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커뮤니케이션] 월스트리트저널(The Wall Street Journal)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The Wall Street Journal

Ⅱ. 역사

Ⅲ. 성공 요인

ⅰ. 신뢰성
ⅱ. 앞서가는 신문
ⅲ. 품위 있는 마케팅
ⅳ. 웹사이트 유료화
ⅴ. 지면 디자인

Ⅳ. News cop.의 인수

ⅰ. 루퍼트 머독, 월 스트리트 저널을 인수하다.
ⅱ. 인수 이후의 변화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The Wall Street Journal
[그림 ] Wall Street Journal


The Wall Street Journal

◎ 유형 : 일간지
◎ 소유 : News Corporation
◎ 설립 : 1889년 7월 8일
◎ 언어 : 영어
◎ 웹 사이트 : WSJ.com




월스트리트저널은 미국 뉴욕에 위치한 Dow Jones & Company에서 발행하는 영어 기반 국제 일간지(조간, 토요휴간)로서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이 큰 경제지로 세계 10대 신문 중 하나이다. 월스트리트저널은 뉴욕의 경제 중심지 월스트리트의 이름을 따 미국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사업과 경제 뉴스 및 이슈들을 다루고 있다. 발행부수는 약 2백 70 만부로, 2003년 11월까지만 해도 미국에서 가장 대규모의 신문이었으나 USA TODAY가 이를 추월하였다.
또한 월스트리트저널은 퓰리처상을 33회나 받았는데, 여기에는 2007년 중국의 폭등 충격의 역경과 주식 소급의 상이 포함되어있다.

오렌지색 비닐에 담겨 배달되는 월스트리트저널은 포장의 색깔만큼이나 파란색 비닐에 담긴 뉴욕타임스와 다른 개성을 갖고 있다. 두 신문은 진보(뉴욕타임스)와 보수(월스트리트 저널)의 분명한 논조 외에도 독특한 편집스타일과 차별화된 기사로 경쟁하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자유로운 시장과 사람들(Free market and free people)’을 내걸고 경제적 진보와 미국적 보수를 지향한다. “미국을 이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뉴욕타임스를 보고, 미국을 이끌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워싱턴포스트를 보며, 미국을 실제로 이끄는 사람들이 월스트리트저널을 본다. ”는 말이 있을 정도다. 이는 오피니언리더들, 특히 영향력과 구매력이 큰 사업가·금융인들이 월스트리트를 애독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http://imagesearch.naver.com/search.naverD0000267747
여전한 라이벌로는 런던 기반의 파이낸셜 타임즈가 있다.
미국 내 판매가격은 1.5달러이며, 뉴욕에서 동부판(東部版), 댈러스에서 남서부판, 샌프란시스코에서 태평양판을 발행한다. 국제판으로는 홍콩에서 아
참고문헌
1. 단행본

마크 턴 게이트, 강혐심 역(2007), 세계를 지배하는 미디어 브랜드, 프리윌


2. 인터넷 자료

월스트리트저널 사이트 http://online.wsj.com
위키피디아 한글 http://ko.wikipedia.org
위키피디아 미국 http://en.wikipedia.org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한겨레 http://www.hani.co.kr
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

http://imagesearch.naver.com/search.naverD0000267747
http://cafe.naver.com/magen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699
http://www.hankyung.com/new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 믹스 제품전략
  • 성공적인 마케팅 활동을 위하여 기업들은 4가지 요소를 적절히 혼합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게 된다. 글로벌마케팅 요소 (제품, 가격, 촉진, 유통) 중에서 제품의 요소는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글로벌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서 글로벌 시장에 맞는 현지화를 할 것인가 아님 표준화 전략을 할 것인가를 결정하여야 하며 또한 그 나라의 특성에 맞는 문화적 요소 고려하여 글로벌 시장에 맞는 신제품을 개발해야 한다. 그 과정에서 아이디어를 창출

  • [국제커뮤니케이션] 탈규제, 사유화 그리고 변화하는 지구촌 미디어 환경 -초국적미디어기업(TNMC)에 대하여
  • 국제커뮤니케이션』, 나남, 1998전범수,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확장전략』, 커뮤니케이션 북스, 2002W.디저드, 이민규(역), 『올드미디어 뉴미디어』, 나남, 1998김지운, 정회경, 『미디어 경제학』, 커뮤니케이션 북스, 2005질리언 도일, 『미디어 소유와 집중』, 커뮤니케이션 북스, 2003Bill Robinson 외, 한동섭(역)『교차미디어 혁명; 소유권과 통제』,커뮤니케이션 북스, 1998존 베일리스, 스티브 스미스, 하영선 외(역), 『세계정치론』, 을유문화사, 2003

  • [인사관리] SK telecom(SK텔레콤)의 인적자원관리 사례
  • 월스트리트저널(The Wall Street Journal Asia)으로부터 아시아 최고의 직장(Best Employers in Asia)에 선정되었다고 20일 밝혔다. 아시아 최고의 직장은 2001년부터 휴잇과 월스트리트저널이 주관하여 격년으로 시행하는 인재관리와 관련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조사로, 이번 조사는 한국, 중국, 일본, 홍콩, 인도, 싱가포르, 호주 등 아시아 7개국의 75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 중 SK텔레콤은 한국에서 참가한 64개 기업 중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 [언론학] 신문의 발달
  • 커뮤니케이션북스16) 김승수(2002), 국민을 위한 언론개혁 : 언론학자 김승수 교수의 특별제안, 세계사17) 김동민(2001), 우리는 왜 조선일보를 거부하는가 : 언론학자 김동민 교수가 말하는 조선일보와 언론개혁론, 백의18) 손석춘(1998), 언론개혁의 무기 : 언론정책 9대 과제, 개마고원19) 김우룡(2000), 현대방송학, 나남출판사20) 이정춘(2000), 언론학원론, 이진출판사21) 전석호역(2001), 미디어 소사이어티 데이비드크로토, 사계절출판사22) 이상철(1999), 신문

  • 2000 미국대선 선거캠페인(조지W 부시 VS앨 고어)
  • 성공한 바 있다. ■ 인간성과 스타일-각종 스포츠 즐기는 촌스럽고 단순한 개구쟁이 부시는 시골스럽고, 고등교육을 받았는가 싶게 투박한 부시는 단순한 인물이다.부시에겐 ‘뉘앙스’나 호기심이 없다. 그에게 세계는 흑(黑) 또는 백(白), 적 또는 친구다. 부시의 예일대 2년 선배인 케리는 얼마 전 “학교 다닐 때 부시를 알았다. 부시는 그때와 하나도 변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부시는 “그때는 케리를 몰랐다”고 말했다. 두 사람은 명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