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사업론] 웨딩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6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웨딩업이란?
1. 정의
2. 기능
3. 특성
-구성요소
1. 효과
2. 현황
Ⅱ. 본론
2. 서울웨딩
• 개요
• 조직도
• 인력
• 하는 일
• 급여
• 홍보
• 자질 및 진출전공
-회사소개
1. 아이웨딩
• 개요
• 주요사업
• 현황
• 경쟁력
• 조직도
• 연혁
Ⅲ. 결론
1. 문제점 및 해결방안
2. 웨딩사업의 전망
3. 웨딩사업의 해야할 노력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웨딩업이란?
1. 정의
여러 물건을 소비자의 구매에 맞게 적정한 가격으로 조달해 주는 일이다.
단순한 아이템의 제시에서 벗어나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직업, 소득, 주거형태, 예상 예식비용 등 고객의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맞는 웨딩 관련 정보를 산출하고 고객이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이다. 즉, 예식장 섭외부터 드레스 , 메이크업, 사진촬영 그리고 신혼여향, 한복, 예물, 예단까지 결혼 전반에 걸쳐 신랑 신부가 고민하셔야 하는 것을 곁에서 친구처럼 도와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2. 기능
1단계는 초기상담신청단계로 고객의 컨설팅 신청양식을 해당 홈페이지나 이메일, 전화를 통하여 상담하면 고객의 기본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의 개성과 상황에 맞는 맞춤정보를 제공한다.
2단계로 고객과의 미팅단계는 내방 상담을 통한 전문 컨설턴트가 고객의 취향과 이미지, 원하는 컨셉, 상황, 예산에 맞게 전문 업체를 추천해 주고, 협력업체들에 대한 정보제공을 통해 결혼준비 스케줄을 제시하여 최적의 선택과 서비스를 받을 있도록 안내하며 가격적인 면이나 만족도면에서 모두 충족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단계이다.
3단계는 진행 및 관리단계로 협력업체 방문을 통해 원하는 취향과 이미지에 맞는 상품을 고를 수 있도록 주선 대행 해주면 결혼과정에 있는 모든 스케줄관리를 해당 담당 컨설턴트가 1:1로 빠짐없이 꼼꼼히 관리해주는 단계이다.
4단계는 결혼식 당일 예식장 세팅, 웨딩드레스, 메이크업, 폐백, 사진, 연주, 신혼여행 출발에 이르기까지 매끄럽게 진행 될 수 있도록 체크해주는 단계를 말한다.
5단계인 마지막 단계는 VTR과 사진, 액자의 완성 과정 체크와 납품을 하며, 이후 새 가정의 크고 작은 행사를 도와주는 단계를 말한다.
3. 특성
결혼이란 상품 아이템은 고객에게 1회 제공되고 A/S가 되지 않는 특성 때문에 고품격의 서비스 보다는 이윤위주의 운용이 될 수 있다.
그 다음은 유료 회원유치를 많이 하고 있을수록 제휴업체의 서비스와 질이 향상 되는데 이유는 웨딩 관련 업체들이 회원 수를 보고 그 업체와 제휴 경쟁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이 경쟁의 결과는 고품질 상품을 저렴하게 제공 받는다는 것과 믿을 수 있다는 점이다. 수많은 웨딩경험과 결혼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으로 한 분한 분의 특성에 맞추어 웨딩상담부터 웨딩홀 선정, 웨딩상품업체 투어, 예물, 예단, 혼수업체, 신혼여행 정보 제공 등을 통해 불필요한 지출까지 막아주는 1:1 맞춤서비스를 제공한다.
-구성요소
1. 효과
웨딩 토탈 업체 중 특히 웨딩 컨설팅은 웨딩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 컨설턴트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직업, 소득, 주거형태, 예상예식비용 등 모든 고객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합리적인 예식진행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해주며 예식장 섭외부터 드레스, 메이크업, 사진촬영, 신혼여행, 한복, 예물, 예단까지 결혼절차 전반에 걸쳐 서비스를 한다. 웨딩 컨설턴트는 결혼에 관련된 수준 높은 많은 정보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컨설팅을 의뢰하는 고객들의 소중한 시장과 비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경
- 참고문헌
-
- http://seoulweddingclub.com/ [업체]
- http://www.iwedding.co.kr/ [업체]
- http;//www.economy21.co.kr [기사]
- 우리나라 웨딩 문화의 특성과 소비자 구매행동 /최진은 2007 [논문]
- 웨딩 웹 사이트의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김대수 2005 [논문]
자료평가
- 마케팅부분에 대한 자료가 더 있으면 좋다고 생각됨.
- s01050966***
(2010.06.03 00:16: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사회 최고경영자의 역할(기업의 성과에서 최고경영자의 역할 및 중요성)
- 지구환경문제(세계환경문제,환경오염문제)
- [관광학]글로벌시대의 강원관광 분석
- [관광경영학과] 저가관광의 실태와 문제해결방안 그리고 방콕여행일정표
- 자동차 구독서비스 현황, 도입배경, 장점 및 향후 시장전망 [구독경제, 자동차 구독,차량구독,차량공유, 셀렉션]
- [기업사례연구]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