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수업을 다룬 연구물 하나를 선택하여 그 방법 및 연구결과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의하시오o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방송통신대학 > 교육과(교육학)교육문제연구론 4 C 형

★★★수업을 다룬 연구물 하나를 선택하여 그 방법 및 연구결과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의하시오ok.

발표한 연구물을 기본으로 하여
전에 눈높이 교사로서 7년 동안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수업 진행 방법을 기술하였습니다.
실지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자료를 서술하였기 때문에
검색해 가시면 자료 정리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것으로 확신합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눈높이 교육의 수업 방법
1) 프로그램식 학습
2) 개인별 능력별 수업방식임
3) 스몰스텝의 수업방식을 채택함
4) 반복학습
2. 눈높이에 대한 장단점 분석

3. 눈높이 수업 연구결과 요약 및 비판
1) 눈높이 수업의 연구결과 요약
2) 눈높이 수업의 연구결과 비판적 고찰

4. 눈높이 수업의 올바른 실천 방안
1) 수업을 못하는 경우이다.
2) 수업을 하는 경우의 눈높이 교육 실천 방안이다.
3)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제일 먼저 필요하다.
4) 학생들이 선호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잘 알 필요가 있다.
5) 학생에게 관심을 가지고 친밀도를 높이는 것이다.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눈높이 교육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수업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식, 수준별, 단계별 학습하는 방법이다. 처음수업의 시작은 눈높이 수학에서 출발했으나 지금은 눈높이 국어, 눈높이, 영어, 눈높이 한자 등 여러 가지 형태로 눈높이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학생들을 교사가 찾아가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학생의 수준과 능력에 따른 수업이 진행되어 학생의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한국의 높은 교육열과 선진화된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대교의 교육상 품은 해외시장에서도 성장 잠재력을 보이며 눈높이 브랜드의 세계화를 이뤄나가고 있다. 그리고 대교는 기존의 눈높이 학습 이외에도 유아교육사업, 학원사업, 평가사업, 교육 출판사업 등 교육산업계의 모든 영역을 네트워크화 하여 가장 우수한 교육관련 정보제공 능력을 갖춘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또한, 현재의 오프라인 학습시스템을 온라인 학습 시스템에 연결하여 학습자의 최적 교육 환경 시스템과 최상의 학습 효과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를 거듭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수업을 다룬 연구물 하나를 선택하고 그 방법 및 연구결과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눈높이 교육의 사회적 공헌 연구, 서울대학교 BK21 아시아 태평양 교육발전 연구단, 대교 연구소, 2001년도 산학공동연구단 』을 선택하였다.
참고문헌
김경식 외, 교육사회학, , 교육과학사, 2002.
김신일, 교육사회학, 교육과학사, 2000.
김기석, 서영곤, 눈높이 교육의 사회적 공헌 연구, 서울대학교 BK21 아시아 태평양 교육발전 연구단대교 연구소, 2001년도 산학공동연구단, 2001.
현종익, 이학춘 공저, 교육학용어사전, 동남기획, 2002.
송영경, 교육사회학강의, 교육아카데미,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수학습론] 국어지식 영역 논문 분석
  • 방법 영역(66편, 28.1%)이다. 일반 학술지의 논문 역시 내용과 방법 영역의 논문이 71.1%로, 내용과 방법에 대한 연구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어 있음을 보여준다. 2.2. 평가 관련 연구의 부족앞서 지적한 바와 같이 연구의 중심이 내용과 방법 분야에 있다 보니, 상대적으로 평가 관련 연구물은 그 양이 적어지게 되었다. 박사논문의 경우 2001년까지 평가 분야에 관한 논문이 단 한 편도 나오지 않았으며, 석사논문의 경우에도 168편 중 단 6편만이 평가에 대해

  • 영유아교사론3C)효율적인 교사의 개념을 설명하고 반성적 실천에 대해 논하시오0
  • 수업시간동안 알찬 수업의 진행, 학생의 진로지도와 인성지도에 최선을 다하여 학생들이 올바른 가치관이 형성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주는 교사로 인식할 수 있다. 그러려면 교사의 자질과 역할의 중요성이 매우 크게 대두된다고 볼 수 있다. 이장에서는 효율적인 교사상과 관련한 교사의 자질과 역할의 중요성 및 효율적인 교사의 조건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자.2) 교사의 자질에 대한 이해전통적으로 교사는 일반적인 직업인과 달리 의사나 성직자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그런 정의가 바탕이 된 이유는 자연재해와 질병, 권력가의 횡포를 예측 및 통제할 수 없던 인간이 행복은 우연히 찾아오는 자연의 축복과 건강, 권력가의 자애일 뿐이었다. 행복이라는 심리적 경험의 본질에 대해서 우리가 제각각 다른 생각을 하고 그 과정에서 오해가 생기는 이유가 행복(幸福)이라는 한자의 한계이며, 쾌족(快足)이라는 ‘기분이 상쾌하고 자기 삶에 만족’이라는 의미를 가진 단어를 함께 떠올려보기를 제안하는 것이다. 행복의 조건

  • [국어] 문법교육의 연구동향과 발전방향 -문법교육의 필요성과 초등문법교육의 비판과 개선을 중심으로
  • 그리스 어,라틴 어를 학습 대상으로 삼는 것이었으며 이미 사어가 되어 버린 고대의 언어를 학습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변화와 창조를 겪어 가면서 실제로 살아서 움직이는 자연 언어를 학습하는 경우와는 전혀 다른 문법이 구성될 수밖에 없었다.3) 학교 문법 교육역사제1기: 1890년대-1948년1894년 갑오경장시기 서구식 학교가 설립됨에 따라 국어가 하나의 교수요목으로 교수되었고 국어문법의 교육 및 연구의 싹이 텄다. 우리말의 문법이 현대적 의미

  • [지식생산][지식][생산][지식생산 설계이슈][지식생산 식민성][지식생산 역사분야]지식생산의 설계이슈, 지식생산의 식민성, 지식생산의 역사분야, 향후 지식생산의 제고 방안, 지식생산 관련 시사점 분석
  • 논의도 경청할만하다. 김진균은 “한국 사회학, 그 몰 역사성의 성격”이란 글에서 한국의 사회과학이 분단이라는 사회적 조건으로 인해 맹목적인 반공이데올로기와 미국 이론을 무비판적으로 수입함으로써 몰역사적인 연구를 양산했음을 지적한다. 70년대 한국사회과학의 토착화(indegeniation) 논의가 당위적으로 토착화를 주장했지만, 한국사회의 조건에 대해 면밀하게 검토하지 못했다. 토착화라는 개념이 외국에서 생성된 방법론과 이론을 어떻게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