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의사결정론] 준거집단을 이용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6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준거집단의 의미와 영향
준거집단의 유형
준거집단영향의 유형
제품과 상표결정에 대한 준거집단의 영향
준거집단의 마케팅전략 시사점
- 본문내용
-
1.준거집단이란 ? 개인행동에 직접적 혹은 간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집단. 타인의 행동에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사람인 “준거인”을 포함하는 개념이다.당신이 속한 준거집단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있어요 ?
Asch의‘선 선택’과 Venkatesan의‘셔츠 선택’시험
실험참가자가 잘못된 선택을 하도록 지시받은 다른 참가자들과 함께 실험에 참여하였을 때는 다른 사람들의 그릇된 의견에 그대로 따르는 경향이 높았으나, 주위에 다른 사람들 없이 혼자 실험에 참가하였을 경우에는 거의 정확한 선택을 하였다는 실험결과. 개인이 집단의 의견과 상반되게 행동하는 것을 매우 꺼린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유럽연합의 배경과 현재 과연 연합은 가능한 모델인가 유럽연합 역사적 기원 유럽
- 경영학원론/시험/족보/금오공대(금오공과대학교)
- [솔루션] 맨큐의 경제학 제4판 문제풀이
- 이디야 마케팅 4P전략과 이디야 STP,SWOT분석 및 이디야 향후전략 3가지 수립
- 워크넷(httpwwwworkgokr)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 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 보세요(인사담당자가 본인에게 메일로 직무배치에 대한 의견을 보내는 방식으로 기술해도 됨)
-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한 의미를 설명하고, 미래가치와 현재가치의 개념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