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변화하는 파워의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4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머리말
▶본론
- 파워란 무엇인가?
- 소프트 파워
- 소프트파워의 자원
- 소프트 파워의 한계
- 군사력의 역할 변화
- 테러행위와 전쟁의 개인화
- 하드파워와 소프트 파워의 상호작용
- 글로벌 정보화 시대의 파워
▶결론 : 발표를 마치며
본문내용

4세기여전, 니콜로 마키아벨리(Niccolo Machiavelli)는
“사랑을 받기보다는 두려움의 대상이 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충고 했다. 그러나 오늘날은 호감과 함께 두려움의 대상도 되는 것이 최상이다


파워란 무엇인가

1. ‘Power’의 정의



2)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능력이나 자원을 갖고 있는 것.

→ 상대적인 인구, 영토, 광대한 천연자원, 경제력, 군사력, 사회적 안정성

▶ 파워의 구체성과 계측성을 뚜렷하게 보여줌.

▶ 가장 우세한 파워를 갖고 있는 국가들이 언제나 원하는 성과를
얻는 것은 아니라는 역설에 부딪힘.

▶ 현실적인 파워로 전환시키려면 치밀한 전략과 노련한 지도력을 요구

▶ 파워 자원은 주변의 정황을 헤아리지 않고는 판단할 수 없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상계열] [경제학과]유통신조류와 물류혁신[1]
  • 변화된 구매 태도와 일치하는 점이 많았기 때문에 성공하게 된 것이다. 이상의 논의를 바탕으로 유통산업의 개별 국가적 특성을 제외한 PB 자체 요인에 의한 발달 배경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다. 첫째, 대형 유통업체는 점포 광고비 지출이 많기 때문에 자체 브랜드 촉진에 추가적인 비용이 많이 들지는 않는다. PB 촉진에는 기존의 광고 카피에 약간의 변화만 주면 되기 때문이다. 둘째, 고객은 제조업체가 아니라 점포에 속하게 된다. NB는

  • [졸업논문]우리나라 해양레저스포츠관광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요트산업을 중심으로-
  • 파워요트 실내환경 성능평가 연구”.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임재현. 2011. “해양스포츠 참가자의 라이프스타일 특성과 만족 및 선택행동의 연관성에 관한 연구”. 부경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임찬묵. 2006. “해양 레저스포츠 참여에 따른 인지능력, 인지수준과 스포츠사회화의 관계”. 강릉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진형민. 2011. “서해안지역 해양스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구축 방안”. 원광대학교 일반대학원 박

  • [관료제]관료제에 대해서
  • 파워게임을 한다.6. 변화에 저항한다. 7. 형식주의,무사안일8. 관료의 제국화 경향:기관장 자기조직을 키우려 함제6장 행정환경의 변화1. 국민,주민,대중의 존재가 달라진다.1)대중의 대변자가 증가,기능한다.2)대중의 권한 증대현상(국민소환,정책투표,주민동의)3)대중,행정소비자로써 취향(기호)를 가짐,선택가능- 행정결정(서비스)의 관료독점탈피4)대중(시민)의 시민의식 증대2.조직생태:조직이 그조직의 환경에 적응하느냐에 노력3. 사회를 작

  • [마케팅] 소비자욕구의 다양화에 따른 새로운 RV 시장개척 -산타페CM을 통한 CUV시장선점을 중심으로
  • 변화함에 따라 기업이 능동적인 마케팅 방안으로 시장 개발을 하는 것에 목적을 두었다. 하지만 본 연구는 다음과 같은 한계점을 지니고 있다.첫째, 욕구의 개념화 과정에서, 자동차 시장에 대한 특성을 고려하기 보다는 기존의 욕구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자동차와 관련된 욕구의 명확한 개념적 정의가 부족하였다.둘째, 방법론적인 측면에서 사전조사의 단계로 FGI를 실시하고 설문을 통한 가설을 증명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론이나 본 연구에서는

  • [관광] 한류의 브랜드화를 통한 지속적인 한류관광의 활성화 방안
  • 변화 되고 있으며 콘텐츠도 드라마, 음악, 게임에서 음식, 화장품, 한글에 이르기까지 다양화되고 있어 지속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한류열풍의 지속은 한국의 그동안 어둡고 부정적이었던 국가 이미지를 역동적이고 매력적인 국가 이미지로 전환시키는데 크게 일조하여 한국인, 한국상품, 한국어 등 한국이란 국가에 대한 호감이 증가하여 국가 전체의 경쟁력이 향상되어 국내 문화산업의 해외시장 진출뿐만 아니라 한류를 활용한 연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