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수업을 다룬 연구물 하나를 선택하여 그 방법 및 연구결과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의하시오o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방송통신대학 > 교육과(교육학)교육문제연구론 4 C 형
★★★수업을 다룬 연구물 하나를 선택하여 그 방법 및 연구결과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의하시오ok.
발표한 연구물을 기본으로 하여
전에 눈높이 교사로서 7년 동안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수업 진행 방법을 기술하였습니다.
실지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자료를 서술하였기 때문에
검색해 가시면 자료 정리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것으로 확신합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눈높이 교육의 수업 방법
1) 프로그램식 학습
2) 개인별 능력별 수업방식임
3) 스몰스텝의 수업방식을 채택함
4) 반복학습
2. 눈높이에 대한 장단점 분석
3. 눈높이 수업 연구결과 요약 및 비판
1) 눈높이 수업의 연구결과 요약
2) 눈높이 수업의 연구결과 비판적 고찰
4. 눈높이 수업의 올바른 실천 방안
1) 수업을 못하는 경우이다.
2) 수업을 하는 경우의 눈높이 교육 실천 방안이다.
3)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제일 먼저 필요하다.
4) 학생들이 선호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잘 알 필요가 있다.
5) 학생에게 관심을 가지고 친밀도를 높이는 것이다.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눈높이 교육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수업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식, 수준별, 단계별 학습하는 방법이다. 처음수업의 시작은 눈높이 수학에서 출발했으나 지금은 눈높이 국어, 눈높이, 영어, 눈높이 한자 등 여러 가지 형태로 눈높이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학생들을 교사가 찾아가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학생의 수준과 능력에 따른 수업이 진행되어 학생의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한국의 높은 교육열과 선진화된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대교의 교육상 품은 해외시장에서도 성장 잠재력을 보이며 눈높이 브랜드의 세계화를 이뤄나가고 있다. 그리고 대교는 기존의 눈높이 학습 이외에도 유아교육사업, 학원사업, 평가사업, 교육 출판사업 등 교육산업계의 모든 영역을 네트워크화 하여 가장 우수한 교육관련 정보제공 능력을 갖춘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또한, 현재의 오프라인 학습시스템을 온라인 학습 시스템에 연결하여 학습자의 최적 교육 환경 시스템과 최상의 학습 효과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를 거듭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수업을 다룬 연구물 하나를 선택하고 그 방법 및 연구결과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눈높이 교육의 사회적 공헌 연구, 서울대학교 BK21 아시아 태평양 교육발전 연구단, 대교 연구소, 2001년도 산학공동연구단 』을 선택하였다.
- 참고문헌
-
김경식 외, 교육사회학, , 교육과학사, 2002.
김신일, 교육사회학, 교육과학사, 2000.
김기석, 서영곤, 눈높이 교육의 사회적 공헌 연구, 서울대학교 BK21 아시아 태평양 교육발전 연구단대교 연구소, 2001년도 산학공동연구단, 2001.
현종익, 이학춘 공저, 교육학용어사전, 동남기획, 2002.
송영경, 교육사회학강의, 교육아카데미,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수학습론] 국어지식 영역 논문 분석
- 영유아교사론3C)효율적인 교사의 개념을 설명하고 반성적 실천에 대해 논하시오0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국어] 문법교육의 연구동향과 발전방향 -문법교육의 필요성과 초등문법교육의 비판과 개선을 중심으로
- [지식생산][지식][생산][지식생산 설계이슈][지식생산 식민성][지식생산 역사분야]지식생산의 설계이슈, 지식생산의 식민성, 지식생산의 역사분야, 향후 지식생산의 제고 방안, 지식생산 관련 시사점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오늘날 청소년기의 주요 사회문제와 여가활동의 관계
- [프랑스문화읽기 E공통] 프랑스의 문화 정책에 대해 서술하시오
- 2024년 1학기 푸드마케팅 기말과제-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 방송통신대_특수교육학개론_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
- 한국체육사_삼국시대 체육의 특징과 체육사적 의의에 대해 탐구하시오
- 세계의정치와경제 2C 신자유주의화로 오히려 개인의 건강 문제가 심각해지는 사례 상황묘사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논하시오0
- 영화산업과마케팅_1. 상품으로서의 영화의 특성 다섯 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2. 영화 PPL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PPL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농축산환경학)자연생태계와 농업생태계(관행농업생태계, 유기농업생태계)의 차이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축산악취의 일반적 특성 바이오매스(biomass)를 이용한 바이오 에너지 생산 방법 등
- 가축생리학2공통 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의 소화와 흡수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