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도요타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_ Toyota의 사례분석
02 _ 도덕적 원칙을 적용한다면?
03 _ “자동차 가격인하” Or “사회활동”
04 _ 기업의 기부행위, 사회적 환원, 사회적 책임
05 _ 기업전략발전으로서의 사회적 활동 방침
06 _ 국내 기업의 사회적 환원활동
본문내용
01 _ Toyota의 사례분석
Toyota의 사회공헌활동 진출분야 (기업의 특징과 연계)
활동 : 환경문제, 과학기술의 진흥, 사원의 자원봉사활동, 문화`예술 지원, 교통안전
인심을 쓰는 지원의 개념이 아닌 실질적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활동 지향


자동차 가격 인하를 통한 이익의 측면
가격의 인하로 인해 많은 소비자에게 자동차 구매를 활성화 시킬 수 있음
기업은 매출의 이익을, 고객은 낮은 가격으로 자동차를 구매 ▶ 기업과 고객의 이익


사회보장제도를 실시함으로서 얻는 이익의 측면

사회전반에 이익을 줄 수 있는 활동을 통해 관계되는 사회구성원 확대
기업의 이미지 쇄신을 통해 결과적으로 장기적인 매출증대 및 기업발전에 긍정적 영향
결과적으로 기업은 사회봉사활동을 통해 단순히 자동차 가격의 인하를 통한 이익

보다 , 장기적으로 기업활동에 긍정적 영향을 가지게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현대자동차의 사회책임 경영
  • 기업은 현재 매우 스마트하고 까다롭기까지 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기업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업경영이 과거에 비해 매우 투명해졌고, 자그마한 과오나 비윤리적인 행동은 곧바로 소비자들에게 드러나게 되었다. 기업이 정말 투명하고 윤리적인 시장 활동을 하지 않으면 생존을 할 수 없게 된 것이다. 따라서 기업은 그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고 도덕적으로 활동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믿음을 끌어내어 소비자들의 지지를 받는 강인한 기업으

  • [고객 관계 관리, crm] 현대 자동차 미국 진출 사례
  • 기업과 비교⌾ GM- 세계 1위의 자동차 업체인 GM이 지금의 경영위기에 빠지게 된 본질적인 원인은 자동차 개발과 판매라는 본업의 경쟁력 약화에 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기술 및 신차 개발 지연 △품질 및 생산성 열세 △판매전략 혼선 △대립적 노사 관계 등을 들 수 있다. 이로 인해 2006년도 1분기에는 도요타에게 1위 자리를 내주고 말았다. GM의 2004년 기준 연구개발비는 영업이익의 45.5%에 불과하지만 도요타는 53.6%에 달한다. GM과 관련해서 많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D. 4P 전략E. 결과2) 중기진출전략(2002~2007)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경쟁사 분석D. SWOT분석E. STP 분석F. 4P 전략G. 결과3)현재진출전략 (제네시스)A. 시장상황B. SWOT 분석C. 4P 전략D. 결과3. 결론가. 미국에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과제1)하이브리드 - 신차종개발2)윤리경영3)브랜드이미지강화나.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기업의 자세와 조직통제1. 서론 가. 사례선정 동기 미국 명문대 MBA 현대차 배우기 미국 스탠퍼드대 경영대

  • [서비스 운영론] 도요타 사태에 따른 대응방안
  • 윤리적 경영실태도요타시 호미단지에는 3500여명의 일본계 중 남미인들이 살고 있다. 대다수가 도요타에 부품을 납품하는 하청기업에서 일하고 있다. 파견회사에서 대규모로 집을 빌려, 독신 남성 4~5명이 함께 쓰는 기숙사로 활용하고 있다. 이들은 열심히 일하지만 비정규직 신분은 벗어나지 못한다. 급여는 시간당 1300엔 정도이며, 의료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사례도 흔하다. 의료보험증 돌려쓰기도 자주 눈에 띈다. 파견회사에서 같은 나이의 중남미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분석의 목적3. 환경요인의 변화에 따른 영향의 정도와 범위4. 미시•거시환경요인5. 과업환경6. 마케팅환경 분석 시 유의 점 Ⅱ. 기업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1. 기업 환경변화 진단2.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팅의 중요성3.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영기법의 성공사례 1. 디자인경영 2. 브랜드경영3. 품질경영4. 펀 경영5. 윤리경영6. 기술경영7. 글로벌 리더십 경영8. 기업간 협력경영Ⅳ.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