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장 관광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경영전략의 기본 개념
*전략의 개념
*전략의 요소와 전략요건

2. 경영기본전략
* 코스트리더십전략
* 차별화 전략
* 집중화 전략

3. 관광마케팅 전략의 개요
* 마케팅전략의 정의
* 마케팅 목표
* 마케팅 전략의 수립방법

4. 경쟁지위의 유형화와
관광마케팅 경쟁전략
* 시장선도자의 전략
* 시장도전자의 전략
* 시장틈새자의 전략
* 시장추종자의 전략
본문내용
전략의 요소와 전략요건

창의적 마케팅전략을 위한 3가지 요소

고정관념을 파괴하라
기존의 제약 요건 및 고정관념의 창조적 파괴가 새로운 기회의 창 제공

성공사례의 규칙성을 활용하라
대부분의 차별적 마케팅 기법은 사업 영역이 달라도 유사하게 적용될 수
있으므로 적용 범위가 넓음

발상의 다양성을 확보하라
마케팅의 문제 해결 방안이 다양하게 확보되어야 창조성을 발휘할 수 있음

2. 경영기본전략




* 코스트 리더쉽전략

* 차별화 전략

* 집중화 전략

< 비용우위 전략의 기본적 사고방식>

호 순환(good cycle)

-대규모 생산설비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대량 생산체제 정비
-시장진입초기의 적자를 각오, 공격적인 저가격에 의한
침투가격전략(penetration pricing strategy)을 실행
신속한 시장점유율 획득->규모의 경제성 실현과 경험 곡선을
급속하게 떨어뜨리는 것이 가능
높은 점유율 확보-> 원자재의 대량구입이 가능-> 규모의 경제
성, 경험곡선과 함께 더 많은 비용절감 가능
저비용구조를 구축하는 데 성공-> 높은 이익률 확보가능
->여러 가지 투자가 가능

호 순환에 들어가면 경쟁사가 근접하지 못할 정도로
경쟁에 대한 장벽은 높아지게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풀무원 건강식품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반입할 수 있으나, 중국세법의 관련규정에 따라 납세해야한다.제104조 경제특구에 설립한 합영기업은 그 경제특구 법률, 행정법규의 관련규정에 따른다.제105조 본 조례는 공포일로부터 실시한다. 별지#9. 참고문헌황재원(KORTA), 「중국 유통시장 진출가이드」, 1997오만진(하나증권), 「고성장이 예상되는 건강기능성 식품시장」, 2003별지#9 - 쉬중멍, 장서우웨이, 쉬훙타오 저 백은영 역 차이나마케팅 2003중국시장 마케팅 전략과 사례 김익수 2004

  • [관광학개론,관광,] 관광학개론 정리 - 관광통역안내사 시험 대비
  • 관광과 설치►1960-19701961 – 관광사업진흥법 제정1962 – 국제관광공사 설립1963 – 교통부 관광국 승격1965 – PATA 제 14차 총회1966 – Kauffman report –최초의 외국인 전문가 관광지 전단1967 – 최초의 국립공원 지리산 지정UN은 국제관광의 해 정함 – 관광은 평화로 가는 여권1970 – 최초의 도립공원 금오산 지정1972 – 관광진흥개발기금법 제정1974 – Boeing Report 한국관광개발 조사보고서 제출1975 – 경제장관 간담회에서 관광사업을 국가 전략사업으

  • [관광학] 포르투갈의 문화관광
  • 관광개발을 위한 토대로서 천연자원과 기후에 크게 투자하였던 목적지이다. 포르투갈 관광의 미래 성장을 위한 중요한 문제는 문화관광과 다른 새로운 관광(New Tourism/poon, 1993) 지역들이 이 성장시장을 이용하기 위해 개발될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 이 장은 포르투갈에서의 문화관광 개발과 다양화되고 있는 관광수요에 대한 포르투갈의 역할을 설명하고자 한다. 비평적 평가는 자연 및 포르투갈 문화관광자원의 활용도와 이들이 관광사업 마케팅과

  • 문화산업과문화기획3공통 이번학기 문화산업과 문화기획과목 수강통해 얻고자하는바를 쓰신 후 주제 콘셉트 하나 골라 왜 관심가지게 되었는지에 대해 서술하시오00
  • 마케팅 및 홍보 전략의 기초를 제공하여, 목표를 달성하고 관심을 끌기 위한 효과적인 전략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된다.따라서 문화산업을 추진하는 데 있어서 컨셉트는 전략적이고 핵심적인 요소로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문화산업은 효과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다. 문화산업 컨셉트의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창출하고 보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여 문화적 상속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콘텐츠 개발과 연결되어 있다. 문화산업 컨셉트

  • 건설법규에 모든것
  • 관광단지개발 등의 사업종류별로 일정규모이상의 사업(예) 택지개발 : 중앙교통영향평가대상 - 300만㎡이상, 지방교통영향평가대상 - 10만~300만㎡(2) 대상시설◦ 주거시설․업무시설․판매시설․숙박시설 등 시설종류별로 일정규모이상의 시설(예) 공동주택 - 건축연면적 6만㎡이상, 백화점 - 건축연면적 6천㎡ 이상다. 의견수렴◦ 사업자는 당해 사업이 교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평가서를 작성하되, 설명회․공청회 등을 개최하여 주민의 의견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