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전통 떡, 차를 중심으로 한 떡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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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0.14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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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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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사업의 개요
Ⅱ. 선정이유 및 기대효과
Ⅲ. 사업에 대한 설명
Ⅳ. 시장분석
Ⅴ. 마케팅 계획
Ⅵ. 재무관리계획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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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사업의 개요
1. 점포명 : “tea and rice"
2. 사업분야 : 전통 떡, 차를 중심으로 한 떡 카페
3. 사업분류 : 전형적인 Self-Service 식당인 Cafeteria
4. 점포위치 : 신림역 사거리
5. 점포규모 : 30평, 2층, 좌석 20여석
6. 자본금 : 약 2억 5천 만원 (250,000,000)
Ⅱ. 선정이유 및 기대효과
현대인의 음식 그리고 먹는다는 행위는 기존의 생존과 직결된 필수불가결한 조건이라기보다는 하나의 즐거운 행동이라고 여긴다. 그리고 21세기에 접어들면서 음식은 곧 건강이고 즐거움이라는 것으로 더 근접하게 된다.
우리는 음식이 맛도 있어야 하지만 보기도 좋아야 한다고 말하면서 음식의 장식에 대해서 그리고 조화에 대해서는 이미 중요성을 인식해왔고 이제는 Well-Being 이라는 단어와 함께 건강식에 대한 관심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 모두의 소망이 되면서 유기농 채소와 과일이 선호되고 유전자변형 식품, 잔류농약 식품, 과다 화학조미료 음식은 배제된다. 그리고 가벼운 음식보다는 적절한 열량의 음식을 적게 소비하면서 간편 식품을 동시에 선호하게 되었다. 이런 고객의 욕구에 발맞추어 신선한 과일을 주재료로 한 카페, 요구르트 전문점 등 젊은층을 겨냥한 ‘카페테리아’라 형식의 카페가 생겨나게 되었다.
우리조는 이러한 고객의 욕구에 발맞추어 건강을 고려하면서도 한국 전통의 음식문화를 접하는 장소로서의 “떡 카페”를 창업하고자 한다. 이미 오래전부터 우리 곁에 ‘떡방앗간’은 친숙한 존재로 인식되었으나 쌀의 소비가 줄면서 함께 떡의 소비도 줄고 떡은 명절날에나 먹는 전통음식으로 전락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최근 ‘떡’을 전통의 새로운 발견이라는 측면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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