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사업론] 웨딩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웨딩업이란?
1. 정의
2. 기능
3. 특성

-구성요소
1. 효과
2. 현황

Ⅱ. 본론
2. 서울웨딩
• 개요
• 조직도
• 인력
• 하는 일
• 급여
• 홍보
• 자질 및 진출전공

-회사소개
1. 아이웨딩
• 개요
• 주요사업
• 현황
• 경쟁력
• 조직도
• 연혁



Ⅲ. 결론
1. 문제점 및 해결방안
2. 웨딩사업의 전망
3. 웨딩사업의 해야할 노력
4.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웨딩업이란?

1. 정의

여러 물건을 소비자의 구매에 맞게 적정한 가격으로 조달해 주는 일이다.
단순한 아이템의 제시에서 벗어나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직업, 소득, 주거형태, 예상 예식비용 등 고객의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맞는 웨딩 관련 정보를 산출하고 고객이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이다. 즉, 예식장 섭외부터 드레스 , 메이크업, 사진촬영 그리고 신혼여향, 한복, 예물, 예단까지 결혼 전반에 걸쳐 신랑 신부가 고민하셔야 하는 것을 곁에서 친구처럼 도와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2. 기능

1단계는 초기상담신청단계로 고객의 컨설팅 신청양식을 해당 홈페이지나 이메일, 전화를 통하여 상담하면 고객의 기본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의 개성과 상황에 맞는 맞춤정보를 제공한다.

2단계로 고객과의 미팅단계는 내방 상담을 통한 전문 컨설턴트가 고객의 취향과 이미지, 원하는 컨셉, 상황, 예산에 맞게 전문 업체를 추천해 주고, 협력업체들에 대한 정보제공을 통해 결혼준비 스케줄을 제시하여 최적의 선택과 서비스를 받을 있도록 안내하며 가격적인 면이나 만족도면에서 모두 충족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단계이다.

3단계는 진행 및 관리단계로 협력업체 방문을 통해 원하는 취향과 이미지에 맞는 상품을 고를 수 있도록 주선 대행 해주면 결혼과정에 있는 모든 스케줄관리를 해당 담당 컨설턴트가 1:1로 빠짐없이 꼼꼼히 관리해주는 단계이다.

4단계는 결혼식 당일 예식장 세팅, 웨딩드레스, 메이크업, 폐백, 사진, 연주, 신혼여행 출발에 이르기까지 매끄럽게 진행 될 수 있도록 체크해주는 단계를 말한다.

5단계인 마지막 단계는 VTR과 사진, 액자의 완성 과정 체크와 납품을 하며, 이후 새 가정의 크고 작은 행사를 도와주는 단계를 말한다.



3. 특성

결혼이란 상품 아이템은 고객에게 1회 제공되고 A/S가 되지 않는 특성 때문에 고품격의 서비스 보다는 이윤위주의 운용이 될 수 있다.

그 다음은 유료 회원유치를 많이 하고 있을수록 제휴업체의 서비스와 질이 향상 되는데 이유는 웨딩 관련 업체들이 회원 수를 보고 그 업체와 제휴 경쟁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이 경쟁의 결과는 고품질 상품을 저렴하게 제공 받는다는 것과 믿을 수 있다는 점이다. 수많은 웨딩경험과 결혼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으로 한 분한 분의 특성에 맞추어 웨딩상담부터 웨딩홀 선정, 웨딩상품업체 투어, 예물, 예단, 혼수업체, 신혼여행 정보 제공 등을 통해 불필요한 지출까지 막아주는 1:1 맞춤서비스를 제공한다.



-구성요소

1. 효과

웨딩 토탈 업체 중 특히 웨딩 컨설팅은 웨딩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 컨설턴트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직업, 소득, 주거형태, 예상예식비용 등 모든 고객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합리적인 예식진행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해주며 예식장 섭외부터 드레스, 메이크업, 사진촬영, 신혼여행, 한복, 예물, 예단까지 결혼절차 전반에 걸쳐 서비스를 한다. 웨딩 컨설턴트는 결혼에 관련된 수준 높은 많은 정보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컨설팅을 의뢰하는 고객들의 소중한 시장과 비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경
참고문헌
- http://seoulweddingclub.com/ [업체]
- http://www.iwedding.co.kr/ [업체]
- http;//www.economy21.co.kr [기사]
- 우리나라 웨딩 문화의 특성과 소비자 구매행동 /최진은 2007 [논문]
- 웨딩 웹 사이트의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김대수 2005 [논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마케팅부분에 대한 자료가 더 있으면 좋다고 생각됨.
  • s01050966***
    (2010.06.03 00:16:23)
회원 추천자료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이벤트/기획 23.금융업/총무/경리 24.전문직/메이크업강사 25.학원/국어강사 26.디자인/편집디자이너 27.디자인/시각디자인/편집디자인 28.디자인/아바타/웹/그래픽 29.캐릭터사업/애니메이터30.신문사/기자 31.언론/취재기자 32.언론/IT전문기자 33.언론사/경영기획 34.여행/이벤트/기획 35.영상/카메라36. 부동산분야/디벨로퍼 37.사회복지/아동복지사38.사회복지협의회/사회복지사-239. 사회복지사-340.식품영양-영양사 41.유통/물류관리 42.유통업/슈

  • [인터넷비즈니스모델] 인터넷 기업의 사업 모형 분석 -결혼정보업체 듀오의 사례를 중심으로
  • 사업팀>, 전국 지사를 연결하여 대규모 테마미팅을 제공하는 , 다양하고 알찬 웨딩정보를 제공하는등을 두어 고객 만족도 향상을 꾀하고 있는 기업이다. http://www.duo.co.kr/html/company/companymanage.asp, 회사소개1995s결혼정보회사 듀오 설립- 국내 최초로 DMS 프로그램 개발- 하이텔 / 천리안에 최초로 화상 배우자 정보 서비스 개설1996sMBC-TV 에 매칭자료 독점 제공- Unitel 배우자 / 미팅정보 서비스 개설- 인터

  • [이벤트 사업론] 2차적 이벤트사업의 개념, 종류 및 문제점과 발전방향 연구
  • >Ⅰ. 서 론 1. 2차적 이벤트사업 이란? -Ⅱ. 본 론 1. 2차적 이벤트사업의 내용1) 이벤트 시설업 개념, 내용 2) 이벤트 장비업 개념, 내용 3) 이벤트 행사용품업 개념, 내용, 인터뷰 4) 이벤트 효과업 개념, 내용 5) 이벤트 홍보업 개념, 내용 6) 이벤트 인력업 개념, 내용, 인터뷰 Ⅲ. 결론 1. 문제점 2. 전망 및 발전방안 Ⅰ. 서 론1. 2차적 이벤트사업 이란?인류가 탄생하면서 현대사회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변해오고 발전 하였다. 현대사회의

  • 결혼비용 레포트
  • 웨딩론이 있다. 매일경제 2006-11-14 15:17 )2) : 근로복지공단 결혼비용 최대 700만원 빌려준다 - 뉴시스 2006-10-07 17:31 )3) : 재테크 특집 알뜰 결혼 은행카드사에서 준비하세요 한국일보2006-08-2720:42) 4) : http://www.weko.co.kr/5) : http://www.bestweddinghall.com/6) : http://www.cosmofood.co.kr/7) : http://www.lottehotel.co.kr/8) : http://www.shilla.net/9) : http://www.seoulplaza.co.kr/10) : http://www.hilton.co.kr/ 11) : http://kr.blog.yahoo.com/kac0037/2997.html 12) : 가족경제학/문숙재, 정순희, 허경옥

  • 결혼정보회사 듀오 성공전략
  • 론 - 4P 전략DUO4) 판매촉진전략(PROMOTION)광고지하철, 신문, 잡지를 통한 대대적인 판매촉진광고와 눈이 띄는 카피협의와 판촉프리미엄과 쿠폰등의 제공으로 협력업체제휴와 듀오웨딩정보 할인혜택홍보 PR각종 TV프로그램과 영화등을 통한 적극홍보, 이벤트를 통한 뉴스거리화DUOS /I /N /G /L /E /S2. 본 론 - 경쟁사분석DUO1) 선우마케팅전략엄격한 커플매니저 도임, 10년간 축전된 노하우, 결혼성사율 1위강점방대한 고급데이터, 참신한 이벤트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