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성공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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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연구목적
미샤 탄생과정
STP – 나이, 화장품 지출액에 따른 세분화, 시장 표적화, 시장 위치화
Marketing Mix - Product, Promotion, place
3P => Price
Brand – 통합적 브랜드 관리, 브랜드 수용단계
고객과의 적극적 Communication
미샤 vs 경쟁업체
인터뷰
SWOT분석
결론
설문 개요
우리들의 노력 - in Online, in Offline
참고자료
본문내용
STP - 미샤의 시장표적화
인구통계적 특성으로 구분
연령
10대후반~20대초반
고등학생+대학생+새내기 직장인

라이프스타일 특성으로 구분

한달 평균 화장품 지출액
7200원~ 13600원
최소한의 화장품 소비

가격이 구매시 가장 큰 결정 요인
품질은 기본적인 고려



STP - 시장 위치화

미샤의 위치는 높은 품질, 싼 가격
품질을 기본적으로 갖춘 초저가시장 부재

위치화를 위해 새로운 정의(Def.) 발견“화장품은 생활 필수품이다.”


Marketing Mix - Product


품질은 기본 -천연식물의 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한 환경 친화적 제품으로 트러블이 적어 품질에 대한 신뢰감 형성


제품용기 및 포장 최소화
용기는 플라스틱으로, 포장은 없애
판매가의 2/3이 용기와 포장
품질에 더욱 초점


제품의 다양화
550가지 제품, 다양한 기능성 제품, 다양한 가격
적은 연구개발(R&D) 투자비로 다양한 제품 개발

제품의 핵심은 품질
참고문헌
http://www.beautynet.co.kr
최신마케팅원론(2003 Gary Armstrong & Philip Kotler)
마케팅-관리적 접근-(1999 권익현, 임병훈, 안광호)
기초화장품의 시장세분화전략에 관한 실증적 연구(김은선 연대 경영대학원)
여대생의 화장품 구매실태와 만족요인에 관한 조사연구(최은미 원광대 보건행정학과)
화장품은 된장찌개(머니투데이2004.3.30), 초저가 화장품 돌풍(한국경제 2004.4.12),화장품 가격 양극화(매일경제 2004.1.28) 등 각종 신문기사 인용
미샤 부천점 김용문 사장님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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