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저도수 소주 시장에서의 처음처럼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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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자사 분석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전략

5. 4P 전략
본문내용
자사 분석

2006년 당시 톡 쏘는 맛이 트렌드였던 소주시장에 20도의 '처음처럼'을 선보이며 20도 소주시대와 함께 저도화를 이끈 선도제품으로 평가

음용 전 흔들어주면 알칼리환원수의 작은 물입자가 알코올 사이사이에 깊숙이 녹아 들어 더욱 부드러워진다. 한층 더 부드러워진 맛은 기존 소주 마니아뿐 아니라 2030 젊은 세대들과 여성층까지 사로잡음

이효리를 모델로 내세워 '흔들어라'라는 콘셉트를 한층 강화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온, 오프라인 모두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음

최근 참이슬이 Fresh summer 출시에 맞서서 cool 처음처럼을 출시할 예정


경쟁자 분석 – 직접 경쟁자

진로의 참이슬 fresh


지난 2006년 8월 출시된 ‘참이슬 후레쉬’는 참이슬 오리지널’과
더불어 국내 소주시장의 51.2%(2008년 1월)를 차지

지난해 8월 핀란드산 100% 순수 결정과당을 사용한
웰빙형 소주로 리뉴얼

소주를 마시고 난 후 즉각적으로 나오는 소리 ‘캬 ∼’를 좋은 소주
만이 줄 수 있다는 최고의 감탄사로 제시하는 보이스 마케팅 실시

최근 국내 소주업계 최초로 해양심층수 소주
‘참이슬 fresh summer’ 출시
참고문헌
대한상공회의소 www.korcham.net
두산 주류 www.soju.co.kr
진로 www.jinro.com
아시아투데이 www.asiatoday.co.kr
조선일보 www.chosun.com
동아일보 www.donga.com
한겨례 www.hani.co.kr
매일경제 www.mk.co.kr
한국경제 ww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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