기법일 뿐만 아니라 재료에 따라 삼차원적인 부조나 조각품으로 만들 수 있다.①생활 용품 활용하기생활 주변의 재료를 물감과 같은 표현 소재로 취급하여 바르고, 붙여서 작품을 만드는 것이다. 다양한 재료인 종이, 벽지, 신문지, 철사, 실, 천, 목판, 삼베, 아크릴, 사

  • 이터널 선샤인 소설화
  • 소설화- 기획의도(이야기, 매체)은 미셸공드리 감독의 작품이다. 그의 영화를 보면, 뛰어난 영상미와 참신한 시도가 돋보인다. 그런데, 구태여 이 영화를 소설화 하려는 이유가 있다. 첫째, 미셸공드리의 작품 중에서도 특히 스토리 면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영화는 시각적으로 이야기해주는 반면에, 소설은 줄거리를 묘사하고 설명하면서 간과할 수 있는 내용까지 표현해준다. 그렇기 때문에, 의 스토리를

  • 이터널 선샤인 - 망각한 자는 복이 있나니 자신의 실수조차 잊기 때문이라 - 영화비평
  • 이터널 선샤인 - 망각한 자는 복이 있나니, 자신의 실수조차 잊기 때문이라영화비평선정 장르 : 멜로선정 작품 : 이터널 선샤인 / 미셸 공드리 연출 짐 캐리, 케이트 윈슬렛 주연- 들어가는 말영화는 film이나 cinema이기 보다 movie라고 생각한다. 관객과의 소통이 가장 우선시되어야 한다는 뜻이다. 객석에 앉아있는 사람이 존재할 때, 영화 역시 존재할 수 있다. 형식주의 영화도 좋지만, 보는 이로부터 공감을 이끌어내고 마음을 움직이게 하기에는 사

  • [인문학] 프랑스 소설 `수면의 과학`
  • 수면의 과학프랑스 소설목차서론감독소개1) about Michel Gondry2) 작품 세계3) 공드리의 또다른 환상적 영화 영화분석1) 등장인물2) 배경3) 환상적 소재영 화 와환 상 성1) 환상문학과 영화2) 영화 속 ‘사랑철학’에 녹아있는 환상성결론Ⅰ. 서론Insert TextDream is the royal road to the unconscious서론Ⅱ. 감독소개Insert TextBrief biography of Michel Gondry음악계 집안발명가 기질Gondry the musician감독소개Ⅱ. 감독소개Insert TextBrief biography of M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