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한국콜라 815 실패사례 -코카콜라 사례와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범양식품 소개

2.815 출시배경 및 SWOT분석

3.코카콜라소개

4.뉴코크 출시배경 및 SWOT분석

5.815와 뉴코크의 뽀삐(4p)믹스비교

6.결론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존 coke의 대안이란 점을
소비자들이 인식하지 못함

블라인드 테스트의 특성 간과

미국 소비자들이 가진 기존 코카콜라에 대한 강한 감정적 관여 무시

기존 코카콜라의 변화를
기하기 어려움

기회요인(opportunity) 위협요인(threat)
•기존 브랜드 이미지의 강화
전략
•해외 잠재시장의 진출 가능성 • 탄산음료 시장의 성장한계

• 소비자의 관심도 변화
참고문헌
* 삼성경제연구소

http://blog.naver.com/lllllllhero?Redirect=Log&logNo=50016350394
http://cafe.naver.com/sethgodi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873
http://www.happycampus.com/

* 네이버, 구글, 야후, 네이트닷컴, 다음

1.러브마크 케빈 로버츠| 양준희 역| 서돌
2.마케팅 불변의 법칙 알 리스| 박길부 역| 십일월출판사|
3.품질경영론 김연성 외| 박영사|
4.신상품마케팅 Glen L.Urban| 이유재, 박찬수 역| 시그마프레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815콜라 마케팅전략
  • 코카콜라, 펩시콜라 그리고 콤비콜라 등 우리나라에서 유통되는 대부분의 콜라들은 모두 외국 업체에 비싼 로열티를 지불하고 생산판매된다. 하지만 지난 1998년 4월에 이런 일방적인 콜라 시장에 도전하는 새로운 국산 콜라가 우리들 앞에 처음 선을 보였다. 콜라독립 815가 바로 그것인데 815라는 새로운 콜라는 코카콜라나 펩시콜라에 비교하여도 전혀 뒤질 것 없는 품질과 애국심에 호소하는 초반 마케팅 전략을 통하여 순식간에 국내 콜라시장의 13%

  • 코카콜라 vs 펩시콜라 마케팅 대결
  • 콜라 story2. 코카콜라 상징3. 코카콜라 신념, mission, slogan4. 코카콜라의 다른 음료수들5. 숫자로 본 코카콜라6. 코카콜라의 실패사례1. 펩시콜라 story2. 펩시콜라 상징3. 펩시콜라 비전, 슬로건4. 펩시콜라의 다른 상품들5. 숫자로 본 펩시코6. 펩시콜라의 사업 다각화Ⅱ.코카콜라 vs 펩시콜라 마케팅 대결1. 코카콜라 마케팅2. 펩시콜라 마케팅 3. 펩시콜라의 코카콜라에 대한 대응Ⅲ. 콜라산업에 도전한 국내 도전자들1. 범양식품의 815 콜

  • [경영론] 코카콜라 경영전략
  • 경영방식들을 키워나가며 발전시켜 나간다. 이런 경영방식이라는 것은 소비자들의 기호뿐만 아니라 의식의 변화에 따라 같이 변화되어 간다. 따라서 같은 브랜드이라 할지라도 그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가 어떤 나라에 살고 있는지, 어떤 문화에 적응되어 살아온 사람인지에 따라서도 모두 기업이 내비춰야 할 경영방식은 달라지게 된다. 한 기업은 기업의 경영방식에 따라 크게 흥할 수도, 반대로 크게 망할수도 있다. 한 사례를 예로 들어보자면 IM

  • [국제경영] 코카콜라의 세계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사례를 통해 공부하고 또한 그 정보와 지식을 우리무역학과 학생들과 이번 기회에 공유함으로써 이번 기회를 통해 미약한 지식이나마 저희 발표로 얻어간다면 저희에게 그것보다 더 기쁜일은 없을것입니다. 비록 30분이라 는 짧은 프레젠테이션이지만 학생들에게 30분이상의 여운이 남는 발표가 되길 희망하며.-5조일동-Ⅱ. 코카콜라社 소개1. 회 사 개 요◦ 회사정식명칭 : The Coca-Cola Company◦ 최고경영자 : E. 네빌 이스델(E. Neville Isdell)/ 회장 겸 CE

  • [마케팅전략]코카콜라 VS 펩시콜라의 마케팅 전략 비교
  • 코카와 콜라를 섞고 그 외에 10여 가지 다른 성분(당류, 캐러멜 색소, 산미료, 향료, 탄산수 등) 을 첨가했다. 여기에다 우연한 기회에 코카콜라에 탄산수를 섞어 마심으로 해서 오늘날의 맛과 브랜드가 탄생했다.1894년에 조셉 비덴한 이라는 사업가가 최초로 코카콜라를 병에 담아 시판했다.회사명코카콜라설립자존 펨버튼 (John Pemberton)설립일1886년본사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한국지사한국 코카콜라 (주)(2) 펩시콜라1890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