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 대학생들의 스포츠센터 이용실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7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 요
1. 연구개요
2. 가설설정
3. 변수 및 연구모형설정
4. 설문지구성
Ⅱ. 분 석
1. 분석도구
2. 조사결과 분석
Ⅲ. 결 론
Ⅳ. 부 록
- 본문내용
-
Ⅰ. 개 요
건강은 과거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의 주된 관심사 중 하나이다. 특히 현대인들은 보다 나아진 생활환경과 자기관리의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단순히 건강한 상태 뿐 아니라 신체의 외적인 美에도 큰 노력을 쏟고 있다. 이로 인해 점차로 스포츠센터 이용인구가 늘어가는 추세이며 대학생들 또한 예외는 아닐 것이다. 이에 우리는 대학생들이 스포츠 센터 이용시 어떠한 사항을 주로 고려하며, 이용목적 등 기타 요인들에 따라 어떠한 경향을 보이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1. 연구개요
연구목적
:
대학생들의 스포츠 센터 선택경향과 기타 요인간의 관계 분석
연구기간
:
2008년 여름 계절학기 기간과 동일
연구방법
:
설문조사를 통한 자료수집, SPSS를 이용한 조사자료 분석
조사대상
:
동수업 수강생 40명
*당 연구의 진행간 발생한 오류 등에 대해서는 제한적 실시배경을 감안하여 무시하도록 한다.
2. 가설설정
①
이용경험에 따라 스포츠센터 선택시 고려사항에 차이를 보인다.
②
이용목적에 따라 스포츠센터 선택시 고려사항에 차이를 보인다.
③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라 스포츠센터 선택시 고려사항에 차이를 보인다.
3. 변수 및 연구모형설정
독립변수
이용경험
독립변수
종속변수
이용목적
스포츠센터 선택 경향
독립변수
인구통계학적 요인
4. 설문지 구성 - 부록 참조
Ⅱ. 분 석
상기 명시된 연구 계획에 따라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확보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을 실시하였다. 기본적인 가설 외에도 수집된 자료의 범위 내에서 실시 가능한 통계분석은 모두 실시하도록 하였다.
1. 분석도구 - SPSS 15.0
2. 조사결과 분석
(1) 기초분석
① 응답자 인구통계학적 분포 및 특성
성별
Frequency
Percent
Valid Percent
Cumulative Percent
Valid
남성
30
75.0
75.0
75.0
여성
10
25.0
25.0
100.0
Total
40
100.0
100.0
응답자중 남성비율이 전체의 75%로 과반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로 인해 응답의 편중성이 우려되며, 남녀간 차이 비교시 분석의
정확도가 다수 떨어질 것이 예상된다.
나이
Frequency
Percent
Valid Percent
Cumulative Percent
Valid
20
1
2.5
2.5
2.5
22
3
7.5
7.5
10.0
23
6
15.0
15.0
25.0
24
12
30.0
30.0
55.0
25
11
27.5
27.5
82.5
26
2
5.0
5.0
87.5
27
5
12.5
12.5
100.0
Total
40
100.0
100.0
24, 25세에 중점적으로 응답자가 분포되어 있다.
계절학기의 특성상 재수강자가 많다는 점을 고려할 때, 비교적 높은
연령대의 학생들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학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