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브랜드 아이덴티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구축
1) 스타벅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2) 스타벅스의 브랜드 가치
2. 브랜드 컨셉의 개발
3. 국내 시장 상황
1) 치열한 경쟁
2) 국내 커피 시장 전망
4. 브랜드 자산의 유지, 강화 전략
5. 향후 마케팅 상황 예상 및 전략 구상
6. 자신이 스타벅스 매니저가 된다면
- 본문내용
-
1.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구축
1) 스타벅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① 확장 아이덴티티
▶제품의 종류
- 에스프레소음료, 음료, 케익, 머핀, 쿠기, 베이글 등...
- 스타벅스는 최상급의 아라비카종 원두를 구입하고 로스팅을 거쳐 30여가지의 블렌딩을 창조. 커피와 더불어 신선한 패스츄리, 샌드위치, 샐러드 또한 제공하고 독창적인 에스프 레소 기구와 커피음료와 원두, 커피 관련 액세서리를 포함해 100여 가지 아이템을 공급.
▶ 브랜드 이미지
- 커피의 유혹
- 소설 모비딕에 나오는 커피를 사랑하는 일등항해사 스타벅 (Starbuk)에서 Starbuks를 생각해 냈고, 노르웨이 목판화에 나오는 싸이렌이라는 인어를 심벌로 선택했다.
▶ 관 계
- 브랜드 중심은 조직원의 열정.
- 스타벅스에 종사하는 종업원 모두는 명실상부하게 하나의 가족으로서의 대우를 받는다.
종업원들은 스타벅스에 대한 열정과 지식을 고객들에게 전달해주어 유대관계 강화한다.
▶ 바리스타
- 커피에 관해서는 최고의 전문가.
- 신입 바리스타는 커피지식, 커피추출 시간, 고객서비스와 관련해 80시간짜리 교육 프로 그램을 이수해야 하며, 신입 바리스타는 선배의 배려 하에 지속적인 OJT과정 수행한다.
▶ 브랜드 개성
- 자유로움, 편안함, 가족적, 흥미로움...
스타벅스는 자유롭고 편안한 매장 분위기, 테이크 아웃(take-out)의 활성화, 셀프서비스 등으로 새로운 커피 문화 주도하고 있다.
② 핵심 아이덴티티
▶ 음식의 질
- 스타벅스만의 노하우인 배전∙블랜딩∙쿨링에서 진공팩 포장을 이용한 최고의 품질 보장.
- 스타벅스의 특유의 커피맛은 엄격하게 통제된 품질 기준에서 비롯된다. 세계에서 가장 좋은 아라비카 커피를 구입하기 위해 전 세계적 차원에서 소싱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 ▶ 제 3의 공간
- 어떤 매장을 방문하더라도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로써 고객의 기대에 충족시켜 준다.
자료평가
- 레포느 작성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kickic0***
(2011.05.06 11:33: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