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조직설계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직설계의 의의
조직설계의 목적
조직구조의 유형
미래 기업 경영환경과
조직 형성 동인
미래 조직의 설계 사례 <오로라 월드 ㈜>
본문내용
1. 조직설계의 의의
조직의 목표를 체계적인 전략과 계획에 따라서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전 조직에 걸쳐 구조와 권한관계를 명백히 결정하는 것을 말한다


2. 조직설계의 목적 


2.1 조직 차원
- 조직에서의 각자의 책임과 권한을 명확하게 하기 위함.
- 각자의 협력관계를 명확히 하기 위함.
부문, 기업의 목적과 목표를 효과적이고 경제적으로 달성하기 위함.

2.2 구성원 차원
-책임과 권한을 위임 받음으로 담당 직무에 관해서 자각과 긍지를 지니며 전문가로서 성장하는 기쁨과 만족을 얻고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행동하게 하기 위함.
-각자의 전문의식을 높이고 전문 분야에서의 자주성과 창조성을 발휘하게 하기 위함.

참고문헌
오로라월드 홈페이지 _ http://www.auroraworld.com/
삼성경제연구소
경영학원론제4판 (고동희 외 6명 공저)
전략, 구조, 프로세스 통합을 위한 조직 설계 방법론 (Jay R. Galbraith 저)
결과를 위한 경영 (피터드러커 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한국기업 인적자원관리의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향
  • 조직구조에서 파생되었으며, 개인 종업원들의 직무를 정형화시킨 것으로 그 절차가 매우 경직되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정보 및 디지털 시대가 요구하는 현재 및 미래조직은 구성원들의 자율적이고 유연한 업무활동을 위한 직무설계와 지식공유와 창출이 가능한 수평적 조직구조를 요구하고 있다.가. 수평적 조직구조로 전환우리는 과업 프로세스의 원리에서 조직의 과업은 투입→변환→산출의 과업흐름을 갖는데 우선 외부조객들의 요구조건을

  • 이랜드건설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미래 앞으로 대상 기업이 나아가고 있는 방향은 어떠한지를 명확하게 파악할 뿐만 아니라 설명회,현직 인터뷰 등등 닥치는대로 조사를 많이 해야합니다.네 면접관님!.000는 00업계 선두주자로, 연 0조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000인00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대응하고 있으며, 000 연구하고 개발하며 급성장하는 /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입니다.저는 00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때 00업계의 경쟁이 치열한 것을 자주 봤습니다.00의

  • 보험설계사 근로복지 현황 조사
  • 미래에셋이 내세우는 투자원칙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기대수익뿐만 아니라 위험도 함께 살피는 것이다. 이러한 의사과정은 한 개인이 아닌 팀으로써 신중한 의사결정을 토대로 경쟁력에 대한 분석을 거쳐 기업에 투자하고자 한다.5. 구성 – 조직, 직원2012년 후반기 주식시장 상장예정이며 해외에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 이미 진출해 있다. 설계사 6000명에 관리직 1000명으로 영업관리팀만 7000여명에 이른다. 미래에셋 증권의 이미지가 강해서 변

  • [마케팅원론] 환경적응과 전략적 마케팅계획 수립
  • 조직 내에 새로운 부서나 팀을 출현시켜 기존 조직부서의 인적 자원이나 권한 및 예산을 잠식할 수 있는데, 기존 조직부서들은 이러한 현상에 반발하여 마케팅계획 자체에 대하여 부정적인 시각을 갖는 경향이 있다.1-2. 효과적인 실행방안 마케팅계획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하여는 몇 가지의 사항에 유의해야 하는데, 대체로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다. 첫째, 마케팅계획을 제대로 수행하기 위하여는 우선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작성하여 어떠한

  • [기업전략][기업 생산관리전략][기업 경영전략][기업 입사전략]기업의 생존전략, 기업의 노무관리전략, 기업의 이익창출전략, 기업의 자금전략, 기업의 생산관리전략, 기업의 경영전략, 기업의 입사전략 분석
  • 조직으로 하여금 변화하는 환경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계속적이고 활동적으로 적응시키는 것으로 보았다.그리고 앤드류스(Andrews)는 戰略을 企業戰略(corporate strategy), 競爭戰略(competitive strategy), 部門別 機能戰略(functional stra- tegy)의 세 단계로 구분하였다.또한 그는 企業戰略이 여러 개의 戰略事業單位(strategic business unit)를 포함하는 개념으로 기업이 처한 현재와 미래의 長期的 企業目標를 정하고, 이 기업목표에 알맞은 事業目標를 설정하여, 이 목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