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남양유업, 매일유업 기업윤리지수 비교,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7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매일유업 / 남양유업 기업소개
2. 매일유업 / 남양유업 선정이유
본론
1. 기업윤리지수 평가 기준 및 점수측정기준(가중치)
2. 기업윤리지수 분석
- 경제 : 주주(재무제표, 주주구성표)
- 사회 : 소비자, 유통업체, 협력업체, 지역사회공헌부분
- 환경 : PL, 생산방식
- 기업내부문화 : CEO의 윤리관, 종업원, 기업윤리강령, 기업문화전반
3. 종합분석
결론
- 본문내용
-
기업선정이유
식품업계에 대한 소비자의 불신
2006년 9월 국내 업체의 조제분유에서 사카자키균이 검출
2007년에도 연이어 분유 파동
남양유업과 매일 유업은 각자의 대처 방법을 강구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고자 노력
분유 : 사람이 태어나서 먹게 되는 첫 음식
유제품 회사는 사명을 다해 윤리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해야 함
남양유업과 매일 유업의 윤리경영지수를
이해관계자 분석 이론과 3P이론을 접목하여 분석, 평가
기업소개 * 남양유업
1964년 설립된 분유, 발효유, 치즈, 음료, 커피 등 80여 종의 제품을 생산 및 공급하는 유제품 전문가 공업체임
1972년 멸균시유 남양밀크 생산을 개시하면서 백색시유 시장에 진입
1978년 6월 24일 기업공개를 함으로써 금융시장에 진입
1998년 ISO(국제표준화기구) 9001 품질보증시스템 인증을 획득
1999년 한국능률협회가 선정한 가치경영 최우수기업상 대상을 수상
2003년 경실련과 한겨레신문사 주관 경제정의 기업상(음식료업 최우수상)을 수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