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 아이템베이 투자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아이템베이 특성 및 환경분석
(1) 아이템베이의 특성
(2) 아이템베이의 문제점
(3) 아이템베이의 진화가능성

2. 아이템베이 USER 분석
(1) 설문지 조사
(2) 충동적 구매욕구를 가진 소비자

3. 아이템베이 거래전략
(1) 전략배경
(2) 팀의 주요전략

4. 거래전략 변화과정
(1) 시세표를 활용한 전략
(2) 설문참여자와의 거래
(3) 일반USER와의 거래
(4) 최종보류인 작업장과의 거래

5. 최종 수익


6. 거래분석과 평가
(1) 거래분석
(2) 평가

본문내용
1. 아이템베이 특성 및 환경분석

(1) 아이템베이의 특성

① 에스크로 방식
아이템 베이는 사이버상에서 아이템 거래를 사칭하는 사기가 증가하면서 온라인 거래를 믿지 못하는 유저들이 늘어나게 되자 에스크로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Escrow 시스템은 구매자가 은행을 통해 물품금액을 결제하면 거래가 정상적으로 완료될 때까지 중개업체가 금액을 보관하였다가 거래가 완료된 후 판매자에게 물품금액을 지불하는 시스템이다. 원래는 홈쇼핑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서 의무 도입되는 시스템이나, 현재 아이템베이는 그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예를 들면 아이템을 구매하는 구매자가 구매의사를 밝힌 뒤에, 돈을 입금하면 아이템베이가 이 돈을 보관하고 있는다. 돈 입금이 아이템베이에 되었다고 확인한 판매자는 물건을 구매자에게 게임상에서 넘겨준다. 물건을 넘겨받은 구매자가 아이템베이에서 “인수 확인” 을 클릭하게 되면 아이템베이는 보관하고 있던 돈을 판매자에게 인수해 준다.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아이템베이는 판매자와 구매자와 개인 간 거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기위험을 줄이고 이용자들에게 높은 충성도를 얻게 되었다.
그림 에스크로 방식 시스템

출처 : Itembay

② 개인 거래자간 가격흥정
아이템 베이에서 아이템을 사고 파는 유저들 중에는 아이템거래만을 목적으로 사업을 하는 ‘사업자 등록업체’가 있다. 이 업체들은 사업자 등록을 하여 거래를 원하는 유저들에게 신뢰성과 안전성을 줌으로써 거래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이 업체들은 흥정을 일절 거부하고 자신들이 책정한 가격으로만 거래를 한다. 이러한 틈새를 노려 개인 거래자들은 거래자간 흥정을 통해서 가격을 조정함으로써 사업자 등록업체들보다 부족한 신뢰성과 안정성을 가격흥정을 통해 극복하고 있다.
그림 사업체 거래자의 흥정 거부 예
출처 : Itembay - 나이트온라인
③ 아이템베이에서의 가격결정
아이템베이에서 아이템과 게임머니의 가격은 거래자의 수요와 공급에 의해서 결정된다. 수요와 공급이 일치하는 점에서 가격이 형성되는 것이다. 이런 거래자의 수요는 거래자의 다양한 욕구에 의해 결정된다. 이 외에에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게임 내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최고예요~
    정말 감사합니다~
    직접 투자한 것 같은 생생함~
    더 비산 가격이었도 샀을거예요~
  • nette***
    (2008.12.17 00:02:57)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투자수익률을 가져다 줄 것인가에 따라 결정되어야 한다.표 1 해외시장진출전략의 수립과 실행1. 기업의 목표1) 해외시장 진출의 주된 이유는 무엇인가?2) 그 외에 특별한 다른 해외진출 목적이 있는가?3) 몇 개의 특별한 다른 해외진출 목적이 있는가?4) 경영전략은 어느 정도 통제하고자 하는가?5) 목표이익은 어느 정도인가?6) 기업경영상 어느 정도 유연성을 갖추고 있는가?7) 기업 전체의 경영전략 중 해외진출전략의 역할과 비중

  • [창업] 창업과 벤처기업 및 경영전략
  • 아이템Ⅳ. 창업아이템 선택1. 창업 교육 및 연수 과정 활용2. 창업 사이트의 활용3. 정책자금 활용4. 주위의 의견을 존중하라5.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라6. SOHO 창업 가이드Ⅴ. 벤처기업 창업 및 경영전략1. 아이디어와 사업기회의 평가1) 사업아이디어의 개발2) 사업성 분석2. 벤처기업의 경쟁전략 3. 경영관리전략1) 초기 단계2) 중간 단계3) 후기 단계Ⅵ. 사업전략과 기술전략의 연계전략Ⅶ. 창업 성공전략1. 선진기업의 전략 벤치마킹2. 일반적

  • [학사] [관광] 한국 테마파크 관광 개발방안에 관한 연구
  • 전략에 관하여 여러 가지 형태로 구분을 해 보았다. 조현숙, 테마파크의 발전과정과 국내 테마파크의 개발방향, 관광정보연구학회, 2004, p.216첫째, 형태별 개발 전략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고 있는 기존의 어린이 공원이나 근린공원 같은 도시공원의 운영 민간기업이 참여하여 공동으로 테마파크를 개발, 운영 하는 방식의 재구축으로 민간기업이 보유한 자금력과 경영기술을 공공사업과 연계 시키는 제3섹터 개발 방식이다.둘째, 체재형 테

  • [경영과의사결정] [경영과의사결정]국내 화장품기업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리포트)
  • 기술력에 있다. 지난 1954년 업계 최초로 연구실을 세우고 불모지나 다름없는 화장품 시장에 과학을 심은 아모레퍼시픽은 신성장 동력의 핵심을 기술력에서 찾는다는 전략이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의 연구인력은 300여명에 달하며 화장품 연구소, 피부과학 연구소, 의약품 연구소, 식품 연구소 등 4개 연구소로 이뤄져있다. 연구경영실과 제도협력실, 기술전략팀 등 3개의 팀도 별도로 운영되고 있다. 다른 화장품회사들은 대부분의 화장품용 소

  • [기술경영] 기술사업화
  • 기술이전과 사업화1. 국제기술이전의 정의2. 국제기술이전의 필요성3. 한국의 기술무역 현황4. 국제기술이전의 유형5. 국제기술이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제12장 지식재산권과 특허 경영전략1. 지식재산권의 개념과 종류2. 특허활용전략3. 지식재산권 분쟁과 대응Special Feature 1. - 관련 사례 조사 및 연구1. 시장중심 R&D를 통한 기업경영 사례2. M&A를 통한 기술이전의 사례3. 사내벤처의 사례 4. 합작투자의 사례 5. Marketing 성공사례 6. 특허기술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