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다이에 사례로 살펴본 종합슈퍼 성립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6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슈퍼의 정의
셀프서비스 방식의 도입과 종합화
SSDDR의 선풍
쇼핑센터 방식과 대중백화점화
다이에의 위기와 재건 노력
다이에의 현재
본문내용
회사 소개

1957년 9월 1호점이 센바야시에 오픈

1962년 7월 상호를 다이에로 변경

1968년 11월 일본 최초의 본격적 교외형 SC를 오사카에 오픈

1978년 8월 일본에서 처음으로 「PB상품」발매

1980년 2월 소매업 첫 매출 1조엔을 달성

2005년 10월 새로운 다이에 그룹·미션 책정
12월 신로고 디자인·슬로건 도입

2007년 3월 이온·다이에·마루베니에 의한 자본·업무 제휴

셀프서비스 방식의 도입과 종합화

(2) 식품을 중심으로 종합화

1958년 12월 고베 산노미야점을 개점 (체인화의 첫걸음)
식품을 주력상품으로 판매

셀프서비스 방식을 도입
확장 후 점포가 너무 커서 식품, 잡화 외에 추가로 의류도 판매 시작


1960년 11월 산코쿠점 개점
정육,청과물,수산물(일본에서 신선3품) 판매, 식품부문이 더욱 강화

1961년 이타야도, 센바야시, 니시고베에 3개의 점포 개점

1962년 식료품은 다이에 매출액의 60~70%차지
잡화점 형태에서 식료품중심 셀프서비스점으로 변화하였기 때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의 출판문화(신문,문학,만화), 스포츠, 오락
  • 사례조사 한국문화콘텐츠 진흥원 일본의 축구발전은 폭넓은 저변에서 출발한다 |작성자 은영사랑인터넷 주 대한민국 일본국 대사관 ▶ 참고 사이트http://www.yahoo.co.krhttp://www.naver.comhttp://www.kpf.or.krhttp://www.kinds.or.krhttp://www.joins.com/opi.htmlhttp://waawoo.com/thema/viridian/index.php3?wid=nombirihttp://cafe.daum.net/hyangraehttp://www.misorahibari.com/http://www.misora-hibari.co.kr/http://www.sonymusic.co.jp/Music/Info/momoe/http://blog.naver.com/ljh152701http://www.seikoweb.com/http://www.helloproject.com/

  • [대형 할인점] 국내 대형 할인점의 현황과 특징 및 마케팅 전략과 향후 개선점
  • 유통 전략으로 유통비용을 절감하고, 마진률을 낮추어 타점포보다 항시 현저히 낮은 가격에 상품을 공급하는 매장면적 3000㎡ 이상의 소매점’이라고 정리할 수 있다. Ⅲ. 할인점의 유형국내에 한창 급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할인 신업태는 새로운 업태로 각광받고 있다. 할인 신업태는 성장과정에서 다양화되고 소비자의 니즈에 부응하여 성장과정이 지속되고 있다.이러한 할인 신업태의 유형은 크게 종합디스카운트 스토어, 식품디스카운트 스토어,

  • 인문어학 대형할인점의 중국진출
  • 유통시장 공략의 노하우를 하나하나 쌓아가면서 이마트의 중국 진출 교두보로서 터를 다지고 있다 ․개점 : 97년 2월 ․자본금 : 5백10만달러 ․합작형태 : 98% 이마트 소유. 사실상 단독기업 ․실적 : 99년 매출 3억5천만위안 ․종업원 : 4백여 명(사무관리 60명, 영업․판매 3백40명)(1) 업체개요 - 투자규모 : US$510만(한국측 US$5백만, 중국측 US$10만) - 업 종 : 유통업 - 취급품목 : 각종 식품, 의류, 생필품 등 - 직 원 수 : 398명 (정규 209명, 실습생 등 임시고

  • [위기관리][숙박업운영 위기관리][지방재정 위기관리][쿠바미사일 위기관리]학교 위기관리, 기업 위기관리, 금융 위기관리, 숙박업운영 위기관리, 지도자 위기관리, 지방재정 위기관리, 쿠바미사일 위기관리 분석
  • 관리1. 위기의 원인1) 기업의 경쟁력 약화와 취약한 재무구조ㅇ 정부주도의 경제성장 과정에서 기업들은 대마불사의 인식하에 수익성을 고려하지 않고 차입에 의한 과잉투자를 지속ㅇ 고비용, 저효율 산업기조에다 기술축적의 미흡으로 해외여건의 변화에 신축적으로 대응할 수 없어 환율 등 외부여건 변화에 취약2) 금융기관의 부실누적과 느슨한 여신관리ㅇ 경제개발 과정에서 금융기관들은 금융의 본질적 기능인 사업성 심사를 통해 효율적으

  • 위기관리 모델, 전략과 위기대응방법 분석 및 성공 사례 분석
  • 관리 성공 사례1. IBM2. 일본 산텐제약3. 일본 다이에4. 일본 노무라 증권5. 시스코6. 미국 존슨앤존슨사Ⅰ. 개관위기관리는 위기에 봉착해 있음을 깨닫는 데서부터 시작한다. 이러한 시점에 왔을 때 이미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한 것이다. 위기 발생의 시점을 정확하게 예측하고 그로 인해 초래하게 될 손실액을 일단 파악하였다면 위기관리 기능을 실행에 옮겨도 된다. 그러한 과정에서 결정해야될 중요사항들은 신속하게 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