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지역학] 비비큐 BBQ 중국진출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머리말

Ⅱ.
BBQ 소개

Ⅲ.
중국 진출 배경

Ⅳ.
환경분석

Ⅴ.
SWOT 분석

Ⅵ.
4P MIX

Ⅶ.
문화충돌

Ⅷ.
중국내 현재상황

Ⅸ.
중국에서의 성공이유

Ⅹ.
맺음말

본문내용
Ⅰ. 머리말
오늘 날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외식산업은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다. 그 중 배달음식을 빼놓을 수 없는데 자장면으로 대표되는 중국음식만큼이나 우리에게 일반적이고 또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치킨이다. 누구에게나 온가족이 모여 치킨 한두마리를 시켜 나눠 먹거나 친구, 동료, 선후배와 치킨에 맥주 한잔기울였던 경험은 있을 것이다. 그만큼 치킨시장은 넓고 고객의 요구는 다양하다. 본 조는 이런 치킨시장에서 독보적인 국내 1위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1,500개 이상의 가맹점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스페인, 미국 등 해외진출에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는 ‘BBQ치킨’ 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들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국제기업으로서의 현재 위치와 가능성을 전망해 보고자 한다.


Ⅱ. BBQ 소개

1. 기업개요

“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 제너시스(Genesis - 성경에 나오는 ‘창세기’를 뜻함. 기원, 발생, 시작 등의 뜻을 가진 그리스어에서 나왔다.)

제너시스(윤홍근 대표이사)는 1995년 9월 1일 설립된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이다. 치킨브랜드 [BBQ], 참숯닭불구이전문점 [닭익는 마을], 우동돈가스 전문점 [u9(유나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치킨전문점 [BHC], 스시전문점 [아찌], 맥주전문점[Q’z]를 M&A 하였다. 5개의 계열사를 거느린 중국, 스페인 현지 BBQ와 함께 국내 총 320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지금 제너시스는 국내 치킨업계 현황에서 2위 교촌 F&B(자산총액 34,987,000,000원)와 큰 차이로 자산총액(68,609,000,000원) 1위를 달리고 있고, 2007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는 71위를 기록했다.
참고문헌
* BBQ 원칙의 승리 (윤홍근, 중앙m&b, 2006)
*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중국시장 정착방안에 관한 연구 : 상해지역 BBQ 사례를 중심으로 (윤홍근, 조선대학교 대학원, 2004)
*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 제너시스 BBQ와 놀부 사례를 中心으로 = A Study of Global Strategi.c.(김유미, 숙명여자대학교 테크노경영대학원, 2008)



* BBQ 홈페이지 (www.bbq.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BBQ 중국 진출 전략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2. 기업내부분석- 기업소개- 성공요인3. 외부환경분석- 진출시장분석 (정치, 경제, 사회, 문화)- 5 FORCE 분석- 진출시장 내 경쟁자 분석 1. 맥도날드 2. KFC 3. 피자헛4. 시장진출 동기- BCG, GE MATRIX를 통한 분석5. BBQ의 중국 시장진출 전략 - 프랜차이징의 특징- BBQ의 프랜차이징- SWOT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제너시스 BBQ 해외 진출 사례 분석기업 내부 분석시장 환경 분석중국진출 전략시사점 및 결론목 차2011.06.04 국제경영론기업 소개2011.06.04 국제경영론1995년 9월 1일 설립된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회장: 윤홍근현재 56개국에 진출되어 있음기업 내부 분석제너시스 비비큐 보유 프랜차이즈기업 연혁2011.06.04 국제경영론기업 내부 분석연도월내용1995년9월제네시스 설립11월BBQ 1호점 개점1996년6월BBQ 100호점 개점1999년9월BBQ 1000호점 오픈(

  • [국제경영] 비비큐 BBQ 중국 베이징 시장진출 전략
  • 중국 베이징 시장진출BBQ 기업소개BBQ 진출국 소개.. 중국의 정치,경제,법적 환경Beijing 시장환경분석.SWOT 분석.STP 전략.4P 전략BBQ의 최근 현황 및 앞으로의 전망 국내시장선진경영방법인 프랜차이즈 도입확고한 경영이념해외시장 진출해외수출베이징 선두 중국 순차적 진입글로벌 기업세계 56개국에 걸쳐 350여 개 매장을 운영 세계 최대의 최고의 프랜차이즈 목표BBQ 기업소개Global BBQ비비큐만의 경쟁력올리브유 치킨으로 유럽시장을 선

  • [마케팅] BBQ 마케팅전략과 앞으로 나갈방향
  • 중국뿐만이 아닌 여러 나라로 순수 국산 토종 브랜드를 진출 시켜야 하겠다. 3-3. 레포트를 마치며. 경제학과라서 이런 팀 과제라던지, 우리가 직접 발로 뛰는 과제가 없는 관계로 처음에 시작할 때는 약간은 생소했다. 한국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의 큰 제목.항상 이론, 수식 위주로만 배우다가 한 기업을 설정해서 우리가 그 기업이 이루어놓은 한 부분의 업적을 분석하고, 평가하는 일은 쉽지만은 않았다. 처음 BBQ를 찾아갔을 때 예상보다는 자료

  • [국제경영] 제네시스 BBQ 비비큐 해외진출 성공분석
  • BBQ 성공 분석 개요1.글로벌 제네시스 BBQ- 약력- 해외진출의 시행착오2.해외진출 분석- 해외진출의 동기- SWOT분석- 진출 전략3.해외진출 준비- 인프라구축- 운영시스템- 사업조직도4.해외 진출- 리더쉽- 현지화 5.사업 확장 정책- 치킨대학- 창업전략연구소6.마무리- BBQ 현 성과- 향후 계획제네시스 비비큐제네시스 회사제네시스 발자취1995. 09 제너시스 BBQ설립1995. 11 BBQ 1호점 개점1999. 10 BBQ 1.000호점 개점2003. 03 중국 직접 투자 진출2006.0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