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boy 플레이보이 해외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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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머리말
-브랜드 소개

Ⅱ플레이보이

1.휴 헤프너
2.플레이보이의 역사
(1) 플레이보이지의 창간과 영역 확대
(2) 플레이보이의 침체와 극복
(3) 새로운 흐름과 변화
(4) 오늘날의 플레이보이

3.플레이보이의 해외 진출
(1) 브랜드의 세계화
(2) 한국에 대한 진출

4.플레이보이의 위기와 극복과정
(1) 플레이보이의 위기
(2) 플레이보이의 현재

5.플레이보이의 전략
(1) 인쇄매체
1) 구별짓기 전략
2) 문화매개자들에 의한 전문성, 신뢰성
(2) 영상매체
1) 채널편성전략
2) 경영상 전략
3) 합법화 전략
4) 다매체 전략과 타깃 확대
5) 광고와 홍보를 통한 이미지 메이킹

Ⅲ 맺음말
본문내용
Ⅰ머리말

·1953년 12월 플레이보이란 이름의 잡지로 창간된 이후 TV, 음반, 소설, 의류 분야 등 여러 브랜드 제품이 출시되었고, 케이블과 인터넷, 위성, 모바일폰 등 뉴미디어를 통한 생활이 일상화 되면서 선정적인 음란물이라는 이미지를 넘어 생활의 일부분이나 방식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또한 플레이보이의 다양한 전략들은 여성의 육체를 착취하여 이윤을 창출하는 포르노그래피 산업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중화시키고, 일상적으로 소비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포르노그래피 소비의 증가와 성적 표현 수위의 상승을 불러왔다.
플레이보이는 진정한 글로벌 브랜드의 자리에 오른 유일한 잡지이며 다양한 분야의 제품들에 박힌 플레이보이 로고는 독특한 정체성과 상징성을 지님으로써 끊임없이 소비상품으로 재창출되고 있어 브랜드의 원소스 멀티유즈를 잘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침체기에는 오히려 다른 선정적인 잡지와의 차별화를 통한 고급화 전략과 뉴미디어 발달에 따른 새로운 비전은 지금의 플레이보이가 있게 된 밑바탕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브랜드 소개
브랜드 명 : Playboy
창간년도 : 1953년
소유주 : 플레이보이 엔터프라이즈 주식회사(Playboy Enterprise Inc)
발행부수 : 약 3백20만부
주요 마케팅 전략 : 다매체 브랜딩, 사업의 다각화 등
브랜드 확장 : 케이블TV 네트워크, 영화와 TV제작 온라인 사업, 비디오 및 DVD, 책, 브랜 드 패션 제품과 액세서리
웹사이트 : Playboy.com, 지역별 Playboy 사이트, 자매 게임사이트



Ⅱ 플레이보이

1. 휴 헤프너(Hefner, Hugh Marston, 1926. 4. 9 ~ )

-획기적인 발상의 전환으로 포르노 왕국을 세운 세계적인 갑부이자 미디어 기업가

휴 헤프너는 성(sex)에 대해 여전히 청교도적인 시각이 지배하고 있던 상황에서 ‘성에 대한 솔직한 대화’와 ‘공평한 성관계’를 기치로 내걸었다. 당시로선 파격적인 내용의 성 표현을 담은 플레이보이는 창간호부터 수백만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27세의 헤프너를 돈방석에 앉혀 놓았다. 세계의 성(性) 역사를 바꾸어 놓은 사나이며 자신의 말로 “나는 지구상에서 가장 운 좋은 사나이다.” 라고 말한 사람이다. 1953년 ‘남성에 의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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