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로] 하이마트 유통과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하이마트의 유통과 경영전략 분석■

1. 회사소개


2. 하이마트와 유진기업의 합병


3. 하이마트의 강/약점(SWOT분석과 함께.)


4. 하이마트의 마케팅전략


5. 머천다이징


6. 하이마트의 경영전략


7. 하이마트의 전국지점망


8. 하이마트의 물류시스템


9. 하이마트 협력업체


10. 하이마트의 미래


11. 하이마트의 대응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Ⅰ.회사소개

심볼마크의 전반적인 디자인을 형성하고 있는 타원은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를 상징 합니다. 여기에 Gradation을 주어 빠르고 능동적으로 고객 만족을 향해 노력하는 하이마트 가족의 다짐을 형상화 하였습니다. 고객 사랑과 정성을 집약시킨 원은 타원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나 세계 속에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도약하는 진취적인 하이마트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또 원 내부의 노란 사각형은 우리 모두가 추구하는 풍요롭고 행복한 미래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1. 하이마트 연혁
87년 6월 한국신용유통㈜로 국내 최초의 종합전자 유통사업 시작
89년 5월 하이마트 1호 용산점 개점
90년 2월 󰡐HI-MART󰡑, 󰡐하이마트󰡑 상표, 상표권 출원
90년 10월 일본전자 유통회사인 󰡐上新(JOSHIN)電機󰡑와 기술 제휴
90년 6월 하이마트 5호 의정부점 개점
97년 11월 하이마트 30호점 포항점 개점
98년 9월 하이마트 50호 신제주점 개점, 창사 10주년
99년 10월 하이마트200호 목포 하당점 개점
99년 12월 ㈜하이마트로 회사명 변경
참고문헌
<참 고 문 헌>
1. 소매업경영, 이동대, 학현사
2. 유통의 이해, 변명식&이영철&김영이 공저, 학문사
3. 할인점 경영(상), 오세조 저, 박영사
4. 유통관리원론, 안광호&조재운, 학현사
5. 하이마트 이야기, 송득수, 양구욱, 송원재, 최영근, 새로운사람들
6. 경영전략 사례집, 장세진, 박영사
7. 디지털타임스
8. 서울 연합뉴스
9. 국회 전자 도서관 : www.nanet.go.kr
10. 하이마트 : www.himart.com
11. 하이마트 쇼핑몰 : www.e-himart.co.kr
12. 네이버 블로그 : 하이로지텍 / 엽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홈데포 vs LG 신사업 비교분석
  • 경로 상 구조52. LG인테리어 사업부가 걸어온 길 (1) LG화학 산업재 사업본부 개요5(2) LG화학의 토탈 인테리어 자재 전문기업으로의 발전을 위한 단계별 사업 전략61) 1단계 : LG데코빌6① 시장 상황② LG데코빌 운영 방안③ LG데코빌의 한계 2) 2단계 : 인테리어 브랜드인 ‘지인(Z:IN)7① 브랜드 도입 배경② 기대 효과 3) 3단계 : 건축 및 인테리어 자재 종합 유통 법인 설립 추진84) 시사점 9III. 카테고리 킬러 유형의 경영환경에 따른 LG 신 사업부

  • [경영학] [경영학원론]유통혁신 ‘하이마트’ 경영분석 및 향후전략(A+리포트)
  • * 목차Ⅰ 서론1) 기업 소개① 회사 로고② 연혁③ CEO④ 경영방침 및 경영이념⑤ 사회공헌 활동⑥ 하이마트 협력사⑦ 주요재무현황Ⅱ 본론1) 외부 환경분석 ① 가전 유통 시장의 변화② 문화적 환경요인(소비자)③ 정치 ․ 법률적 환경요인④ 기술적 환경변화⑤ 지리적 환경요인⑥ 기후적 환경요인3) 산업 매력도 분석4) 기업 내부환경 분석① 조직도 ② 물류시스템③ 이직률④ 시스템⑤ 보고체계⑥ 전략5) 경쟁우위와 경쟁전략①경쟁

  • [서비스관리] 스타벅스 서비스경영
  • 전략을 취했으며, 그것이 그들에게 어떤 결과를 가져왔는지 내부 역량 분석을 통해서 알아보기로 한다.내부 역량 분석에 있어서 가치사슬Value Chain을 만들어 보았다. 이는 스타벅스가 어떠한 가치의 흐름을 갖고 있으며, 이것이 어떻게 이윤으로 연결되었는지 알아보기 위함인데, 스타벅스가 일반 제조업과는 성격이 다분히 다른 관계로 일반적인 Value Chain으로는 그들의 가치 흐름을 파악할 수 없다고 결론을 내렸기 때문이다.스타벅스는 경영진들의

  • [경영학] 유통의 정의와 특징 경로기능 및 유통전략 방법 조사분석(A+자료)
  • 전략과 전술을 구사해야 한다. 5. 유통담당자 상적유통의 담당자 : 소매업 도매업 물적유통의 담당자 : 운송업 창고업 금융적유통의 담당자 : 금융업 보험업 정보유통의 담당자 : 정보처리업 통신업6. 유통경로 및 유통구조유통 경로란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산자로부터 최종 소비자에게 이동시키는 과정에 참여하는 기업과 개인들의 집합으로 인터넷에서는 거래되는 상품에 따른 유통 방식을 고려해야 한다. 1). 유통경로의 개념 유통경로

  • [국제경영]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
  • 전략하이얼은 약 20년 전 파산직전의 중소기업에 불과했다. 1984년 소형 전기제품을 생산하던 업체인 청도 전기공장은 청도 냉장고 공장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현 최고경영자인 장루이민을 공장장으로 임명하였다. 원래 그는 하이얼의 공장장으로 취임하던 84년, 칭다오시의 평범한 경제 관리에 불과했다. 당시 부실 국유 기업인 하이얼 냉장고 공장의 관리를 맡아달라는 요청을 받고 회사 경영에 착수한 이후 단계별 주요 성장전략에 입각하여 하이얼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