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유통산업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시장 및 고객의 일반적 상황
경쟁현황
경쟁자 개별 분석
이마트의 차별화 전략
마케팅 분석
이마트의 유통구조 현황
본문내용
할인점과 시장

- 내수경기 불황기에는 합리적 소비 가능,
경기 과열기에는 물가안정에 기여.

- 전국적인 다점포화를 통해 현지 인력의 고용을 창출
각종 지방세수 증대에 기여.

2.2 할인점과 고객

- 30~40대가 전체 이용고객의 73%

- 비율 : 남성<여성, 맞벌이부부의 주말이용
2.1 할인점과 시장

- 내수경기 불황기에는 합리적 소비 가능,
경기 과열기에는 물가안정에 기여.

- 전국적인 다점포화를 통해 현지 인력의 고용을 창출
각종 지방세수 증대에 기여.

2.2 할인점과 고객

- 30~40대가 전체 이용고객의 73%

- 비율 : 남성<여성, 맞벌이부부의 주말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론] [유통관리론]`롯데마트` 유통전략 분석 및 2009 유통산업 전망(A+리포트)
  • 1. 롯데마트 소개2. 롯데마트 PB상품3. 롯데마트 경영전략4. 롯데마트 물류시스템5. 롯데마트 SWOT분석, 4P전략6. 유통산업의 새로운 트랜드7. 유통산업 구조변화에 따른 효과8. 2009 소매유통 전망 및 과제롯데마트는 첨단 시설과 교통이 편리한 입지, 고품질의 상품을 최저 가격에 판매하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롯데마트는 최신의 POS시스템 도입과 자동발주 시스템, 물류 시스템등 인프라 구축을 통하여 물류 비용을 최소화

  • [유통관리론] [시장조사론]국내 유통산업 시장분석 및 2007년 시장전망(A+리포트)
  • 유통업체들의 지속적 출점계획에 따라 전년대비 12.8% 증가한 9,300여개로 예상된다. 단, 규모의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점포망 형성 및 관리가 큰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실제 시장규모 확대에 도움을 주는 점포는 6~7%에 불과할 것으로 보인다.표 8 국내 편의점 매출액 및 점포수 추이자료 : 각사 사업보고서4) 07년 편의점 시장분석편의점 시장은 첫 출점 이후 고도성장기를 지나 내수경기 부진과 과다한 출점전략에 따른 업체간 경쟁이 심화되

  • [마케팅] 대형할인점의 성공적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국내시장의 E-mart 사례 중심으로
  • 론1. 유통산업과 할인점에 대한 개관가. 유통산업의 변화와 전망나. 대형할인점의 개요2. 이마트의 발전과정과 현황가. 이마트의 개발 배경(1) 외부 환경적(사회적) 요인(2) 내부 환경적 요인나. 회사소개 및 발전과정(1)회사소개(2)발전과정3. 성공요인 및 경쟁 우위 전략가. 유통관련 경쟁 우위 확보(1) 유통의 효율성 확보를 위한 전략적 제휴(2) 유통단계 최소화로 인해 비용 우위 확보(3) 다양한 시스템 구축을 기반의 유통관리나. 마케팅 관련

  • 유통관리론,드라마 산업의 유통구조,한국 드라마 제작
  • 유통관리론드라마 산업의 유통구조목 차1. 드라마 산업의 현황- 드라마 제작 모형- 한국 드라마 제작 주체- 한국 드라마 제작 규모- 해외 수출 현황2. 드라마 산업의 유통구조- 한국 드라마 전반적 유통 구조- 매체 별 유통 구조3. 드라마 산업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드라마 컨텐츠 저작권- 드라마 제작 업체의 돌파구1. 드라마 산업의 현황(1) 드라마 제작 모형① 수직적 통합 제작 모형(Full vertical integration model)이것은 방송사가 편성, 제작, 송

  • [유통관리론] 신문산업 유통경로의 개선방안
  • 산업의 유통경로공동배달센터 유형별 분류 및 허브센터 유형신문 산업의 유통경로신문 산업의 유통경로3. 유통경로의 변수-신문법 신문 유료 구독율과 신뢰도의 급격한 감소, 신문 산업의 수익구조 붕괴 유통경로의 교란과 무료신문의 난무1)신문배달공사 등을 설립 2)신문발전 기금을 조성 3)신문의 내적 자유(편집 자율성)와 외적 다양성(다원성)을 제고 신문시장을 공익적 시장 질서 재편4)편집권 독립5)여론독과점 해소하고 여론다양성 제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