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장 관광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4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경영전략의 기본 개념
*전략의 개념
*전략의 요소와 전략요건
2. 경영기본전략
* 코스트리더십전략
* 차별화 전략
* 집중화 전략
3. 관광마케팅 전략의 개요
* 마케팅전략의 정의
* 마케팅 목표
* 마케팅 전략의 수립방법
4. 경쟁지위의 유형화와
관광마케팅 경쟁전략
* 시장선도자의 전략
* 시장도전자의 전략
* 시장틈새자의 전략
* 시장추종자의 전략
- 본문내용
-
전략의 요소와 전략요건
창의적 마케팅전략을 위한 3가지 요소
고정관념을 파괴하라
기존의 제약 요건 및 고정관념의 창조적 파괴가 새로운 기회의 창 제공
성공사례의 규칙성을 활용하라
대부분의 차별적 마케팅 기법은 사업 영역이 달라도 유사하게 적용될 수
있으므로 적용 범위가 넓음
발상의 다양성을 확보하라
마케팅의 문제 해결 방안이 다양하게 확보되어야 창조성을 발휘할 수 있음
2. 경영기본전략
* 코스트 리더쉽전략
* 차별화 전략
* 집중화 전략
< 비용우위 전략의 기본적 사고방식>
호 순환(good cycle)
-대규모 생산설비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대량 생산체제 정비
-시장진입초기의 적자를 각오, 공격적인 저가격에 의한
침투가격전략(penetration pricing strategy)을 실행
신속한 시장점유율 획득->규모의 경제성 실현과 경험 곡선을
급속하게 떨어뜨리는 것이 가능
높은 점유율 확보-> 원자재의 대량구입이 가능-> 규모의 경제
성, 경험곡선과 함께 더 많은 비용절감 가능
저비용구조를 구축하는 데 성공-> 높은 이익률 확보가능
->여러 가지 투자가 가능
호 순환에 들어가면 경쟁사가 근접하지 못할 정도로
경쟁에 대한 장벽은 높아지게 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