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글로벌시대 소매경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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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0.1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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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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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매경쟁 모델
2. 소매경쟁 유형
3. 미래 소매경쟁의 변화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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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소매업의 수요측면의 경쟁
대개 소매업체는 독점경쟁을 직면하며 또한 나머지 업체의 시험에서 그러한 시장구조로 생각하게 된다. 독점적 경쟁시장에서 소매점은 부정적 수요커브가 하향하게 될 것이다. 즉, 소비자들은 가격이 높으면 높은 품질을 요구하게 될 것이다. 소매점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고객은 그의 점포에서 쇼핑의 가치를 이야기하게 된다. 소매점은 가능한 상품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소비자는 그들의 변화에 대하여 많은 지식을 가지고 상품특징의 차이에 대하여 알고 소매점의 광범한 범위를 실행할 것이다. 소매점은 시장노력(공격적 광고전술, 다양한 카탈로그, 새로운 고객에 대한 전망)에 더욱 활동하고 소비자는 선택의 폭이 넓음을 알게 되고 고객은 더욱 수요를 원하게 될 것이다.
대개 가격이 높으면 소매점으로부터 수요를 줄이는 결과가 올 것이다. 가구들은 소득이 제한되어 있고 많은 구매 선택은 한계가 있다. 소비자들은 그들의 구매력을 저가격인 다른 소매점으로 옮겨가도록 노력할 것이다.
현실적으로 소매점은 최고 가능 수준의 가격 설정한 것으로 이익을 낼 수 없다. 소매점은 제로이상으로 최대 가능 가격이하 어느 선에서 가격을 설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최저가격은 대량물량을 판매할 수 있으나 경비를 커버할 충분한 이익이 나올 수 없다. 소매점은 이익에서 최대 고객수요에 적합할 수 없으면 카탈로그와 인터넷 판매의 영향을 이해함으로 상권에서 경쟁자의 가격을 모니터링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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