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휴대용게임기 닌텐도(Nintendo)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휴대용 게임기의 시장 동향
닌텐도 선정이유 
닌텐도 기업소개
닌텐도 SWOT분석
STP 전략
마케팅 믹스 4P
성공 요인
향후 전략
본문내용
휴대용 게임기의 시장 동향

국내 휴대용 게임기 시장이 형성된 지 약 2년 반 만에 100만대 판매를 돌파

2007년 12월,  닌텐도DS는 국내 출시이래 총 80만대 상당이,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의 휴대용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PSP)은 40만대 상당이,
→전체 누적 판매량이 120만대


SWOT분석


3. 기회 Opportunity

휴대게임 시장의 확대 전망
남녀노소 불문하고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게임기의 부재
어린이와 여성 유저들의 증가
개인의 여가 시간 증가

참고문헌
www.nintendo.co.kr ,www.playstation.co.kr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 조동성, 서울경제경영
게임기 전쟁 ,유형오,  진한엠엔비(진한도서)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정재윤, 마젤란
닌텐도를 통해 본 게임 캐릭터 비즈니스 성공전략 4가지 - 곽은경(캐릭터파크 대표)
닌텐도의 발전경과와 향후생존전략 - 김정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닌텐도 위 마케팅 전략 분석
  • 또 다른 PlaygroundNintendoCONTENTSNINTENDO 소개연구 목적Wii의 성공신화와 마케팅전략닌텐도 Wii, 사람을 치료하다!Wii 제품 분석비디오 게임 시장의 삼국전쟁!현재 시장상황 분석우리팀이 제안하는 해결방안스폰서 & QnA1. NINTENDO소개1889년 화투를 제조하는 개인 상점으로 창업 1902년 일본 최초로 서양의 트럼프를 생산1947년 닌텐도 주식회사 설립1980년 휴대용 게임기의 근원이 되는 Game & Watch 출시1980년대 초반부터 1990년대 중반까지 가정용 게임 시장

  • [마케팅] 닌텐도 NDLS 마케팅
  • 닌텐도 DS Lite」는 발매 후 1년이 채 지나지 않은 12월 27일을 기준으로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다. 이러한 성공배경에 어떠한 마케팅전략이 있었는지 알아보고자 주제로 선정하게되었다. 닌텐도 기업소개 닌텐도는닌텐도(Nintendo)는 일본의 대표적인 비디오게임 제작사이다. 현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ony Computer Enteratinment), 세가(Sega)와 더불어 일본을 대표하는 비디오 게임기 및 비디오 게임 제작업체이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닌

  • 닌텐도의 창의성과 조직혁신
  • 아닌 대중을 소비자로 설정- 학습용 기기로 닌텐도를 인식- 게임에 대해 어려움과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쉽게 접근- 멀티플렉스(CGV, Megabox)의 닌텐도 부스. Wii, DS 등을 직접 체험- 닌텐도 DS의 철저한 스타, 광고 물량공세. 동원 배우: 장동건, 이나영, 송혜교, 차태현 등 . 인기 프로그램의 방영 시간대에 적극적으로 광고 실시. 게임 소프트웨어의 1타이틀 3~4가지 버전의 CF 제작. 인지도 극상승9. 혁 신 (마케팅부문)모든 대중이 닌텐도의 고객

  • 닌텐도(Nintendo) - 기업소개, swot 분석
  • 휴대용 게임기들은 게임기능 외에도 영화, mp3, 소설보기, 전자사전, 사진보기 등을 이용 할 수 있지만, 이와 달리 닌텐도는 오직 게임기능 만을 제공한다. 어떻게 보면 이것이 단점일 수도 있지만 오히려 불필요한 기능을 제거하고 필요한 기능만 제공하여 가격을 낮춤으로써 소비자들에게 큰 매력으로 작용한 것이다.③ Place④ Promotion(1) 제품의 철저한 현지화-닌텐도는 포켓몬스터 시리즈를 영어판으로 바꿔 발매를 한 것이 글로벌 마케팅에 효과적

  • [경영전략] 닌텐도와 소니의 경영전략
  • 게임기능, 3D 스틱 등이 포함된 첨단적인 하드웨어 구성. 다양한 시도로 우수한 기술의 신제품을 출시하여 왔다. ③ Place: 대리점을 통한 판매방식을 선택했으며, 닌텐도 산하의 업체가 아닌 현지의 수입업체와 계약을 맺고 제품을 공급해 왔다. 또한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정식 발매되는 최신게임을 가장 먼저 제공하고 특가판매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④ Promotion: “만져보셨나요? NINTENDO DS라는 컨셉으로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를 무료로 체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