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토랑 경영론] 마르쉐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6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 론
1. 조사동기(선정이유)
2. 마르쉐 소개
1) 마르쉐 연혁
2) 마르쉐 운영이념
3) 마르쉐 미션
4) 마르쉐 조직구성
5) 마르쉐 이용방법
6) (주)아모제가 운영하는 사업(자매브랜드)
Ⅱ.본문
1. 마르쉐 운영현황
1) 상품의 구성요소
2. 마르쉐의 마케팅 전략 분석
1) 다양한 마케팅 전략
2) 4P분석
3) SWOT분석
III. 결론
1. 마르쉐 향후 방향
2. 마르쉐 창업
3. 느낀 점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서 론
1. 조사동기(선정이유)
우리가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의(依).식(食).주(住)이다. 그중에서 식(食)이야말로 그 어떤 것 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인간은 먹지 않고는 살아갈 수 없는 존재이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외식이라는 것이 일 년에 한 번 있을까 하는 특별한 행사였으나, 점차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여성들의 활발한 사회진출로 인해 외식문화도 변화되어가고 있다. 이제 외식은 특별한 일이 아닌 생활의 일부로 자리 잡게 되었다. 또한 요즈음에는 단순히 먹는 것이 아니라 건강을 생각하는 이른바 ‘웰빙’ 이라는 생활이 자리 잡게 되면서 그 수요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건강음식 전문점들은 차별화한 이벤트와 유통의 선진화, 독특한 맛과 서비스로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호황을 누리고 있다. 건강에 관심 있는 사람은 중장년층, 직장인뿐만 아니라 젊은 층까지 흡수하는 데 성공하며 건강식 외식업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마르쉐를 좋아하는 이유는 테마, 다양한 음식, 볼거리 등의 이유가 많았다. 이것이 젊은 고객을 유인하는 효과라고 생각한다. 또한 어린이가 있는 가족의 경우에는 마르쉐의 키드 마케팅으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들에게도 만족을 줄 수 있는 마케팅을 이용해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것은 90년대 후반에서 2000년 초반에 성공을 거둔 전략이었으나, 현재는 변화 없이 고객의 욕구와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함으로서 현재 마르쉐는 점차 성장이 둔화되고 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마르쉐가 성공을 거둔 전략과 문제점 및 향후 방향 등을 조사하게 되었다.
2. 마르쉐 소개
Market, 즉 시장이라는 뜻을 가진 Marche는 스위스 Movenpick그룹의 자회사중 하나로 다양한 음식과 식품이 나열된 시장을 연상시키는 (주)아모제가 운영하는 유럽풍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세계 각국의 다양한 요리와 그 음식을 만드는데 필요한 모든 식재료가 풍성하게 전시되어 있어 입과 눈을 동시에 즐겁게 하며, 자유롭게 여행하듯이 다니면서 원하는 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는 재미가 있어 유럽의 재래시장에 와 있는 환상적인 경험을 갖게 한다. 고객들이 직접 돌아다니면서 메뉴를 고르면 직원들이 눈앞에서 직접 조리해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 미국풍 패밀리레스토랑의 인테리어와 메뉴에 식상해 있다면 마르쉐를 찾아볼 만하다. 10개 매장을 아프리카, 영국 풍 정원, 이탈리안 빌라, 스위스 오두막 등 여러 나라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도록 꾸며놓았기 때문이다. 마르쉐의 일관된 경영원칙은 세계 각국의 어머니가 만든 것 같은 음식을 서비스한다는 것이다. 마르쉐에서는 중식, 일식, 멕시칸 양식 등 백여 가지의 메뉴가 제공된다.
- 참고문헌
-
- 월간 호텔, 레스토랑 2003년 7월호 (p.64~65)
- 주간 프라이데이 2003년 9월호
- 사례로 배우는 외식경영 (김우곤 지음. 학현사 .2000)
- 마르쉐의 키드마케팅 (최정우 지음, 2004.10.16)
- 마르쉐 공식홈페이지 (http://www.marche.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