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로] 전자랜드 유통과 경영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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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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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회사 소개
CI소개
개요
경영이념
연혁
사업 소개
Ⅱ. 매장소개
Ⅲ. 협력업체
Ⅳ. 마케팅전략
Ⅴ. 광고전략
Ⅵ. SWOT분석
Ⅶ.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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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회사 소개
■ CI소개
새롭게 펼쳐지고 있는 디저털 및 유비쿼터스 세상에(전자랜드 파랑) 소비자들의 생활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고, 고객이 있는 모든 곳으로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가진 전자전문점을 상징(4개의 날개)
■ 개 요
상 호 (주)전자랜드
대 표 자 홍봉철
본 사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3가 16-9번지
직 영 점 전국 106개 (DS샵 / 인샵 포함)
자 본 금 300억
직 원 수 1,450명 (협력사원 포함)
(주)전자랜드는 1988년 국내 최초로 최대규모의 전자전문유통 메카인 용산 전자랜드를 시작으로 전자유통전문점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해왔습니다.
전자랜드는 전국 70여 개의 매장을 100% 직영으로 운영함으로써 가전업체들과의 직거래를 통해 유통 비용을 최소화하고, 중간 마진을 없애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전자제품 유통 선진화에 기여해왔습니다.
국내외 600여 개 유수 업체의 영상음향가전 및 컴퓨터·IT품목·수입기기와 모바일 제품 등을 취급하는 동시에 전국무료배송, 폐가전 무료수거 등 다양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최고의 전자전문양판점으로써 입지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또한 멀티플렉스 극장 ‘랜드시네마’, 프로농구단 ‘블랙슬래머’를 운영하는 등 고객의 생활 가까이에 있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경영이념
◉고객 중심의 경영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 임직원의 눈높이를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는 고객 중심적 경영을 펼치고, 초일류 유통기업-전자랜드가 완성되는 그 날 까지 최상의 서비스, 제품, 매장을 제공하기 위한 현장경영 실천.
◉인간 중심의 경영
인간 중심 경영을 통한 휴먼 네트워크 형성이 기업 경쟁력의 본질이며,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우수한 기업으로 가는 중요한 요소로 인식하고, 중점적인 고급 인재 양성에 적극 노력하는 기업 문화 형성.
◉미래를 준비하는 일등주의 경영
기술적 핵심 역량을 키우고 신기술 개발에 도전하는 기업 문화 형성하고 신시장 / 신채널 선점하기 위해 교육훈련 강화
기 업 이 념
고객에게는 최고의 만족을!
종업원에게는 확고한 자부심을!
사회에는 신뢰와 이로움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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