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유니클로 기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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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소개
2. 유니클로 선택한 동기
3. 설문조사 내용
4. 시장 분석
5. 경쟁사 분석
6. 유니클로 기업 분석
- STP
- SWOT
- 5 P
7. 유니클로의 문제점
8. 우리의 결론 => 대책, 해결방법
9.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소개

Unique, Clothing Wear house -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
야나이 타다시 사장이 일본의 「GAP」 을 꿈꾸며 런칭
“GAP에서 배워 GAP을 능가한다”
‘고품질 저가격’ 전략 - SPA

SPA 란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 제조 직매형 의류 전문점

제조업체와 유통업체의 기능을 하나로 묶어 “원단 구매에서 기획, 봉제, 물류, 마케팅, 판매 등 전 과정을 일괄 관리” 하는 시스템

기업선정동기

최근 중저가 브랜드 중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고
독특한 매장 시스템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데
사실상 브랜드 인지도(정보)가 별로 없다
세계적인 브랜드인데 한국에서는 아직까지는 인지도가 낮다
참고문헌
Fashion biz 2006년 9월호~12월호
Fashion biz 2007년 3~12월호
패션채널(Fashion Chanel)
2008패션시장분석
각 나라 유니클로 홈페이지
삼성패션연구소
롯데닷컴
섬유산업연합회
지오다노,갭,베이직하우스 홈페이지
나기노준죠(2001)
연합뉴스(중국 인건비 관련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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