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TV광고 디자인 비교 분석(음료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대적 배경과 유행 음료

70 - 80 년대 탄산 음료수

80 – 90 년대 이온 음료수

90 – 현재 차 음료수

결론
본문내용
1. 시대적 배경과 유행음료
1970년대

유신시대 억압된 사회에 대하여 그들의 주장을 표출하면서 청년 문화가 대두.

서구문화의 개방으로 인한 청년문화의 등장

서구문화의 영향으로 탄산 음료가 등장

코카콜라, 펩시, 사이다, 스프라이트 등

1980년대

전두환 대통령의 3S정책(SEX, SCREEN, SPORTS) 로 인해 SPORTS가 대중화

프로야구가 인기를 얻게 되며 또한 1988년 올림픽의 영향으로 스포츠 음료가 선풍적인 인기와 함께 출시

파워 에이드, 포카리 스웨트, 게토레이 등

1990년대

외모지상주의로 인한 성형수술과 다이어트 열풍

세계적으로 웰빙 이 유행

컬러 푸드가 유행되면서 건강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차 음료수가 인기를 얻음

17차, 옥수수 수염차, 까만콩, 블렉빈 테라피 등

2. 1970 – 1980 탄산 음료
Promotion
2006년까지 월드컵 공식 후원업체로 공식 계약
68년간 공식 후원사로서 올림픽 대회 지원

TV Marketing
코카콜라는 각기 다양한 소비자의 특성에 따라 광고를 제작
코카콜라의 기능적인 특성 보다는 제품의 이미지 광고에 중심을 둠
절대로 유명인이나 연예인을 통해서 TV광고를 하지 않는 특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 비교적 경기둔화의 영향을 덜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러한 성장은 국내 음료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롯데칠성과 대형 메이커 해태음료, 코카콜라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전개 및 신생음료를 통한 새로운 수요 창출, 기존 음료제품의 맛과 용기 및 디자인 등의 차별화 전략에 힘입은 것이다.3. 현재 콜라시장 현황(국내시장의 예)2000년의 콜라시장은 특히 롯데칠성의 `펩시콜라가 눈부신 성장세를 보였는데 각종 마케팅 활동과 적극적인 프로모션 등

  • [마케팅] `지리산 지킴이 고로쇠` 마케팅전략수립
  • 분석과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였다. ◆기회/위협 요인 분석“지리산 지킴이 고로쇠”가 진출하게 될 생수시장상황을 살펴보면 1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성장가능성이 큰 시장이다. 하지만 시장 성장률이 크기 때문에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고객의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좋은 물의 수요가 늘고있지만 이에 따라 같은 전략을 구사하는 여러 기능성 생수들 또한 시장에 진입함으로써 위협요인이 될 수 있다. 경쟁자의 측면에서 고로

  • [국제마케팅] 코카콜라 사례
  • 비교적 경기둔화의 영향을 덜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러한 성장은 국내 음료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롯데칠성과 대형 메이커 해태음료, 코카콜라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전개 및 신생음료를 통한 새로운 수요 창출, 기존 음료제품의 맛과 용기 및 디자인 등의 차별화 전략에 힘입은 것이다.3. 현재 콜라시장 현황(국내시장의 예)2000년의 콜라시장은 특히 롯데칠성의 `펩시콜라가 눈부신 성장세를 보였는데 각종 마케팅 활동과 적극적인 프로모션 등

  • 광동헛개차 기존광고전략분석및 헛개차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광고전략제안
  • 광고 전략을 수립해 보았다. 그에 앞서 지금까지 광동에서 해왔던 ‘헛개차’의 TV광고와 여러 가지 매체의 광고, PPL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Ⅱ. 광동 헛개차 기존광고분석1. TV광고우선 TV광고를 먼저 살펴보면, 광동제약은 꾸준히 헛개차를 남성을 타겟으로 광고해오고 있다. 지금까지 ‘헛개차’ 광고 카피를 살펴보면 힘찬 하루, 힘내세요, 4370mg 함유 등으로 처음에는 건강음료 컨셉으로 광고하였으나 최근에는 숙취 헛개로 다스리다,

  • [신제품마케팅] 자일리톨 신제품 석류&키위 출시 전략
  • 시장 반응을 알아보고자 한 것이다. 또한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할 시에 가장 중요히 여기는 부분을 알아보고, 그 장점을 홍보 및 광고 쪽에 더욱 부각할 예정에 있다. 단점 조사를 통해서 제품이 시정할 점에 대해 알아보고, 가격에 대한 소비자 심리를 통해 원가문제 등으로 고민인 제품의 가격에 대한 방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마지막으로 현재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제품 케이스 형태를 알아보고 그에 맞는 케이스를 합리적으로 생산할 계획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