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커뮤니케이션] 영화 델마와 루이스 비평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페미니즘 분석
2. 페미니즘적 분석의 한계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영화 <델마와 루이스>는 일종의 로드 무비 스타일 영화로, 그녀들이 집을

탈출해 여행을 하면서 자신들이 남성 위주의 사회에서 성적 소모품에 그친

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그 이후 두 주인공 델마와 루이스는 기존 질서에

맹렬하게 저항하며 죽음을 맞는다는 측면에서 이 영화가 페미니즘 영화를

대표한다고 할 수 있다. 우리 조는 이 영화를 페미니즘적인 시각에서 분석하

고 페미니즘적 분석의 한계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또한 페미니즘적 분석시

도구적 측면과 대사적 측면의 갈래로 나누어 이 영화를 비평 분석해 보았다.

Ⅱ. 본론

1. 페미니즘 분석

1) 도구적 측면

⑴ 의상

델마가 입고 있는 의상의 변화를 보면 여성이 사회적으로 규정되어 있는 여

성의 모습에서 벗어나 주체적이고 자유로워지는 과정을 엿볼 수 있다. 처음

그녀가 입고 있는 옷은 사람들의 인식에 지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주의영화] 영화 `델마와 루이스` `싱글즈`에서 나타나는 여성의 모습
  • 커뮤니케이션은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특히 영상-영화가 가지는 강력한 영향력, 파급력에 여성주의는 주목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또한 영화라는 매체가 대중 매체 중에서 유난히 강한 현실감을 느끼게 해주고, 현실을 반영하는 동시에 사람들의 의식에 영향을 미침으로써 현실을 변화시키는 것이 영화라는 점을 고려할 때 영화 속에 나타나는 성차별 이데올로기는 현실의 성차별 이데올로기를 재생산할 수 있으므로 이런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그

  • 세계영화산업의 특징과 할리우드 영화의 세계화
  • 헐리우드 영화의 세계화Ⅰ. 서론Ⅱ. 본론1.영화의 본 고장 헐리우드1) 영화의 역사와 헐리우드2) 헐리우드 영화발전의 흐름과 영향력3) 헐리우드 영화산업의 특징 및 전략4) 헐리우드 영화사들의 영화 제작 특성2.세계시장의 메이져 영화사(헐리우드)의 국제커뮤니케이션3.세계영화산업의 모습1)세계영화산업의 특징과 헐리우드와의 관계2)한국영화와 헐리우드Ⅲ. 결론Ⅳ. 참고문헌Ⅰ.서론세계화는 이제 더 이상 낯선 말이 아니다. 세계화란 각

  • 영화 속 광고가 실제 상품구매에 긍정적 영향을 주기 위한 방안 모색 PPL 문제제기 PPL 연구목적 PPL 효과 PPL 선행연구 PPL 정의 PPL 성공사례 PPL 실패사례 PPL 사례분석 PPL 효과 PPL 효과연구
  • 분석, 영화 속에 배치된 제품에 대한 지식과 태도, 그리고 기억, 태도변화 및 구매의도에 대한 실험연구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Karrh, 1995)그러나, 제품배치의 효과에 관한 최초의 시도라고 할 수 있는 Steortz (1987)의 연구이후에 제품에 대한 회상 (Babin & Carder, 1996; Baker & Crawford, 1995; Karrh, 1994; Ong & Meri, 1994; Sabherwal, Pokrywczynski & Griffin, 1994), 태도(Vollmers & Mizerski, 1994; Karrh 1994), 구매의도 (Baker & Crawford, 1995)등과 관련된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가 중점

  • [학사][PPL광고]PPL광고사례 및 효과적인 활용에 관한 연구
  • 영화 속에 표현된 PPL의 사례분석2 - 1. 국내 영화 속에 표현된 PPL사례 . 82 - 2. 외국 영화 속에 표현된 PPL사례 . 14제 3 장. PPL(Product Placement)전략을 활용한 광고사례분석3 - 1. 자사제품이나 브랜드의 이미지와 적합한 제품을 광고에 활용한 사례 . 203 - 2. 영화나 드라마의 PPL을 광고로 활용한 사례 223 - 3. 계열사의 제품을 자사의 광고에 활용한 사례 243 - 4. Co-Ma

  • 드라마에서 PPL 레포트
  • 영화관 CSV는 CGV의 이름을 살짝 바꿔 등장했다. 멀티플렉스 CSV는 서울 CGV 상암동 점 홍보에 일등공신 역할을 한 셈이다. 월드컵 경기장 내 CGV 상암 점의 경우 가족단위 극장이라는 인식이 컸었으나 드라마가 방영된 이후 젊은층이 10% 정도 늘었다고 한다.박신양과 김정은이 수영장에서 데이트를 하는 장면 등 상당수를 촬영한 그랜드 하얏트 서울도 젊은 층 사이에서 프러포즈 명소로 떠오를 만큼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 호텔은 이 인기를 등에 업고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