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도요타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4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기업윤리와_사회적책임,csr,윤리경영,포스코사례,도요타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생산관리윤리,도요타기업분석,포스코기업분석,생산관리윤리사례,기업윤리사례,윤리경영사례
- 세계시장 노리는 일본 환경에너지기술
- [방통대 과제] 기업의 자원봉사 사례를 조사하고, 긍정적인 측면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향후 바람직한 기업의 자원봉사 방안을 모색해 보십시오.
- [방통대 교육과(청소년교육) 4학년 자원봉사론 E형] 기업의 자원봉사 사례를 조사하고, 긍정적인 측면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향후 바람직한 기업의 자원봉사 방안을 모색해 보십시오.
- 목차
-
01 _ Toyota의 사례분석
02 _ 도덕적 원칙을 적용한다면?
03 _ “자동차 가격인하” Or “사회활동”
04 _ 기업의 기부행위, 사회적 환원, 사회적 책임
05 _ 기업전략발전으로서의 사회적 활동 방침
06 _ 국내 기업의 사회적 환원활동
- 본문내용
-
01 _ Toyota의 사례분석
Toyota의 사회공헌활동 진출분야 (기업의 특징과 연계)
활동 : 환경문제, 과학기술의 진흥, 사원의 자원봉사활동, 문화`예술 지원, 교통안전
인심을 쓰는 지원의 개념이 아닌 실질적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활동 지향
자동차 가격 인하를 통한 이익의 측면
가격의 인하로 인해 많은 소비자에게 자동차 구매를 활성화 시킬 수 있음
기업은 매출의 이익을, 고객은 낮은 가격으로 자동차를 구매 ▶ 기업과 고객의 이익
사회보장제도를 실시함으로서 얻는 이익의 측면
사회전반에 이익을 줄 수 있는 활동을 통해 관계되는 사회구성원 확대
기업의 이미지 쇄신을 통해 결과적으로 장기적인 매출증대 및 기업발전에 긍정적 영향
결과적으로 기업은 사회봉사활동을 통해 단순히 자동차 가격의 인하를 통한 이익
보다 , 장기적으로 기업활동에 긍정적 영향을 가지게 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