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다이에 사례로 살펴본 종합슈퍼 성립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6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슈퍼의 정의
셀프서비스 방식의 도입과 종합화
SSDDR의 선풍
쇼핑센터 방식과 대중백화점화
다이에의 위기와 재건 노력
다이에의 현재
- 본문내용
-
회사 소개
1957년 9월 1호점이 센바야시에 오픈
1962년 7월 상호를 다이에로 변경
1968년 11월 일본 최초의 본격적 교외형 SC를 오사카에 오픈
1978년 8월 일본에서 처음으로 「PB상품」발매
1980년 2월 소매업 첫 매출 1조엔을 달성
2005년 10월 새로운 다이에 그룹·미션 책정
12월 신로고 디자인·슬로건 도입
2007년 3월 이온·다이에·마루베니에 의한 자본·업무 제휴
셀프서비스 방식의 도입과 종합화
(2) 식품을 중심으로 종합화
1958년 12월 고베 산노미야점을 개점 (체인화의 첫걸음)
식품을 주력상품으로 판매
셀프서비스 방식을 도입
확장 후 점포가 너무 커서 식품, 잡화 외에 추가로 의류도 판매 시작
1960년 11월 산코쿠점 개점
정육,청과물,수산물(일본에서 신선3품) 판매, 식품부문이 더욱 강화
1961년 이타야도, 센바야시, 니시고베에 3개의 점포 개점
1962년 식료품은 다이에 매출액의 60~70%차지
잡화점 형태에서 식료품중심 셀프서비스점으로 변화하였기 때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