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평가론] Arundel Partner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ISSUE
II.영화산업
III.후속편의 Negative Cost
IV.Calculation

본문내용
I.ISSUE
- Arundel 투자그룹의 영화 판권과 속편제작 투자의사 결정
- 판권 구입 및 스튜디오 인수를 통한 판권수익창출
- 불확실성과 스튜디오의 재정적 어려움, 후속편을 만들어낼 수 있는
영화 선정 및 영화 판권의 가치평가
II.영화산업
- 생산, 분배, 전시 3단계로 구성
- 생산 : 촬영된 필름을 극장상영을 위한 Negative film으로 변환
가) 기존 작품을 배경으로 제작, PD는 문학작품의 판권 함께 구입
나) 대형Agency는 작품과 함께 주연 및 조연배우, 극본 등을 함께 판매
다) PD의 독자적인 노력에 의해 작품이나 배우를 발견하는 경우도 존재
라) 영화배급 옵션을 함께 구매하지만 행사되는 경우 흔치않음
- 영화판권 옵션시장이 작다는 의미
마) 생산단계 비용은 3가지 파트에서 발생
- 선제작 : 극본제작 및 배우캐스팅, 세트장, 설비, 예산, 스탭 인건비
- 고정비용 : 감독, 스탭, 배우의 초상권 및 개런티
- 후제작 : 필름의 수정, 음악 및 효과음 제작
*평균적으로 1년의 주기를 두고 위와 같은 생산비용 발생
바) 총제작비용
- 이야기의 권한(작품의 판권) 획득과정비용 포함
- Negative Cost : 상영가능한 상태로 필름을 변환하는 과정의 비용
- 광고비/분배비용은 비포함, 고정적인 인력에 대한 급여는 포함
- 필름(판권)이 미래에 가져다주는 수익/비용에 대한 보상 비포함
- 1991년 대다수 제작사의 평균 Negative cost : 20,000,000$
- 자금을 조달하는 여러 형태 존재
- 자금의 안정적인 공급 및 회수의 어려움
- 분배 : 광고, 전단지, 라이센스, 비디오제작, TV판권등으로의 전환
가) 1차제작 후 판권계약
나) 영화 및 극장의 유통관리 및 TV방영, 비디오카세트 판매 및 대여
다) 광고/간행물 홍보과정 처리 및 극장섭외/수익원천 확보 노력
라) 배급비용 : 지출한 비용과 극장확보를 통한 수입 및 기타수익 상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과가치평가] 벤처기업 사례 분석
  • 무엇인가?, 그리고 들어가는 말✔ 한국 벤처의 역사 및 환경(1) 태동기 (~1994), 벤처의 도입과 벤처기업 및 벤처캐피탈의 등장(2) 기반구축기(1995~99), 벤처 기반 구축과 IMF를 넘어선 벤처 열풍(3) 시련기(2000~2004), 벤처거품의 조정국면과 위기극복을 위한 노력(4) 재도약기 (2005~), 벤처 다시 출발선에 서다.✔ 미국 실리콘 밸리를 가다.(1) 실리콘밸리의 가치관과 비즈니스 문화✔왜 마크 주커버그는 실리콘 밸리로 갔을까?✔.참고자료 (무차별 순)

  • [국제재무전략] 헤지펀드가 세계금융에 미치는 영향
  • 가치의 실패 탓이 아니다. 성급하게 자본 자유화를 단행하는 과정에서 지나치게 빨리 유입됐던 초단기자본이 시장에 대한 신뢰를 잃고 빠져나가면서 투자자들에게 심리적 공황이 전염돼 발생한 것이다”라고 언뜻 보기에 `투기꾼 조지 소로스의 헤지펀드가 아시아의 부를 훔쳐갔다는 말레이시아 마하티르 총리 등의 주장과 일맥상통하는 `외부 책임론을 주장을 보고하기도 하였다.(2) 러시아 루블화 평가절하무역과 재정의 쌍둥이 적자를 견디지 못

  • [스포츠마케팅] 2002월드컵이 한국사회 및 경제에 미친 영향
  • 론을 얻었다. 첫째, 스포츠 스폰서쉽 마케팅전략(marketing strategy)은 구체적인 목표시장을 설정하고 이에 가장 적합한 마케팅믹스를 우선적으로 개발하여야 한다. 둘째, 스포츠 스폰서쉽 마케팅의 효율화를 위해 표적시장(target market)에 적합한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특정시장을 세분화하기 위해서는 스포츠 스폰서쉽을 전략 적으로 활용하여야 한다. 셋째,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은 기업의 능력상의 한계나 경쟁여건 그리고 소비자 욕

  • [경영성공사례] 엔씨소프트 ‘NC Soft’의 성공사례연구- 내부자원 및 역량을 중심으로
  • 론 강의자료•NC Soft 홈페이지•(주)웹젠 홈페이지•(주)한빛소프트 홈페이지http://game.chosun.com/site/data/htmldir/2002/02/22/20020222000009.htmlhttp://weekly.chosun.com/wdata/html/news/200206/20020617000014.htmlhttp://game.chosun.com/site/data/htmldir/2002/06/25/20020625000019.htmlhttp://pcbangv.com/news/news2001/news0130-2.htmhttp://ekorea.hp.co.kr/eKoreapartnermain/parnet/focuspar/focussuc06.asphttp://ned.co.kr/SITE/data/htmldir/2002/05/27/200205270221.asphttp://www.thinkpool.com/iripo/ir/ncsoft/report2.jsphttp://www.ystock.co.kr/news/2002083

  • [국제운송론] e-Logistics의 현황과 전망
  • 론 일정규모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한 부가통신사업자간에도 상호접속을 의무화하거나 이를 유도하는 방안과 물류관련 정보망과의 연계사업 추진시 정보망 사업자와 관련부처간 의견조정을 의한 협의체를 구성하여 상호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역할 분담 방안을 제공해야 할 것이다. 또한 민간 VAN과 공공 VAN과의 역할 분담을 위해서 구체적인 정부정책과 물류정보사업자의 전문화가 실행되어야 할 것이다. 또한 정보망간 긴밀한 상호 보완관계를 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